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36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8 년 04월 재생시간 15 분 0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마을, 우유, 예절, 지역, 주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철을 맞아 각종 운동 즐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겨우내 움직임이 없던 관절과 근육의 갑작스러운 운동은 자칫 무릎과 관절 등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죠.
특히 축구나 족구처럼 움직임이 많은 종목은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무릎 연골이나 십자인대 측부인대 등에 크고 작은 부상을 입기 쉽다고 합니다.
부상 방지를 위해선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고 각각의 운동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을 위하는 운동 봄철 부상 없이 즐겁게 즐기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남북 평화 통일을 위한 평통 경기도 시군 의장단 회의가 열렸습니다.
바른 품성과 몸가짐을 위한 청소년 예절 교육이 있었습니다.
우유 소비 확대와 홍보를 위한 주부 우유홍보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삼상1리 자전거 마을에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용역 보고회가 있습니다.
구암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구암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제172회 임시회를 열어 현장 확인 및 타 지역 벤치마킹과 함께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유가 상승과 경제 침체 미 대선 등 급변하고 있는 국제정세 속에서 남북관계도 새 국면을 맞았습니다. 평화통일에 대한 시각과 접근에도 변화가 필요한데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도 지역회의가 열렸습니다.
평화통일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도 지역회의가 지난 26일 양주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2008년 평통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경기 평화통일포럼과 통일대비 향토 재건 사업 등
올 한 해 평통의 사업 추진을 위해 열린 이번 회의에 경기도 내 각 시군 의장단이 참석했는데요. 먼저 대북 사업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지속적 참여를 위한 경기평화통일포럼은 경기도를 4권역으로 나눠 1차로 광명시
부천시 안양시 등 1권역 지역 협의회가 공동으로 참여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남북 경제협력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5월 2일 광명시청에서 열리는 1권역 포럼에 이어 양주시가 포함돼 있는 4권역 포럼은 올 11월 고양시청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그 밖에 통일대비 향토 재건 사업과 평화통일 현장 교육
지역 협의회 활동 평가회 등 평통이 준비하고 있는 2008년 사업에 관한 논의가 이어졌는데요.
준비하는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법이죠. 평화통일을 위한 꿈 평통과 양주시가 함께 하겠습니다.
세대가 바뀌고 사회가 변해도 흔들리지 않는 중심이 있습니다. 어른을 공경하고 몸가짐을 바르게 하는 동방예의지국 대한민국 양주시 청소년 예절 교육이 만들겠습니다.
지난 26일 덕계고등학교에서 2008 청소년 예절교육이 열렸습니다.
예절의 기본에서부터 학교 생활 예절 가정생활 예절 현대생활 에티켓 등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예절 교육이 예절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는데요.
교육에 참가한 100여 명의 1학년 신입생들은 교우관계나 사제관계 등 참된 예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론 교육에 이어 절하는 법과 올바른 인사법 등 실습이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쉽지 않은 절 동작이지만 다들 진지한 표정으로 열심히 배우는 모습입니다.
몸과 마음을 보다 아름답게 하는 예절교육 참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보기 좋았는데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품성과 몸가짐을 위한 이번 2008 청소년 예절교육은 양주시 20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6월까지 계속됩니다.
알면서도 지나쳤던 우리의 예절 또 몰라서 하지 못했던 우리 예절을 위해 2008 양주 청소년 예절교육이 함께하겠습니다.
한 컵의 하얀 행복 완전식품 우유 홍보를 위해 가정의 식탁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들이 나섰습니다. 주부 우유 홍보단 발대식 현장입니다.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실에서 주부 우유 홍보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의 맑고 깨끗한 자연과 우수한 기술력이 만들어낸 낙농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80여 명의 주부가 힘을 모았는데요.
먼저 내빈 소개와 인사에 이어 양금이 홍보단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우리 식생활에서 우유를 가까이 하며 또 우유를 가지고 응용할 수 있는 음식을 생각하여 알리고 보여줌으로써 언제나 우유와 함께하는 식생활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것을
우리 단체의 중요한 할 일이라는 데 중점을 두고 우유사랑 지역사랑을 위해 회원 여러분과 열심히 이끌어 나가려고 합니다.
다소 침체돼 있는 낙농시장에 이번 주부 우유홍보단 발대식이 큰 활력소가 될 전망인데요. 내빈 격려사에 이어 홍보단의 앞으로의 활동 계획 발표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젖소 품평회와 농민의 날에 우유 홍보행사를
열고 또 우유 요리 강습회를 열어 우유 소비를 촉진시키고 우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로 했는데요. 마지막으로 선서식에서 그 각오를 다시 한 번 다짐했습니다.
우리 양주시 낙농 주부 홍보단은 낙농인으로서 우유 생산 제품의 홍보 및 판촉을 통한 낙농인의 경제적 지휘향상에 기여한다.
어떤 먹을거리보다 안전하고 영양 많은 우유.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때입니다.
삼상1리 자전거 마을을 삶의 향기가 있는 마을 이야기가 있는 마을 한 번쯤 방문하고 싶은 마을로 만들기 위한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자전거 마을 테마종합계획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관계자와 스토리텔링 책임연구원 김수희 경희대 교수 디자인 책임연구원 김상일 서울산업대 교수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소설가 김훈 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상1리 자전거 마을의 앞으로의 조성 계획과 연구진들의 역할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삼상1리 자전거 마을은 기존의 천생연분 마을에서 보다 예술적이고 실용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이번 용역을 추진했는데요.
