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슬기로운 나눔생활 명절 행복꾸러미 전달’사업 추진
내용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태순)는 지난 7일 ‘슬기로운 나눔생활 (추석)명절 행복꾸러미 전달’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3년째 진행되고 있는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기획 마을복지사업으로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이웃들이 함께 돕는 마을을 만들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직접 방문해 소고기와 돼지고기, 조미김이 담긴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태순 공동위원장은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자칫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 조손가족 등 우리 이웃들과 함께 추석 온정을 나누기 위해 장만했다”며 “최근 유난히도 비가 많이 내려 마음이 지쳐있을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가위 밥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순용 광적면장은 “우리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나눔 봉사를 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