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66)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66)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면역력 상승에 좋은 웰빙푸드 청국장, 냄새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 계시죠?
찌개를 끓일 때 얼린 청국장을 끓이면 냄새도 줄고, 몸에 좋은 영양소도 그대로 남아있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냄새 걱정 없이 보양식 청국장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시청 출입구 일부를 통제합니다.
0 양주시가 공무원 노동조합의 제1기 출범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0 양주시가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점심시간대 주·정차 단속 유예시간을 확대 운영합니다
0 양주시가 먹거리의 안전성을 지키기 위해 16일까지 원산지 표시 지도 및 점검을 시행합니다.


양주시, 시청 출입구 부분 통제 시행

양주시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청 출입구 일부를 통제합니다.
시청을 방문한 민원인 중 코로나19의 확진자가 나올 경우 시청이 폐쇄돼, 업무가 마비되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민원실 입구와 후문 2곳을 제외한 나머지 5개의 출입구의 문을 닫습니다.
개방되는 출입구 2곳에는 직원이 상시 배치되는데요. 시청 모든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열을 체크하고, 37.5도 이상일 경우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이동해 검사를 받도록 조치합니다. 청사 입구에는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구비해, 시청 출입시 마스크 착용 여부도 확인합니다.
통제는 코로나19 상황이 해제될 때까지 운영될 계획인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의 새로운 첫걸음. 공무원 노동조합 출범

양주시가 공무원 노동조합의 제1기 출범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2월 5일 출범한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직장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찬반 투표결과 압도적인 96.2% 찬성율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는데요.
조학수 양주부시장, 시의회 의장 및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단 등 32명이 함께해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의 출범을 축하했습니다.
이번 출범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이를 위해 애쓰는 조합원들을 위해 간소하게 진행됐는데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양주시는 노사가 함께 상생하는 조직으로 나아갈 텐데요.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구현해, 시민을 위하는 청렴도시 양주시로 가꾸어 나갈 양주시와 공무원노동조합의 아름다운 동행이 기대됩니다.



주정차 단속 유예 확대

양주시가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점심시간대 주·정차 단속 유예시간을 확대 운영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이어지는 경제 둔화와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완화시키고자 기존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실시된 주정차 단속 유예 시간을 오후 2시까지로 확대해 운영합니다.
다만 소화전 주변 5m 이내, 버스정류장 10m 이내, 횡단보도 10m 이내 보도 등 5대 절대 주정차금지구역은 유예 구역에서 제외되는데요. 이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시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양주시는 운전자와 상인 모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점검 실시

양주시가 관내 농축수산업을 보호하고 먹거리의 안전성을 지키기 위해 16일까지 원산지 표시 지도 및 점검을 시행합니다.
이번 단속은 학교, 유치원, 집단급식소 등 교육 급식 시설 및 위탁 급식영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돼지고기, 닭고기, 양파, 고추장 등 다소비 품목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누리집, 안내문, 식단표 등에서 원산지 표시 여부 확인, 원산지 미표시, 거짓표시, 표시방법 위반 등 부정유통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꼼꼼하게 단속합니다.
점검 결과 불법행위가 적발될 경우,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도 취할 계획인데요. 양주시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와 점검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게 시 판

- 2020년 1/4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시작

- 회암사지 왕실축제 연기

- 2020 농촌융복합산업 판로확대 지원사업 공모

- 마스크 공적공급 물량 판매처




2020년 1/4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시작

도내 3년 이상 또는 합산 10년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현재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24세 청년들에게 양주시 청년기본소득 1/4분기 접수를 받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기간 : 4월 1일까지

○ 신청방법 : apply.jobaba.net 온라인 신청

○ 제출서류 : 주민등록초본, 전체 주소변동사항

○ 문 의 : 사회복지과(8082-5706)





회암사지 왕실축제 연기

양주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 4월 25일 개최 예정이었던 회암사지왕실축제를 연기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 변경내용 : 4월 25일 개최 예정이던 회암사지 왕실축제
10월 17일로 연기

〇 변경사유 : 코로나19 확산 방지

○ 문 의 : 문화관광과(8082-5655)





2020 농촌융복합산업 판로확대 지원사업 공모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의 판로확대를 지원해 농촌융복합산업화를 활성화 하고자 공모합니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자께서는 자격요건을
갖추시고 사업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한 : 3월 20일까지

○ 접수방법 : 농업기술센터 3층 농업정책과 방문 접수

○ 지원자격 : 시청 누리집 참조

○ 문 의 : 농업정책과(8082-6103)





마스크 공적공급 물량 판매처

양주시는 마스크 공적공급 물량 판매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마스크가 필요하신 시민 여러분 께서는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우정사업본부 : 백석, 광적, 장흥

○ 농 협 : 농산물유통센터, 백석, 남면, 광적,
장흥, 양주, 회천 하나로마트

○ 약국 : 총 78 곳 (시청 누리집 참고)

○ 문 의 : 재난안전대책본부(8082-4014)





*클로징

양주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커피숍 등 일반 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에서 1회용품 사용을 한시적으로 허용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