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04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12월 재생시간 12 분 4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교육, 농업, 발전, 안전, 양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겨울은 들쑥날쑥한 기온차가 특징이라고 하죠. 때문에 두터운 외투보다는 다양한 겨울철 소품으로 멋과 보온을 동시에 챙겨보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특히 일반 목도리와 같은 기능을 하지만
원형 고리 형태의 워머가 올겨울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길이와 두께에 따라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보온성이 뛰어나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소품이라고 하는데요. 목만 잘 감싸도 체감온도가 2도 이상 올라간다고 하죠.
올겨울 센스 있는 소품들로 따뜻한 멋쟁이가 돼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안보 강화와 베트남전을 되새기는 베트남 참전 유공 전우회 10주년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발전협의회의 연구 성과를 알아보는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선진 농업 사회를 위한 제5기 양주시바이오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렸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 주택을 위한 방법 안전관리자 교육이 있었습니다.
양주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양주시장배 단축 마라톤 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얼마 전 발생한 연평도 포격 사건으로 온 국민의 단결이 필요한 때입니다. 국가안보 강화와 베트남 참전용사들을 기리는 베트남 참전 유공 전우회 10주년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베트남 참전 유공 전우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먼저 연평도 포격 당시 희생된 해병과 민간인들을 위한 묵념이 있었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쓴 유공자 표창에 이어 김준호 지회장의 대회사가 있었습니다. 김준호 지회장은 46년 전 베트남전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자유민주 수호를 위해 생사를 함께한 전우들을 기리자고 말했습니다.
또 지역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는데요. 유공 전우회 중앙회장과 경기도 지부장 등 각 내빈들도 최근 연평도 사건으로 온 국민의 단결이 절실하다며 회원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자유민주 수호의 염원을 담은 결의문 채택으로 이날 기념식을 마친 베트남 참전 유공 전우회
꽃다운 청춘을 국가와 민족을 위해 바친 그들의 희생과 정신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기획조정과 문화관광산업경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양주시 발전협의회가 1년간 추진해온 연구 과제를 토대로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지역 특성화 발전 방향과 비전 공유를 위한 발전협의회 세미나 소식입니다.
양주시 발전협의회 세미나에 각 분과별 회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습니다.
1년간 추진해온 연구 과제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양주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실현하는 이번 세미나
먼저 기획조정분과의 시민평가단 운영 활성화 방안과 도시개발 분과의 경기 북부 산업단지 활성화와 교통인프라 구축 방안 발표가 있었습니다.
양주와 의정부 포천 등 경기 북부의 발전 기회 요소와 수도권 철도망 계획 등을 살펴보고 국도 정비와 대중교통 체계 재정비와 같은 당면 과제도 제시했습니다.
산업경제 분과의 김현중 위원은 양주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파머스 마켓 설치 운영에 대해 발표했는데요. 파머스 마켓이란 지역 주민이 재배한 농산물과 수공예품을 직거래하는 정기 시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밖에 문화 관광 분과의 아트클러스트 조성 방향과 경기개발연구원의 양주시 중심의 경기 북부 지역발전 방향 발제가 있었습니다.
발전협의회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매력적인 자족 도시 양주의 비상을 기대해 봅니다.
실천하는 지성과 선진 농업을 위한 양주시 바이오농업대학이 제5기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1년간 학업과 선진 농업에 대한 열정으로 최선을 다한 아름다운 얼굴들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제5기 양주시 바이오농업대학 졸업식 현장
e비즈니스 농업과와 농촌 관광과로 진행된 5기 바이오농업대학 1년 동안 최신 이론 수업과 현장 학습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마친 48명의 졸업생들의 얼굴은 보람과 자긍심이 가득했는데요.
공로상과 우등상 개근상 수여에 이어 졸업증서 수여가 있었습니다. 학사모가 제법 잘 어울리는 졸업생들 올해는 특히 여성과 젊은 농업인들이 많았는데요. 학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평생 배움을 실천하고 있는 졸업생들에게 격려를 보내며 그들의 밝은 미래를 기원했습니다.
