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그루터기봉사회,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행사’열어
내용 양주시청 공직자와 시민들로 이뤄진 봉사단체 '그루터기봉사회(회장 성열호)'가 지난 19~20일 양일간 남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보아스 사랑의 집', '베들레헴 기쁨의집' 등을 방문해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이윤미(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T/F팀장) 부회장을 비롯한 그루터기봉사회 회원 25명이 참가하였으며,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8시부터 모여서 만두 2,000개를 빚어 시설에 나눠주었다.

사골육수로 끊인 떡만둣국을 시설 입소자 100여명과 함께 나누면서 명절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시설 입소자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특히, 이날 봉사에는 그루터기봉사회원인 홍순익 회원이 40㎏ 쌀을, 신순영 회원이 김치 2통을 기부했으며, 양주로컬푸드와 참식품에서 돼지고기와 만두피를 후원해서 더욱 뜻깊고 푸짐한 행사가 되었다.

‘그루터기봉사회’는 2005년 양주시청 공직자들로 시작하여 14년째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봉사단체로 시민들도 함께하여 활동회원과 후원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2019년에도 사회복지시설 사랑의 음식나눔 봉사, 음악봉사, 추석명절 사랑나눔 큰잔치, 김장나눔 축제, 주말농장 운영을 통한 농산물 나눔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