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47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4월 재생시간 15 분 1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가족, 경기, 봉사, 회장, 운동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전통 음식인 김치와 된장 청국장 그리고 두부 등이 세계화에 발맞추지 못해 지구촌 음식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외국인들 중에는 김치나 된장 두부가
일본의 전통 음식인 줄 알고 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맛과 영양에서 세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이를 알리는 데는 조금 소홀했던 것 같죠. 더 늦기 전에 우리 전통음식을 세계에 알리고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주시와 경기 신용보증재단 재래시장 간의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장애우들의 복지와 권익을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경기 북부 지역 발전을 위한 이 통장연합회 회의가 있었습니다.
시민 윤리의식 강화를 위한 바르게 살기 협의회장 이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를 위한 JC 회장기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일깨우는 가족 봉사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반가운 소식입니다. 소상공인 자금 지원과 사채 청정지역 구현을 위한 경기 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양주시와 경기신보 가래비 상가 번영회 음식업 중앙회의 상호협력 협약 체결 먼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시책 설명이 있었습니다.
경기신보는 밀수나 사채 등 금융권 사각지대에 몰려있는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특례보증과 특별 협약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양주 가래비 상가 번영회장과 음식중앙회 양주시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주시와 경기신보의 관심과 지원을 환영했습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도 사채 없는 경기도를 위한 이번 지원에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경기신보 정책자문위원 위촉도 있었습니다. 경제 전문가로 구성된 이들 위원들은 앞으로 경기신보의 원활한 업무를 위해 활동하게 되는데요. 양주시와 경기신보 가래비 상가 번영회 음식업중앙회의 협약 체결식 이후 가래비 시장을 직접 찾아 자금지원 캠페인도 벌였습니다.
시장 상인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이번 협약 체결과 자금 지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우리 양주시에 있는 자영업을 하시는 요식업이나 이런 분들도 대상이 되고요. 그다음에 재래시장 상인들도 물론 되시고 또 특히 더 나아가서 노점상이라든지
포장마차라든지 사업자 등록도 없고 점포도 없는 이런 영세상인들까지 저희가 적극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이 누구보다 반가운 건 불경기에 고전하고 있는 시장 상인들일 텐데요.
예 저희가 신용보증 재단하고 지금 협약식을 맺었는데 더 좀 좋아질 수 있는 좋아질 것 같은 예감이 들고요. 저희 쪽에서는 홍보를 많이 하려고 지금 하고 있습니다.?
서민경제의 핵심 영세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지원군 경기신보 상호협력 협약
앞으로 양주시 경제에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장애우들이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세상을 꿈꾸는 양주시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격려와 축하 웃음과 화합이 있었던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소식입니다.
제30회 장애인의 날 행사에 양주시 장애인단체 총연합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먼저 평소 장애우 복지와 봉사에 힘쓴 유공자를 표창하고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또 장애우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전달됐는데요. 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장애우들이 평등한 기회 속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진정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습니다.
참석 내빈들도 장애우 차별 극복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습니다.
양주시 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으로 시작한 축하 공연에선 정성껏 마련한 점심도 함께 준비됐는데요. 봉사자들의 세심한 손길로 편안히 식사와 공연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양주시 농아협회의 수화 공연과 양주시 국악협회의 민요 공연에선 모두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장애우와 비장애우 모두 행복한 도시 진정한 시민 복지를 위해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현장이었습니다.
행정의 최전선에서 언제나 크고 작은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사람들 바로 각 지역의 이 통장입니다
양주와 경기북부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경기북부 이통장연합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경기 북부 이 통장연합회 4월 정례회의에 동두천과 연천군 가평군 등 경기북부 이 통장 임원과 양주시 이 통장연합회 임원 4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후광 지부장은 각 지역 이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지역 발전과 나아가 경기 북부 발전을 위한 이 통장들의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시군 이 통장 보조금 내역과 경기도 청사 방문 매년 전국연합회장 표창수여 등 경기 북부지부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는데요. 또 이 통장 법률안 국회 상정 경과보고와 세계 유교 문화 축전관련
전국 이 통장 중앙회비 납부권 등 다양한 현안들이 논의됐습니다. 6월 정례회의는 파주시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지역과 주민을 위한 그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큰 박수와 격려를 보냅니다.
튼튼한 가정 이웃에 대한 봉사 등 현대인의 윤리 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바르게 살기 운동 양주시 협의회에서 신임 회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을 위한 바르게 살기 협의회장 이취임식 현장입니다.
바르게 살기 운동협의회장 이 취임식에 바르게 살기 운동 회원과 문화원장 경찰서장 등 150여 명의 내빈들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이영화 여성 회장의 바르게 살기 운동 행동강령 낭독과 인준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협의회기 이양에 이어 박길서 전임 회장의 이임사가 있었는데요. 박길서 전임 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회원들의 노력과 협조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 더욱 정진하는 바르게살기 운동 협의회가 되기를 기원했습니다.
앞으로 바르게 살기 운동 양주시협의회를 이끌어갈 정순한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바르게 살기 운동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다짐하며 회원들의 단합을 당부했습니다.