문학계와 디자인계의 전문가들이 만나 자전거 마을의 장기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각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칼의 노래와 남한산성 등에서 뛰어난 필력을 인정받은 소설가 김훈 씨의 자문으로 사람 향기와 문화 향기 가득한 자전거 마을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고 싶은 마을 삼상1리 자전거 마을을 위한 첫걸음 용역 착수 보고회 현장이었습니다.
마을회관 건립은 그 마을의 경사이자 마을 주민들의 오랜 바람인데요. 구암리 주민들이 널찍하고 깨끗한 새 보금자리를 맞았습니다.
지난 30일 남면에 위치한 구암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마을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결실을 맺게 되는 기쁜 자리에 구암리 주민들과 양주시장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는데요.
먼저 경과 보고에 이어 마을 이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습니다.
지난 2007년 8월에 착공을 시작 오는 2월에 완공된 구암리 마을회관은 지상 2층 건물에 1층엔 널찍한 경로당이 2층엔 방송실과 회의실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체력단련실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깨끗하고 넓은 마을회관 모습에 주민들의 기쁨이 가장 컸는데요. 그동안 회관 건립에 물심양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박명원 이장의 소감은 남달랐습니다.
앞으로 우리 구암리 주민 일동은 오늘 문을 여는 현대화된 종합회관에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며 희노애락을 함께하는 만남의 장으로 이용할 것이며 이를 계기로
주민 모두가 하나로 똘똘 뭉쳐 지역 발전은 물론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양주에도 인력이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빈 축사에 이어 테이프 커팅이 있었는데요. 172가구 인구 400여 명의 구암리 주민의 새 보금자리 앞으로 이곳에서 좋은 일 행복한 웃음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3월 20일부터 28일까지 제172회 임시회를 열어 현장 확인 및 타 지역 벤치마킹과 함께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했습니다.
시의회는 회기 중인 지난 21일 2006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된 공립어린이집 건축물 누수 등 하자 및 부실공사 문제에 대한 조치 현황을 점검했으며 원청과 하도업자 사이의 문제로 인해 증축 및 리모델링 마무리 공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무료 요양시설인 성빈첸시오집을 방문해 시가 나서서 조기에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이날 함께 참석한 관련 공무원에게 당부했습니다.
또한 민원이 제기된 국도 39호선 우회도로 공사 관련 시행사인 삼부토건 현장 사무실을 찾아 그동안의 공사 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근번 민원사항의 해결은 시행사 측에 적극적인 민원 해결 의지에 있음을 강조하고 조기 해결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아울러 26일에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방재정 확충 및 민간의 경영 마인드 도입을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가칭 양주시 도시개발공사 설립 타당성 검토를 위해 최근 설립돼 운영 중인 김포시 도시개발공사와
각종 택지개발 사업 및 건설사업을 추진하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하남시 도시개발공사를 방문해 운영 실태와 설립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벤치마킹했습니다.
한편 회기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장재훈 의원 외 6인이 발의한 양주시 공동주택관리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과 주민자율 방범대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축제위원회 운영 조례안 및 하수도 사용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
그리고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상정해 의결했습니다.
전문 상담원과의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민원과 문의사항을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하는 경기도 콜센터가 운영됩니다.
여권 민원 등 경기도에서 처리하는 300여 종의 민원 등을 안내하며 이용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경기도 내 국번 없이 120번입니다.
편리하고 빠른 민원 처리를 위한 경기도 콜센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생활 속 법질서 관련 우수 사례를 발굴 취재해 법질서 바로 세우기 운동을 확대시켜 나갈 법사랑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생활 속 불합리한 법이나 무질서한 생활 현장 질서가 잘 지켜진 우수 사례 등 법질서 관련 창작 기사 사진 동영상 등이며 제출 기한은 4월 16일까지입니다
법을 사랑하고 지키기 위한 법사랑 서포터즈 모집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지식 정부화 시대에 걸맞는 여성의 평생교육을 위한 제5기 양주 여성대학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양주시에 거주하는 성인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성대학은 금융 경제 가정의학 등 20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치 있는 삶을 위한 양주 여성 대학에 관심 있는 여성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자원봉사자들의 혜택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 참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을 모집합니다.
마트와 주유소 병원 요식업 등 양주시 소재 모든 점포 및 사업체가 가능하며 신청은 양주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모집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번 주엔 제18대 총선이 있습니다. 4년 동안 지역과 주민을 위해 몸과 마음을 던질 준비가 된 후보를 뽑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내 고장 내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 바로 투표에서 시작된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선거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봄철 나들이객 증가가 예상되는데요. 선거만큼은 먼저 챙기는 마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신의 소중한 권리 귀중한 한 표 꼭 행사하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평통 경기도 시군의 장단 회의 열려, 청소년들의 바른 품성 위한 예절교육 열려, 우유소비 확대 위한 우유 홍보단 발대식, 삼상1리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용역 착수, 구암리 주민들의 숙원인 종합회관 준공, 양주시의회 제 172회 임시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