농촌 관광과 김영호 학생장은 바이오농업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 접목시켜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하겠다며 포부를 밝히고 동문들의 우정을 다짐했습니다.
하나의 끝은 또 다른 시작이라고 하죠. 5기 바이오농업대학 졸업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합니다.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이야말로 매력적인 자족 도시 양주를 위한 최우선 과제인데요.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방범 안전관리자 및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교육이 있었습니다.
화재와 도난 등 사고 발생이 잦은 동절기 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방범 안전관리자 및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교육 현장
먼저 공동주택단지 경비 책임자 및 소방안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방범 교육과 소방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방범 교육에선 경비 책임자의 역할과 사명감을 강조하고 순찰 근무를 통한 강도 절도 등 범죄 예방과 대응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또 전기 사용이 많은 겨울철 화재예방과 소화 및 연소 등 신속하고 효율적인 화재 진압 교육도 이뤄졌습니다.
공동주택단지 관리사무소장 및 입주자 대표회의를 대상으론 개정된 주택법령 교육이 있었는데요.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과 동별 대표자 선거 관리 등 각 조항별 주택법 시행령 개정 내용을 설명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문화를 기대합니다.
가쁜 숨소리와 흐르는 땀 두근거리는 심장 소리만이 느껴지는 자신과의 싸움 제4회 양주시장 배 단축 마라톤 대회가 열렸습니다.
달리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도전을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가벼운 옷차림과 환한 표정의 참가자들. 박종만 육상연합회장과 양주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지구력 향상과 근력 증진 등 달리기 운동의 장점을 강조하며 선수들의 완주를 기원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강다슬 선수 등 양주시 고교 육상부원을 비롯해 각 육상동호회원 150여 명이 함께했는데요. 출발을 알리는 신호와 함께 힘찬 걸음을 내딛는 선수들 청담천을 따라 자신의 페이스대로 달려갑니다.
힘든 기색 하나 없는 선두권과 조금씩 지쳐가는 중하위권 모두 자신과의 싸움에 이기기 위해 묵묵히 뛰고 또 뜁니다. 여든넷 최고령 어르신도 완주를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요. 반환점을 돌아
하나둘 모습을 보이는 선수들 피로할 법도 하지만 완주의 기쁨에 환한 미소를 보입니다.
달려본 사람만이 아는 즐거움 달리기와 함께 겨울철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능원금속은 창업에서부터 주인정신 장인정신 도전정신의 신념으로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기업을 목표로 세워왔는데 그 목표를 달성하였고 2010년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하였습니다. 이것을 발판으로 세계 최고 기업이 되기 위해서 더욱더 품질관리와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아토피 천식 예방을 위한 영양 간식 만들기 교육을 실시합니다. 서정대 오순덕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 자녀의 아토피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2011년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분은 정보화사업 공공생산성 공공서비스 중 1개 사업권을 선택해 12월 14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로변에 밤샘 주차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 불편 및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한 밤샘 주차 단속을 실시합니다.
단속 대상은 도로변과 주택가 이면도로에 밤샘 주차된 전 차량이며 단속 차량은 적발 통지서가 발부돼 의법 조치되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바랍니다.
취업난 해소를 위한 2011학년도 경기도 기술학교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정은 첨단기계 전기에너지 특수용접 자동차 정비 등이며 교육비 전액 지원 및 원거리 교육생 기숙사 무료 제공 취업 알선 등의 혜택이 있으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최근 20~30대의 A형 간염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A형 간염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접촉하거나 A형 간염에 오염된 음식을 먹을 때 걸리기 쉬운데요. 특히 술잔을 돌리거나 찌개 등을 여러 사람이
함께 먹는 우리나라 특유의 음식 문화 때문에 젊은층의 A형 간염이 증가되고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죠. 때문에 연말 모임에서 술잔을 돌리는 풍경은 가급적 좀 자제해야 할 것 같은데요. A형 간염과 각종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항상 손을 깨끗하게 씻고 개인 위생 청결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베트남참전유공전우회 10주년기념식, 양주시 발전협의회 세미나, 제5기 양주시 BIO 농업대학 졸업식, 공동주택 방범교육 및 입주자 운영교육, 양주시장배 단축마라톤 대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