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21)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21)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꽃샘추위가 가고 포근한 봄기운을 완연히 느낄 수 있는 요즘,
주말 나들이 계획하시는 분 많으실 텐데요.
27일 토요일 양주의 봄을 알리는 회암사지 왕실 축제가 열립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하셔서 꽃향기 가득한 봄의 정취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더 잘사는 양주시를 위해 의존재원확보 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0 장욱진 미술관의 핵심 프로젝트, ‘뉴드로잉 프로젝트’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0 K3 베이직 3라운드 홈 개막전 경기가 개최됐습니다.

0 따뜻한 봄의 기운을 가득 담은 양주윈드오케스트라 2019 신춘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의존재원 확보 보고회 개최

더 잘사는 양주시를 만들고자 재원확보가 꼭 필요한데요.
효율적인 재정 확보를 위해 <양주시 의존재원 확보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국비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각 실과소 관계자 등이 합심했습니다. 특히 시청 직원들은 예산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받으며, 지역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는데요.
김대순 부시장을 비롯한 시청 직원, 국회의원, 도·시의원이 모여, 의존재원 확보 보고회를 열고, 양주시의 신성장 동력이 될 핵심 사업추진에 꼭 필요한 의존재원을 건의했습니다.
이날 양주아트센터 건립, 2019년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신축 등 복지, 문화, 안전, 도로, 교통 분야에 걸친 시 핵심 대표사업을 이어가고자, 국·도비, 공모사업, 특별조정교부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는데요. 재원확보 뿐만 아니라 실질 운영경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습니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김대순 양주부시장과 이희창 시의원, 각 실과소 관계자 등 모두가 신뢰를 갖고 협력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주요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원활한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뉴드로잉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청년작가를 대상으로 한 차별화 된 공모전이죠. 뉴드로잉 프로젝트의 시상식이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뉴드로잉 프로젝트 공모전은 차세대 예술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의 핵심적인 프로젝트인데요. 대상 수상자인 이현주씨를 포함해 총 11명의 청년작가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장욱진 미술관은 대상 수상자인 이현주 작가에게 상금 500만원, 김도영, 김보은, 류지민씨 등 우수상을 수상한 10인의 작가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신예 작가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응원했습니다.
이들은 전국에서 지원한 약 400여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두 번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만큼, 차세대 아티스트로서 가능성을 보여줬는데요. 대상 수상자인 이현주 작가의 <Note: object1>은 다양한 물성의 재료를 사색적인 방식으로 실험해, 창의적이고 높은 수준의 작품을 보여줬습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거침없는 도전을 했던 청년 작가들. 이들의 도전이 양주시를 넘어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로 뻗어 나가길 양주시가 응원합니다.


-K3리그 홈 개막전 열려

2019 K3리그가 개막해, 8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는데요.
뜨거운 열기가 가득했던 K3 베이직 3라운드 홈 개막전을 지금 만나보시죠.
양주고덕구장에서 홈 개막 경기가 화려하게 막을 열었습니다.
그동안 맹훈련을 통해 실력을 다진 양주시민축구단은 경기 전 준비운동을 하며 몸을 풀었는데요.
한편에서는 양주 2동 주민센터 에어로빅단의 신나는 공연과 회천2동 주민센터 난타팀의 공연이 이어져 경기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드디어 심판의 휘슬 소리와 함께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양주시민축구단은 신속한 패스와 상대팀의 허점을 공격하는 전략으로 전반전부터 경기를 주도했는데요. 날카로운 슈팅으로 첫 골에 성공하면서 경기의 주도권을 완벽히 잡았습니다.
적극적인 공격과 동시에 탄탄한 수비진의 활약 역시 돋보였는데요. 공수의 완벽한 호흡 덕분에 이날 고양시민축구단과의 경기는 8:0으로 대승을 거두며 3연승을 기록했습니다. 양주시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양주시민축구단. 양주시가 2019년에도 우리 선수들의 멋진 활약을 응원합니다.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2019 신춘음악회

따뜻한 봄의 기운을 가득 담은 아름다운 음악회죠? 양주 윈드 오케스트라 2019 신춘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봄의 향기를 아름다운 선율로 전해주는 양주윈드오케스트라 2019 신춘음악회. 둘하나부부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막을 열었습니다. 이어 심재선 지휘자가 이끄는 협연이 시작됐는데요. 웅장한 화음이 홀을 가득 메우며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포근한 봄기운을 느끼게 해주는 팬플루트 협연도 이어졌는데요. 이양원 연주자는 <외로운 양치기>와 <철새는 날아가고>를 연주해, 다가오는 봄의 설렘을 표현했습니다.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을 충분히 만끽하고 난 뒤, 8사단 군악단의 노래 협연 순서가 진행됐는데요. 가수 임재범의 <너를 위해>와 <고해>를 열창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익숙했던 대중가요 공연이 끝난 뒤 국악 협연도 이어졌는데요. 명창 김점순 씨 외 3명의 소리꾼이 부르는 <밀양아리랑>이 공연 무대 막바지 감동을 더했습니다. 다양한 공연단의 협연이 만들어 낸 천상의 하모니는 잊지 못할 봄의 추억을 선사해줬는데요. 시민들에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과 여유를 주는 소중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게 시 판

-제3회 'THE 건강하게 걷는 양주' 걷기대회
제3회 'The 건강하게 걷는 양주' 걷기대회가 개최됩니다.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참여해 건강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동과 행복을 담은 한 장’ 가족사진 공모전
‘감동과 행복을 담은 한 장’ 양주시 가족사진 공모전이 열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2019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양주시는 6월 17일까지 두 달간 ‘2019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 77기 한의약 베이비마사지 교실
영아의 순조로운 성장과 신체발달을 위한 한의약 베이비마사지 교실이 무료로 열립니다. 어머님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클로징

봄철 야생초로 담금주 만드시는 분 많으실 텐데요.
야생초로 술을 담글 땐 식용식물인지 꼭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잘못 섭취할 경우 중독 증세나 구토, 메스꺼움을 유발하고,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야생초마다 사용할 수 있는 부위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