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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정보

대형폐기물배출신청


※ 단 모바일간편신청 접속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또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가능

대형폐기물이란?

생활폐기물 중 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

  • 가구류 : 장롱, 침대, 책상 등
  • 가전제품류 :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 등
  • 기타 : 유리, 항아리, 자전거, 가방 등
양주시x빼기, 양주시에 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내 스케줄에 맞춰 어디서든 간편 배출 : 번거롭게 외출할 필요 없어요. 집에서 PC로 밖에서 App으로 간편하게 배출 신청해요 QR코드 다운로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eggi.co.kr) - App Store, Google Play, 서비스 이용순서 : QR코드 스캔(페이지 내 QR코드 및 구글, 앱스토어에서 빼기 검색) → 버릴품목선택(품목 카테고리에서 버릴 품목 선택) → 배출날짜선택(배출날짜와 시간선택) → 간편결제(품목에 해당하는 금액결제) → 배출(방문이나 출력없이 예약 번호 표기하여 배출)

대형폐기물 신고/처리 절차

재활용이 가능한 경우

  •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 http://www.15990903.or.kr 또는 1599-0903(콜센터)
  • 기타 재활용품 : 가까운 재활용센터 문의(현재 시에서 운영하는 재활용센터 없음)

재활용이 불가능한 경우

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배출 신고(수수료 납부 후 폐기물 배출)
  1. 배출신고
    (메뉴클릭)
  2. 배출신고내역 입력
    (신고정보/배출장소)
  3. 수수료 결제
    (카드/계좌이체)
  4. 납부필증 출력 및 부착
  5. 배출신고
    거주지역 수거업체 전화 신고
  6.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신고 시 유의사항
  • 배출유의사항
    • 대형폐기물 배출일 전날까지 배출신고 하여야 함
    • 신청품목에 없는 물품은 유사한 품목으로 신고
    • 접수물량이 많을 경우 배출예정일에 수거되지 않을 수 있음
    • 신고 내역과 배출 품목이 다르거나 수수료납부금액이 부족한 경우 수거하지 않으며 무단투기로 간주됨
  • 환불신청 유의사항
    • 환불신고는 수거 전에만 가능
    • 취소신청은 신청내역에서 취소신청 후 1~2일 내 결제 취소
    • 무통장입금 및 계좌이체로 결제 시 청소행정과(031-8082-6903) 유선통화 후 환불가능
나. 대형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배출 신고
  1. 품목별 수수료
    확인
  2.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 및 부착
  3. 배출신고
    거주지역 수거업체 전화 신고
  4. 대형폐기물 배출
다.‘빼기’앱으로 배출 신고
  1. ‘빼기’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2. 모바일 배출신고
    (품목 촬영 및 선택/수수료 결제)
  3. 대형폐기물 배출
    (예약번호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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