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독거노인들의 노후생활 안정과 친목 도모를!
내용

양주시는17일 덕계12통 경로당에서 독거노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일자리,건강관리,여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카네이션하우스개소식을 가졌다.

카네이션하우스란 경로당,마을회관 등을 리모델링하여 생계곤란 등 보호가 필요한 독거노인에게 친목도모 공간 제공과 소일거리를 통한 소득창출,건강여가서비스에 대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추진사업이다.

이번에 개소하는 덕계12통 독거노인 공동생활 카네이션하우스는 리모델링 사업비7천만원과 운영비1천만원(도비1,시비9)및 농협중앙회 양주시 농정지원단에서3천만원을 지원받아 추진됐다.

또한,이번 사업으로 덕계12통 경로당에 생활실과 재활용품 선별 작업장 증축과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구비했으며,재활용품 분리수거사업을 확장해 일자리 확대 및 마을 거리환경개선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김건중 양주시장 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관내 독거노인분들의 친목 공간 마련과 노인 일거리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한 덕계12통 카네이션하우스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이번 계기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후 소득 보전과 여가생활이 동시에 해결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