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0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80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청국장을 끓일 때 냄새를 줄이려면 얼린 청국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사용할 만큼 랩으로 소분해 얼려둔 뒤, 청국장을 끓일 때 마다 넣어도 영양분이 보존된다고 합니다.

얼린 청국장은 6개월 정도 냉동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맛있는 식탁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시민 중심의 새로운 시정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과 공무원 이 함께 하는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가 열렸습니다.

0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하고자‘제 65회 현충일 추념식’이 거행됐습니다.

0 옥정중앙공원에 건립된 평화의 소녀상을 보호하기 위해 CCTV 감시가 강화됩니다.




시민 위한 창의적인 시책 발굴 '첫걸음'

시민 중심의 새로운 시정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하는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가 열렸습니다.

2020년 시민소통 1번지, 창의적인 혁신 조직을 실현하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양주시는 시민과 공무원이 창의적인 의견을 함께 고안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제안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 날 총 5개 분야 19개 사업 안건에 대한 심사가 진행됐습니다. 심사를 통해 환경관리과 박재석 팀장의 <감동 환경측정기 대여 & 컨설팅 서비스>등 총 5개의 분야에서 최우수 사업들이 선정됐으며, 행정안전부 중앙 우수제안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의 의견이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제안 프로세스 운영에 적극 지원을 보내며, 시민 중심의 시정시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영웅들, 잊지 않겠습니다.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하고자‘제 65회 현충일 추념식’이 거행됐습니다.

이성호 양주시장, 이희창 시의장, 이일봉 전몰군경 유족회장 및 관련 실과소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현충탑에서 현충일 추념식이 열렸습니다.

추념식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내빈들의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서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는데요. 식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마음을 담아 현충일 노래를 함께 제창하며 마무리 됐습니다.

오늘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는 유공자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가치였는데요. 조국을 수호하기 위해 목숨바친 그들의 정신을 기억하겠습니다.




아픔과 상처 잊지 않고 지키겠습니다.

최근 서울과 대구 등지에서 소녀상이 훼손되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했는데요. 양주시가 평화의 소녀상을 지키기 위해 CCTV 감시를 강화합니다.

지난 2018년 양주 옥정중앙공원에 ‘양주 평화의 소녀상’이 건립되었는데요. 2천여명의 시민이 힘을 모아 건립운동과 모금을 통해 이루어 진만큼 그 의미가 더욱 뜻깊었습니다.

자유와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가득 담은 평화의 소녀상이 훼손되지 않도록 양주시가 양주경찰서와 협력해 소녀상 주변 2대의 CCTV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 합니다.

<인터뷰> 최영일 양주시 통합관제센터
최근 타 지역에서 소녀상을 훼손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나섰던 수많은 시민의 염원이 훼손되지 않도록 양주경찰서와 협력하여 24시간 CCTV 관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는 CCTV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선별관제시스템을 통해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텐데요. 양주시는 소녀들이 겪어야 했던 아픔과 상처를 잊지 않고, 그들의 고결하고 순수한 모습을 기억하겠습니다.




게 시 판

- 하반기 양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청

- 정부24 ‘여권 온라인 간편서비스’

-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변경

- 양주가정폭력상담소 상담사 채용




하반기 양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청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2020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안내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23일까지

○ 신청방법 :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신청사업 :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서비스 등 총 180명

○ 문 의 : 사회복지과(8082-5706)




정부24 ‘여권 온라인 간편서비스’

정부24 누리집에서 여권 분실신고 등 여권 관련된 민원을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하시는데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내용 : 여권 분실신고, 습득여권조회, 여권발급기록 등 10종
여권 재발급은 12월경 시행 예정

○ 주소 :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문 의 : 민원봉사과 (8082-5314)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변경

고속국도 제100호 서울외곽순환선의 노선명이 변경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하시는데 불편함 없도록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내 용 :서울외곽순환선(서울외곽순환도로)->수도권 제1순환선

○ 문 의 : 광역교통시설과(8082-5936)




양주사정폭력상담소 상담사 채용

양주가정폭력상담소에서는 전문상담사를 채용합니다. 자세한 자격요건은 시청 누리집 양주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바랍니다.

○ 모집기간 : 6월 22일까지

○ 모집방법 : 이메일접수(jubilee125@hanmail.net)

○ 자격요건 : 시청 누리집->양주소식 참고

○ 문 의 : 양주가정폭력상담소(864-7545)




*클로징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서울역 전광판에 장욱진의 대표 작품 ‘가로수’를 한달동안 전시합니다. 시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기 위한 기획이니까요. 도시 속에서 일상의 여유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 시민 위한 창의적인 시책 발굴 '첫걸음'
1) 양주시,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 개최
2) 시민과 공무원 창의적 시책 발굴 위한 제안제도 시행
3) 5개 분야 19개 사업 안건에 대한 심사진행
4) 감동 환경측정기 대여 & 컨설팅 서비스 등 5개 분야 최우수 사업 선정, 행정안전부 우수제안 추진 예정
5) 양주시,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 개최

- 대한민국의 영웅들, 잊지 않겠습니다.
1) 2020년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2)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서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이어져
3) 명복을 비는 마음을 담아 현충일 노래 제창하며 마무리
4) 2020년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 아픔과 상처 잊지 않고 지키겠습니다.
1) 2018년 옥정중앙공원에 2천여명의 시민 모금 통해 세워진 ' 양주 평화의 소녀상'
2) 평화의 소녀상 훼손 막기 위해 주변 CCTV 2대 설치
3) 최영일 양주시 통합관제센터
최근 타 지역에서 소녀상을 훼손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나섰던 수많은 시민의 염원이 훼손되 지 않도록 양주경찰서와 협력하여 24시간 CCTV 관제에 최선 을 다하겠습니다.
4) 인공지능 기반 CCTV, 선별관제시스템 통해 소녀상 지켜
5) 평화의 소녀상 CCTV 24시간 모니터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