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2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오는 24일 마감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4일까지 양주시가 선정한 올해의 책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도시 한 책 읽기’ 실현을 위해 매년 추진 중인 ‘올해의 책’을 매개로 건강한 독서습관 정착과 독서 생활화를 통한 책 읽는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 대상 올해의 책은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 △유은실 작가의 ‘순례주택’ △은소홀 작가의 ‘5번 레인’ △이지은 작가의 ‘친구의 전설’ 등 총 4권이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부(저학년, 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진행하며 연령에 관계없이 도서를 선택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200자 원고지 10~15매 또는 A4용지 1~2매 분량의 독후감을 작성해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양주시도서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전문가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22일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하거나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양주 올해의 책과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며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참조하거나 도서관정책팀(☎031-8082-74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