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1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03월 재생시간 14 분 5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시민, 봉사, 육성, 운영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주일에 한 번 과음을 하는 것보다 조금씩이라도 매일 마시는 술이 몸에는 더 안 좋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십니까. 간이 쉴 수 있는 시간적 여유 없이 매일 술을 마신다면
간이 쉽게 손상되는 건 물론이고요. 알코올 의존도도 높아져서 자칫 알코올 중독 증세를 보이기 쉽다고 하는데요. 식사 전후에 가볍게 한잔하는 습관이 생각보다도 훨씬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니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파릇 파릇 돋아내는 봄기운처럼 알찬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를 대표하는 인재를 키우는 양주 인재육성 학급이 운영됩니다.
노인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대한노인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3.1운동 순국열사를 기리기 위한 가래비 3.1운동 순국 추모제가 있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봉사자 육성을 위한 전문 자원봉사대학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문화 환경도시 양주를 위한 의제21 실천협의회 임시총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시즌 우승에 빛나는 양주시민축구단 개막경기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를 빛낼 인재를 키우는 일 그 어떤 사업보다도 중요한 일입니다. 혼란스러운 대입 정책과 사교육의 홍수 속에서 양주의 인재를 길러내는 양주 인재육성학급을 찾았습니다.
지난 14일 덕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선 2009 양주 으뜸인재 육성반 제2기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덕계고와 덕정고 백석고 등에서 내신이 우수한 학생 45명이 함께 공부하게 될 으뜸 인재육성반은 양주시 고교생들의 학력 신장과 특기 적성 개발 명문대 진학률 향상 등을 위해 작년부터 실시
운영되고 있는데요. 원대식 으뜸인재 육성반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으뜸인재 육성반의 성과를 얘기하며 제2기 학생들의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비록
입고있는
교복도 다르고
소속 학교도 다르지만
우리 주말 학교에서 만난 양주 지역 최우수 고교생이라는 명예심과
주말 학교 동기동창생으로서 깊은 유대감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에 매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시 전역에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학생 대표와 45명의 학생들은 진지한 눈빛으로 학생 선서를 하며 학업에 대한 열정을 다짐했습니다.
김소현외 22명 학생은 양주 으뜸인재 육성반에서 실시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할 것이며 국민의 세금으로 공부한다는 자긍심과 의무감을 가지고 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양주 지역과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을 굳게 맹세합니다.
인근 고교와 유명 학원 강사들의 명강의로 공교육과 사교육의 장점만을 합쳐 운영되는 양주 인재육성반
학생들의 뜨거운 학구열이 꽃샘추위도 가라앉게 만드는데요.
교육 도시 양주를 위해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양주 인재육성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행복한 노년을 위한 사회의 노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노인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대한노인회에서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2008년도를 결산하고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을 위해 열린 이번 총회는 먼저 노인강령 낭독과 유공자 시상으로 시작했습니다.
이어 백영렬 지회장의 인사말과 내빈 축사가 이어졌는데요. 유휴지 경쟁과 노인대학의 성공적인 운영을 얘기하며 2009년 지회 이사단 및 운영위원들의 단합을 당부했습니다.
2008년도 사업 실적 및 결산보고서 승인에선 감사 보고와 주요 사업 실적 보고 결산 보고가 이뤄졌는데요.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에선 한문교육과 청소년 선도 교통봉사대 등 노인사회봉사 사업과 게이트볼 대회와 그라운드 골프대회 노인 지도자 교육 등 노인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노인 일자리 사업 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할 예정인데요. 양주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2009년 대한노인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조국의 독립을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했던 숭고한 애국정신 양주를 가득 메웠던 순국열사들의 그 푸른 외침을 3.1 만세운동 추모제향에서 만나봅니다.
지난 18일 가래비 3.1 만세운동 기념비 앞에서 순국열사 추모제항이 있었습니다.
1919년 3월 18일 양주 가래비 만세운동 당시 순국하신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열사를 추모하기 위한 이번 추모제는 가래비 3.1운동 순국기념사업회 및 양주문화원장과 양주시 유도회장 시민들이 참석했는데요.
먼저 경건한 마음으로 제례복을 착복하고 초헌관과 아헌관 종헌관이 차례로 제를 올렸습니다.
온 마음을 다해 정성껏 제를 울리며 순국 열사들을 추모했는데요. 양주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젊은 청춘을 버리고 일제의 총칼에 맞선 아름다운 이름들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열사의 모습은 가래비 순국기념비 옆에 동상으로도 남겨졌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순국열사들의 애국정신과 희생정신
앞으로 우리 후손들에게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잘 지켜나가야겠습니다
요즘은 한 분야에서 뛰어난 두각을 나타내는 전문가가 환영받는 시대입니다. 봉사도 예외는 아니어서 뛰어난 이론과 풍부한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선호하고 있는데요. 봉사 전문가 육성을 위한 전문 자원봉사 대학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18일 시청대 회의실에서 2009 전문자원봉사대학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먼저 내빈 인사말과 전수경 사무국장의 과정별 소개 및 간략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2009 전문자원봉사대학은 이혈요법과 방과 후 아동 지도사 과정
음악 치유 기초 과정 가족 코칭 과정 등 4개 과정에서 150여 명의 수강생들이 함께 공부하게 되는데요. 각 과정별 교육기간과 교육 내용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수강생들의 모습에선 전문자원봉사자를 꿈꾸는 열정이 묻어났습니다.
