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드림스타트,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교육 마련
내용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양주2동 주민센터5층 대강당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부모4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자녀들의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긍정적인 양육태도를 증진시켜 아동들이 가정에서 안전한 양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권희정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대표 강사를 초빙자녀와 행복하게 소통하는 명품부모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자녀의 발달단계부모의 역할과 대화의 정의아이의 말 경청하기아이에게 말하는 방법 등으로 자녀를 무시하거나 남과 비교하는 말은 아이가 열등감을 느끼게 함으로 지양해야하며,자녀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고 반응하고 수용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부모와 자녀간의 건강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때 가족 간의 친밀감이 형성되고 자녀의 대인관계 능력이 향상돼 사회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고 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오늘 부모교육을 들으면서 부모로써 아이를 이해하지 못한 내 모습을 반성하게 됐고,아이와 자주 대화하는 시간을 갖도록해야겠다평소 알고 싶었던 양육법을 알 수 있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고 다음에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자녀교육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