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덕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양주, 그녀들의 글 수다’참여자 모집
내용 양주시 덕계도서관은 ‘2018년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양주, 그녀들의 글 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의 주례사’를 쓴 김재영 작가, ‘책쓰기 어떻게 시작할까’의 이정하 작가와 함께 글쓰기에 대해 배운 후 직접 글을 쓰고 수필집을 출간하는 과정을 통해 행복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6월 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20회에 걸쳐 ▲글쓰기, 시작하기(김재용 작가, 8회), ▲글쓰기, 다듬기(이정하 작가, 8회), ▲글쓰기, 마무리(김재용, 이정하 작가, 4회)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참여자는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덕계도서관 홈페이지(libyj.go.kr)나 전화(☎031-8082-7451)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글쓰기를 배우고 자신의 책을 직접 써보는 이번 과정을 통해 따뜻한 삶을 열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들의 인문학적 관심과 문화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의 역사, 문학, 예술 등 다양한 인문 콘텐츠를 활용해 인문학 강연과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인문독서 프로그램이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