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61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1월 재생시간 11 분 2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장군, 접종, 블로그, 지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부터 만 12세 이하의 영유아 예방접종 비용이 전액 지원됩니다. 대부분의 부모들이 만 1세 전후까지는 꼼꼼하게 예방접종을 하는 편이지만 아이가 크면서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4세에서 6세 어린이들은 디티에이피 폴리오 엠엠알 등을 추가로 접종해야 한다고 합니다. 접종을 하지 않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다시 그 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저소득층의 접종 비율은 평균보다 낮은 20~30%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올해부터는 국가 필수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 등록된 병원에서 10가지 예방접종 비용이 모두 무료니까요. 자녀의
월령과 나이에 맞춰 꼭 예방접종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12 새마을지도자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효과적인 양주시 홍보를 위한 제2기 관광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발전과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2012 이통장 회의가 있었습니다.
강소농을 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이 추진됩니다.
첫 소식입니다
새마을 지도자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2012년 사업 보고와 신임 회장 선출이 있었습니다.
새마을 지도자회 정기총회 작년 한 해 새마을 지도자회는 박세근 회장을 중심으로 구제역 방역 활동과 하천 정화 활동 국토대청결 운동 등 깨끗한 양주 만들기에 앞장섰습니다.
올해도 홀몸 어르신 돌보기 무료 미용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 사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날 김광모 장흥면 협의회장이 신임 회장으로 선출돼 새로운 시작을 알렸는데요. 김광모 회장과 함께 새마을 지도자회에 힘찬 2012년을 기대합니다
작년 3월 개설한 양주 관광 블로그의 총 방문객 수가 22만 명을 넘었습니다 파워블로그와 함께하는 양주 관광 블로그 제2기 기자단 발대식 소식입니다.
양주의 자연과 문화 먹거리 등을 알리는 양주 관광 블로그 제2기 기자단 발대식
작년 3월 개설 이후 지금까지 2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블로그를 통해 양주의 관광 정보를 접했습니다.
10명의 2기 기자단은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는 이른바 파워 블로거로 그 파급력이 대단한데요. 개인 블로그 운영의 경험과 노하우로 양주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내놨습니다.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조화 천혜의 자연환경 맛있는 먹거리 등 매력적인 관광도시 양주를 날리는 양주 관광 블로그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2 이통장 회의가 있었습니다. 지역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열정과 노력의 현장 지금 함께하시죠.
백석읍과 광적면을 시작으로 11개 읍면동 이통장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읍면사무소 직원들을 격려한 양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시 발전을 위해선 이 통장들의 능력이 꼭 필요하다며 2012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이통장들은 각 지역의 현안을 보고하며 매해 반복되는 수해대책과 교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발전안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이번 자리는 기존 시민과의 대화 형식에서 벗어나 이통장 회의에 참석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했는데요. 행정의 최전선에서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는 이 통장들
그들의 열정으로 만들어가는 매력적인 자족 도시 양주를 기대해 봅니다.
2012 농촌지도시범사업이 추진됩니다. 뜻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녹색 신기술로 강소농을 준비하는 양주시에서 2012 농촌지도시범사업을 추진합니다. 고효율과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춘 이번 사업은 맞춤형 최고 품질 쌀 단지 육성 채소 시설
재배 환경개선 기술 인삼 IT지킴이 시범 등 7개 분야로 진행됩니다.
오는 2월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또는 기술 보급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만들어가는 강한 농업 2012 농촌지도 시범사업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에 위치한 경기도 기념물 2호 권율 장군묘입니다.
오늘은 권율 장군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또 백사 이항복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권율 장군 묘역에는 여러 개의 봉분이 있는데 맨 위는 아버지 권철의 묘구요. 그다음은 형님의 묘 그다음에 맨 하단에는 가운데는 권율장군과 양쪽에 전처와 후처 부인의 묘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권율 장군은 장군이라 하지만 무관 출신이 아니고 문관 출신으로 과거를 보았습니다. 그러다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그때서부터 전쟁에 가담을 하게 되죠.
임진왜란때 3대 대첩하면 한산도대첩의 이순신 진주대첩의 김시민 그다음에 행주대첩의 권율 이렇게 세개를 3대 대첩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해전에는 이순신이 있었다면
육전에는 권율이 있었다라고 칭할 정도로 서울 수도를 지키기 위해서 많은 아녀자들의 행주 치마에 돌을 담아서 싸우는 그런 행주대첩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행주대첩에서 크게
이겨 서울을 지키는 큰 흡족한 공을 세운 사람입니다 그래서 권율 장군이 돌아가시자 선조 임금님께서는 그 당시에 많은 대관들이 돌아가면 나라에서 위문을 한다고 많은 물건이나 벼
이런 걸 보내줬는데 나라가 전쟁으로 재정이 궁핍해서 일절 이제는 주지 말아라 하고 명령을 내리셨다가 권율 장군만은 특별히 아 권율 장군한테는 내려줘도 좋다 해서 많은 물건을 보내주고 아주 극진히 장례를 치렀다고 합니다.
권율 장군 묘 앞에는 신도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 신도비는 사위인 백사 이항복에 의해서 지어진 것입니다.
오늘은 권율 장군 묘를 찾아와서 몸과 마음을 바쳐서 나라를 구하는 권율 장군의 정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권율 장군의 애국에 또 임진왜란의 많은 업적을 세운 것에 대해서 한 번 여러분도 같이 공부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만 12세 이하 영유아 및 어린이의 예방접종 비용이 전액 지원됩니다. 예방접종 위탁지정병원에서 B형 간염백신 결핵 일본뇌염 등 대상 백신의 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세무상담이 각 지역 세무사 상담실에서 매주 둘째주와 넷째주 목요일에 진행됩니다. 덕계동 박상욱 세무사 사무실 남방동 김종욱 세무사 사무실 등 보다 가까운 곳에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2012 무료 세무상담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제13회 카운슬러 대학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청소년 지도에 뜻이 있는 일반인에게 평생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카운슬러 대학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가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여러 명이 함께 구입하면 싸게 살 수 있는 소셜커머스가 젊은층에게 큰 인기입니다. 최근 급성장한 유명 소셜커머스에서는 식품과 의류 놀이동산과 레스토랑 할인권은 물론 해외 명품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평균 30%에서 최대 80%까지 싸게 판매하고 있는 명품에 소비자들은 큰 관심을 보이면서도 혹시나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기 마련입니다.
소셜커머스 측은 유통 마진을 대폭 줄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값비싼 제품을 터무니없이 싸게 판다면 품질보증서 유무와 함께 AS와 환불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시 새마을지도자 정기총회 개최, 제2기 관광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양주시 발전 위한 이통장과의 대화 열려, 강소농 만들기, 농촌지도시범사업 추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