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가족센터, ‘양주시 가족 업(UP)데이트’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육아 프로그램 운영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순)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양주시민의 육아부담 경감 및 이웃간 육아소통 증진을 위한 ‘가족 업(UP)데이트’ 프로그램을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가족 업(UP)데이트’는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그림책놀이&주짓수&레크레이션(2월)과 가족뮤지컬(3월)을 진행했으며 오는 4월에는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사회탐방 등 올 연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14일(목)에는 ‘하나뿐인 우리가족 민트초코 뮤지컬’을 21일(목)에는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움 캐치 더 캣 뮤지컬’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육아휴직 중인 아빠라 가중된 육아로 지쳐있었는데 가족뮤지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이와 더욱 친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가족유대감을 강화하고 이웃 간 육아소통을 촉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 동행의 복지도시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양육자들이 육아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토대로 이웃과 소통하며 함께 자녀를 돌볼 수 있도록 지원해 가정에서의 양육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매주 다양한 주제의 상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양주시가족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는 센터 누리집(yjfsc.familynet.or.kr) 또는 양주시 공동육아나눔터 네이버 밴드(band.us/band/90215137)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파일
  • jpg파일첨부보도사진1(양주시가족센터, ‘양주시 가족 업(UP)데이트’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육아 프로그램 운영).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보도사진2(양주시가족센터, ‘양주시 가족 업(UP)데이트’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육아 프로그램 운영).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