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64)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64)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말에 부족한 잠을 보충하려고 너무 오래 자면 오히려 피곤해지는데요. 수면 부족만큼 과다 수면도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잠을 자는동안 저체온증이 되면서 피로감과 무기력증을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성인의 경우 7~9시간이 적정 수면시간이라고 하니, 올바른 수면패턴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는 양주체육복지센터 인근에 주차타워를 건립해,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합니다.

0 시민경찰대 제8대 조윤정 회장의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0 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0 양주시의 보육을 이끌어가는 리더, 양주시어린이집 연합회장의 이·취임식이 열렸습니ek.



제8대 시민경찰대장 조윤정 취임

양주시의 안전지킴이 시민경찰대 제8대 조윤정 회장의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2004년 11명의 시민경찰로 활동을 시작한 양주 시민경찰대는 현재까지 불철주야 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민생안전을 이끌어 갈 제8대 대장의 취임식이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주요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제8대 조윤정 대장은 시민경찰대 부대장, 감사, 재무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앞으로 2년간 우리 시민경찰대의 묵묵한 버팀목이 될 텐데요.
조대장은 안전한 양주시 조성을 위한 남다른 사명감을 밝히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시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시민경찰대. 경자년 새해에도 시민경찰대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양주시, 시민들의 편리한 주차환경 위해 최선

양주시는 양주체육복지센터 인근에 차량 127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타워를 건립해, 시민들에게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합니다.
그간 양주체육복지센터의 주차공간이 부족해 주변의 교통혼잡을 야기하며, 시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는데요. 이에 따라 양주시는 덕정동 206-1번지 일원에 지상 4층 규모의 주차타워를 건립했습니다.
주차타워는 3월 2일부터 유료로 개방되는데요. 양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양주시는 지난해 인구밀집지역 중 하나인 광적면에도 공영주차장을 설립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앞으로도 시민들의 교통복지 향상과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코로나19 여파 최소화 위해 총력 대응!

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지역사회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24시간 비상대응체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관내 기업들의 분야별 피해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시청 기업경제과 내에 ‘중소기업 피해상담센터’를 설치해, 다양한 피해 구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도서관, 체육복지센터, 예술회관 등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곳들에 특별방역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양주시 적십자봉사회도 방역봉사단을 꾸려 관내 노인정, 버스정류장 등 자율방역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양주역, 덕계역, 덕정역 등 관내 전철역 3개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배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위해 지방세 지원도 시행하는데요. 확진자 및 격리자, 확진자 방문에 따른 휴업 등으로 경제적 피해를 입는 시민들에게 납부기한을 담보없이 최대 1년간 연장하고, 시청 전 직원들은 외식 순번제를 도입 후 관내 식당을 이용해, 침체된 지역사회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양주시는 철저한 방역시스템 구축과 선별진료소 운영, 적극적인 실무적 지원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며, 안전한 도시 양주시 조성에 모든 행정력을 쏟아붓고 있는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는 시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한희숙 신임 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 취임

양주시의 보육을 이끌어가는 리더, 양주시어린이집 연합회장의 이·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양주시 어린이들의 바른 보육을 위해 제 4·5기 양주시 어린이집연합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양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임 이명화 회장의 노고를 위로하고, 신임 한희숙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린이집 선서가 시작되고 그동안 불철주야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해 노력해 온 이명화 전임회장의 감사패 수여와 새로운 각오로 취임하는 한희숙 회장에게 연합회기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한희숙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것을 약속하며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취임사 싱크>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시스템을 제공하는 양주시. 한희숙 신임회장이 앞으로 3년간의 임기동안 우리 아이들을 따뜻하게 품는 보육을 통해 감동 양주를 실현하길 기대합니다.



게 시 판


사회복지행정사무원 훈련생 모집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20년 사회복지행정사무원 양성과정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으신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교육기간 : 3월 19일 ~ 5월 22일

○ 접수기간 : 3월 10일까지

○ 교육대상 : 미취업 경력단절여성

○ 접수방법 :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 이메일, 방문 접수

○ 문 의 :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849-2357)




양주시 도시환경사업소 업무 관련 비리신고 접수
양주시는 도시환경사업소 기관 종합감사를 실시합니다. 부당하거나 불편사항, 제도 개선사항 등이 있으시면 의견을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접수기간 : 3월 8일까지

〇 접수방법 : 시청 누리집 비위공직자 신고센터
스마트폰 앱(레드휘슬 양주시)

〇 내 용 : 도시환경사업소 관련 부당처리 사항, 제도 개선사항 등

○ 문 의 : 감사담당관(8082-5102)


양주시민과 함께 할 2020 올해의 책
양주시는 함께 책 읽기를 통해 책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총 4권의 도서를 선정했습니다. 올해의 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올해의 책 :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죽 (최숙희 저)
한밤중 달빛 식당(이분희 저)
페인트 (이희영 저)
역사의 쓸모(최태성 저)

○ 문 의 : 평생교육진흥원(8082-7417)


감동갤러리 <경자년, 복을 나누다>
전통민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경공스님과 윤환기 화가의 작품이 <경자년, 복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감동갤러리에서 전시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방문하셔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전시기간 : 3월 6일까지

○ 전시장소 : 시청 3층 감동갤러리

○ 주제 : 경공스님, 윤완기 <경자년, 복을 나누다>

○ 문 의 : 문화관광과(8082-4242)










*클로징

양주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오고 있는데요.

특히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기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 합니다. 90%의 보조금이 지급되오니 신청하셔서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양주시 조성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