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농업기술센터, 2016년 양주농업의 미래를 설계하다!
내용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종출)는 관내 시범농가,농업인학습단체,품목별연구회원 등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 농촌지도시범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고24일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금년도 농촌지도시범사업으로 추진한29개사업(사업비749백만원)에 대한 우수사례 발굴과 추진상 문제점 도출 및 개선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기회가마련됐으며,내년도 품종선택,재배방법 등 영농계획 수립과 더 나아가 양주농업의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평가회는 개회식에 이어 평가자료 설명과 사업분야별 현지평가(4개분야8개사업)으로 진행됐으며,금년도 농업기상은 예년에 비해 평균기온,일조시간은 작물생육에 유리하게 전개됐으나 봄철 가뭄으로 강우량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종출 소장은생명산업인 농업이 앞으로는 고부가가치 성장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생산,판매에서 벗어나 농업생산,유통,가공,관광,체험 등이 연계되는6차산업으로 이어지는 영농이 필요한 시기라며품질이 우수한 양주농특산물 생산을 위해 벼 적기수확과 딸기,,애호박,토마토 등은 재배포장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 정귀영(남면 한산리)씨는봄 가뭄과 폭염에도 불구하고 금년도 벼 작황은 평년작 이상이 예상되어 매우 기쁘다오늘 평가회에서 배운 내용은 내년도 영농에 반드시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