참석 내빈들도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양주시의 양심을 지켜갈 바르게 살기운동의 건승을 기원했습니다.
지킬 것은 지키고 버릴 것은 과감히 버리는 강인한 윤리정신 바르게 살기운동과 함께 양주의 건강한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요즘 어르신들이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어르신들의 활력 넘치는 여가를 위한 JC회장기배 게이트볼 대회 소식입니다.
양주 전역 23개 팀 16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제16 양주 JC 회장기배 게이트볼 대회 먼저 김인관 양주 JC회장과 홍현구 게이트볼 연합회장의 대회사가 있었습니다.
선수 대표의 선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는데요. 맑은 봄 날씨 속에 부쩍 성장한 선수들의 실력이 돋보였습니다.
각 지역 동호회에서 기량을 갈고 닦은 어르신들 경쾌한 소리를 내며 공을 맞출 때마다 일상의 스트레스가 싹 사라집니다.
팔과 허리 운동은 물론 걷기 운동에 집중력 강화 훈련까지 게이트볼은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데요. 즐거운 경기 속에 이날 우승은 백석 c팀에게 돌아갔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양주시 게이트볼과 함께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실천하는 용기 봉사하는 즐거움을 알리는 양주가족봉사단에서 2010년 4기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가족의 화합까지 얻는 똑똑한 봉사 가족봉사단 발대식 소식입니다.
자원봉사의 참의미와 가족 화합을 위한 양주 가족봉사단이 어느덧 4기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큰 뜻을 안고 가족봉사단을 찾은 11가족 33명의 부모와 자녀는 먼저 EBS에 소개된 양주 가족봉사단의 발자취를 감상했습니다.
또 1기부터 3기까지 선배들의 사례 발표에선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봉사활동과 함께 봉사단의 끈끈한 정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기 봉사단은 앞으로 각 복지시설 봉사와 사랑의 집짓기 해비타트
시설가족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날 자원봉사 기초교육도 있었는데요. 가족별 소개와 각오 발표를 준비하며 자연스레 가족간의 대화도 많아지고 웃음도 커졌습니다.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저 혼자 한 것이 아니라 같이 하면서 가족 간에 협동도 할 수 있고 단합도 될 수 있고 그런 차원에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가족봉사단의 가장 큰 장점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자녀의 인성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뤄진다는 점인데요.
애들한테
자원봉사라는 걸 가르쳐주고 싶고요.
저도 해보고 싶었고요
우연한 기회에 이런 게 있다는 걸 알게 됐고 그래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저랑 가족들이랑 많은 사람들을 잘 도와줄 거예요
생각에만 머물던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용기 그리고 가족의 끈끈한 화합을 위한 4기 가족봉사단에게 큰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요렇게 잡고 땡겨
옳지
딸기 맛있어요
콘크리트 문화에서 살던 아이들이 흙을 만지면 모든 생각하는 점도 달라지는 것 같고 자연의 섭리를 일깨워주기 위한 거죠 사실은
고개 한번 들어봐 하나 둘 셋
그거 뭐에요. 감자.
감자 잘 자라게 해주세요
감자씨가 크면요
오빠랑요
?할머니랑 아빠랑요 엄마랑요
나랑요 다 같이 먹을 거예요.
2010년 현재 개별 공시지가를 5월 17일까지 열람하고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의견이 있는 분은 의견 제출서를 시청 민원봉사과 지가팀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시는 주민 생활 민원 불편 사항에 신속하고 책임 있는 처리를 위해 생활 민원 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신고 전화는 820-2000번이며 신고 분야는 도로 파손 쓰레기 방치 상하수도 고장 등 생활 전 분야에 걸쳐섭니다.
24시간 운영되는 생활 민원 신고센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양주 시립교향악단 창단 연주회가 5월 7일 양주 별산대 놀이 공연장에서 열립니다 높은 경쟁률의 공개 전형으로 선발된 단원들의 아름답고 생생한 음악을 5월의 실록과 함께하는 이번 연주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복지와 일자리를 한 번에 지원하는 희망 리본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근로의지가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자며 지원 내용은 전문 일자리 매니저와의 일대일 취업 상담과 개인별 맞춤 일자리 알선
참여자 실비 지급 및 수급자 자활 특례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각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옛부터 우리 조상들은 매일 아침 저녁 밥상에서 자녀들에게 예절과 삶의 지혜 등을 전달하며 가정교육을 실시했는데요. 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바쁜 요즘 하루 한 끼 함께하기도 힘들죠.
하지만 짧은 시간이나마 함께 식사하며 대화를 나누는 일이야말로 어떤 가족 행사보다 더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가족 간에 더 많이 이해하고 더 많이 사랑하는 행복한 5월 맞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소상공인 지원과 사채청정지역 위한 업무협약, 장애우 복지와 권익 위한 장애인의 날 행사, 경기북부 발전 위한 이통장연합회 회의 열려, 바르게살기 신임 정순한 협의회장 취임, 제16회 JC회장기배 게이트볼대회 개최, 자원봉사의 참의미 배우는 가족봉사단 발대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