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교실’운영
내용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서비스분과(분과장 전수경)는 지난 20일 장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의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해 관내 11개 읍‧면‧동 중 새롭게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된 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추진 중으로 지난 6~8월 3회에 걸쳐 회천4동과 광적면, 회천1동에서 교육을 실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김나영 팀장이 강사로 나서 그간 현장에서 보고 느낀 노하우를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장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막연했던 복지사각지대 발굴업무에 대해 확실히 배워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협의체 위원으로서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교육 관계자는 “양주시 지역복지 일선에 있는 지역주민들의 호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양주시 복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교실’은 오는 11월 16일 양주1동에서 개최된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