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68)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68)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에탄올 성분의 손 소독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이 에탄올 소독제를 얼굴에 사용하시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줘, 발진과 염증 가려움증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심하게는 알레르기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얼굴에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민관경이 모두 협력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합동방역을 실시했습니다.
0 양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해,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0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세에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u-도서관을 운영합니다.
0 양주시가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홍보하고자 건강힐링닥터스 버스를 운영합니다.


양주시, 코로나19 이상무! 민·관·경 합동방역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민관경이 모두 협력해 합동방역을 실시했습니다.
조학수 부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양주시 보건소 방역소독 6개반, 새마을지회 적십자봉사회 등이 모두 함께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한 합동 방역에 참여했습니다.
이 날 광적면 가래비 시장 주차장에 모두 모여, 가래비 장터부터 광적면 시가지 이면도로, 가납사거리 인근 구간을 포함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가나 놀이터, 버스정류장 등 곳곳에 살균작업이 이루어졌는데요. 방역차량이 투입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꼼꼼한 작업이 시작됐습니다.
민관경 모두가 각 구간별을 나누어 도맡아 한마음으로 방역작업에 임했는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 19의 상황이 종식되길 바라는 진심의 마음을 담아 신속하게 작업은 이루어졌습니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코로나19사태의 종식까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예방!

코로나19의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양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해, 다방면의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시청 출입구. 열 화상 감지 카메라로 모든 출입자들의 온도를 체크합니다. 다소 높은 체온이 감지되면 지체없이 개별로 체온을 한번 더 측정하고, 발열이 확인되면 선별진료소로 안내합니다. 읍면동 역시 열 화상 카메라를 운영해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준비를 마쳤는데요.
구내식당에서는 밀접접촉으로 인한 감염 전파를 최소화하도록 식탁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고, 직접 대면할 수 밖에 없는 민원실 역시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청결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불철주야 코로나19 대응체제를 가동중인 양주시는 긴급 시민안정대책 보고회를 열고,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시민 안정 대책, 취약계층 보호 대책, 소상공인 지원방안 등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소멸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감염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양주시 U-도서관, 코로나19 걱정없어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관내 9개 도서관은 임시휴관에 들어갔는데요. 양주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u-도서관을 운영합니다.
U-도서관은 무인으로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하는 신개념 도서관으로 양주역 2번 출구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데요.
양주시도서관 회원증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365일 24시간, 대면 접촉 없이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으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인기도서 추천도서 등 480여권의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u-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양주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도서관의 임시휴관으로 시민들이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다각도로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동 보건소,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양주시가 시민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들을 순회하며,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양주시는 건강힐링닥터스 버스를 활용해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와 전철역사, 상가 등을 돌며, 물티슈와 손세정제 등 예방에 필요한 개인위생용품을 배부하는데요.
코로나19 위기경보 해제 시까지 운영될 계획이며, 매주 목요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4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손씻기와 마스크착용 생활화 등 개인위생수칙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의 종식까지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양주시 정책사업 아이디어 공모

- 2020학년도 양주시BIO농업대학(원)신입생 모집

- 양주시,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

- 감염병 발생 선제적 대응 ‘감염병관리과’ 신설





양주시 정책사업 아이디어 공모

양주시는 <양주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추진 가능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공모 사업은 엽니다.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접수기간 : 4월 14일까지

○ 접수방법 : 시청 방문, 국민신문고 누리집 및 이메일 접수

○ 접수대상 : 양주시민, 양주시 공무원(개인 또는 팀별)

○ 문 의 : 전략사업추진단(8082-5914)




2020학년도 BIO농업대학(원)신입생 모집

양주시는 2020학년도 양주시 BIO농업대학의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양주시의 주민등록을 가진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신청기간 : 4월 3일까지

○ 신청방법 : 방문 및 우편 접수

〇 모집학과 : 대학(생활원예, 소득작물과), 대학원(농산물가공과)

○ 문 의 : 농촌관광과(8082-7212)




양주시,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다음 달 8일까지 주택소유자와 법률상 이해관계인 등에게 인터넷을 통해 열람하고, 의견을 접수합니다. 이의신청을 원하는 경우 세정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기 한 : 4월 8일까지

○ 대 상 : 9,039호(미공시 개별주택 제외)

○ 열 람 : 부동산공시알리미, 양주시청 누리집 및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 문 의 : 세정과(8082-5531)




감염병 발생 선제적 대응 ‘감염병관리과’ 신설

양주시가 코로나19 등 예기치 못한 감염병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감염병 사전 예방을 통해 시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자 감염병관리과를 신설했습니다.


○ 구 성 : 감염병관리팀, 감염병예방팀, 의약무팀, 이동보건팀

○ 내 용 : 감염병 예방과 상시관리 추진
감염병 감시체계 확립, 역학조사,
집단발병에 대책 수립 등 효과적인 감염병관리 업무

○ 문 의 : 보건소(8082-7139)





*클로징

양주시 일자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심각'단계에 따른 감염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 하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취업지원프로그램 일정을 잠정 연기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