이어 유머플러스센터 박인옥 소장의 특강이 있었는데요. 웃으면서 하는 자원봉사란 주제로 웃음과 유머의 치유력에 대해 이야기하고 삶의 완성으로서 봉사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웃음과 봉사의 참 의미를 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는데요. 이웃에게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참된 봉사자의 첫걸음 전문자원봉사대학 개강식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의 맑고 깨끗한 자연을 지켜나가는 의제 21 실천협의회에서 임시총회를 가졌습니다 보다 큰 활동을 위한 의제 21 실천협의회의 임시총회 현장입니다.
지난 19일 시청 대회실에서 양주 의제21 실천협의회 임시총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의제 21 실천협의회 공동회장과 운영위원 각 분과별 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총회는 오순옥 회장의 취임식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초대 회장에서 연임된 오순옥 회장은 취임사에서 문화 환경도시 양주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회원들의 단합을 당부했습니다.
시민의 질 향상과
쾌적한 자연 및 도시 환경 조성
경제성장 사회통합
지속가능한 발전
나아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하여
시민
기업체
민간단체
전문가든 등과
시가 주체가 되어 상호 협동아래 같이 일해 봅시다.
이어 내빈 축사에 이어 회칙 개정에 관한 안건이 진행됐는데요.
현행 회칙에서 용어를 정리 보충하고 불필요한 조항은 삭제하는 등 회칙을 최종 개정했습니다.
이어 2009년 의제 21 실천협의회 활동과 관련해 각 분과별 임원과 양주시 담당 직원들이 함께 의견을 교환했는데요.
환경문화도시 양주를 위한 의제 21 실천협의회의 밝은 2009년을 기대합니다
지난 시즌 우승으로 K3 리그의 강자로 우뚝 떠오른 양주 시민축구단 올 한 해도 멋진 경기로 팬과 양주시의 기대에 부응한다는 각오인데요. 2009 K3 리그 치열한 전쟁 바로 지금 시작합니다.
지난 10일 고덕구장에서 이천구 K3리그 양주시민축구단의 개막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지난 시즌 우승으로 시드를 배정받아 개막전 경기를 홈에서 치르게 된 양주 시민축구단.
겨우내 굶주렸던 골맛을 보기 위해 각오가 대단한데요.
이날 상대팀은 아산시민축구단
지난 시즌 종합 9위를 차지한 중위권 팀인데요. 따뜻한 봄날씨 속에 어느덧 구슬땀이 맺히지만 개막전 승리를 위한 공수는 계속됐습니다.
총 17개 팀이 겨루는 2009 K3리그 지난해와는 달리 사강 플레이오프가 없어지고 폴리그 방식으로 치러지는데요. 또 전후기 리그 없이 홈 어웨이로 한 차례씩 경기를 치르는 32라운드 게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뀐 방식도 양주 시민축구단의 열정을 방해할 수는 없겠죠. 이날은 1대 1 아쉬운 무승부로 끝이 났지만 다음 게임에선 반드시 승리할 것을 다짐하며 축구에 대한 모든 것 2009 양주 시민축구단의 제2의 신화를 기대해봅니다.
도로 파손과 교통시설물 청소 환경 상하수도 등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을 신고 즉시 처리하는 생활 민원 신고센터가 운영됩니다.
민원신고 채널은 1개 채널로 통합해 신고 민원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820-2000번 생활 민원 신고센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 산림조합에서는 새봄을 맞이해 춘기 식수기간 중 시민이 편리하게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산림조합원이 생산한 우량 유목 및 수목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나무 사과나무 등 유실수와 장미 목련 등의
관상수 조경수 특용수 등 다양한 수종을 판매 중이니 아름다운 양주를 위한 이번 나무 전시 판매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치매 환자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양주시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 실시합니다. 보건소에서 검사 후 이상자는 양주 예스병원에 의뢰 치료하는 이번 치매 조기 검진에 양주시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유가공 기술 보급을 위한 치즈 교실을 운영합니다
4월 13일부터 6월 9일까지 5회에 걸쳐 치즈의 제조원리 제조 과정 실습과 숙성 관리 방법 등을 체험하는 이번 치즈 교실 교육생 모집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 일환으로 월 1회 관내 11개 읍면동별 지역담당 간호사 건강관리팀이 직접 건강 부스를 운영하는 지역 주민의 보건복지 향상을 위한 간호사 방문의 날을 운영합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각 읍면 동사무소마다 월 1회에 걸쳐 건강면접 및 혈압 당뇨 체지방 측정 및 치매 조기 검진을 실시하는 이번 간호사 방문의 날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번 주엔 식목일과 한식이 함께 있는 주인데요. 최근 개발과 함께 사라져가는 푸른 자연을 보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풍부한 산소와 안정적인 물 공급 그리고 산사태 예방에 이르기까지 한 그루의 나무가
이뤄내는 일들은 정말 놀라울 정도인데요. 이번 주말 자녀와 함께 가까운 산과 들에 나가 나무 한 그루 심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양주의 맑고 깨끗한 자연을 지키는 일 바로 시민 한 분 한 분의 정성과 관심이 모일 때 가능한 일이겠죠.
언제나 맑고 푸른 양주시를 꿈꾸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를 대표하는 인재를 키우는 양주 인재육성 학급이 운영, 노인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대한노인회 정기총회, 3.1운동 순국열사를 기리기 위한 가래비 3.1운동 순국 추모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봉사자 육성을 위한 전문 자원봉사대학 개강식, 문화 환경도시 양주를 위한 의제21 실천협의회 임시총회, 지난 시즌 우승에 빛나는 양주시민축구단 개막경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