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자유게시판


작성일 2006.09.17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작물이 원하는 땅
작성자 이계진
내용 ※ 건강한 땅 만들기 /작물이 원하는 땅
흙이 살아있다는 것은 토양중의 유기물 함량이 3~5%는 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평균 유기물 함량이 논은 2.2%, 밭은 1.9%로서 필요한 유기기질의 2분의 1밖에 되지않아, 어떠한 작물을 심든 양분을 충분하게 흡수하지 못하고 근근히 지탱하다보니, 모양은 멀쩡해 보이나 품질면에서는 크게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유기물이 토양에 투입되면 유기영양미생물을 중심으로 토양미생물이 번식하여, 유기물을 분해시킵니다. 미생물중에는 끈기가 많은 점성물을 분비하는 것이 있어, 토양입자를 입단화시켜 흙을 부풀게 함으로서 공기의 유통을 양호하게 하고, 보수력이나 보비력등 화학적인 성상을 좋게하여 뿌리의 신장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하여주고 있습니다.
경남농업기술원 약초시험장 김만배 박사 강연중에서
(왕겨숯=토양미생물 개선에 최적/일본은 1984년 지력증진법에 의해 채택)

1.왕겨숯의 특징
  왕겨숯은 벼의 껍질인 왕겨를 열처리하여 얻은 숯으로, 특히 미세기공이 잘 발달되어 있어, 그 활용가치가 매우 높다. 왕겨숯은 왕겨를 완전히 태운 재와는 구별되며, 형태가 얇아 깨지기 쉬우나, 깨어진 편림은 나무숯(목탄)과 같이 매우 단단하다.
특히, 원료로 벼농사의 부산물인 왕겨를 재활용하므로, 환경훼손의 폐해가 없는 친환경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왕겨숯은 탄화하는 과정에서 미세한 구멍을 만드는데, 그 표면적은 왕겨숯 1g당 200평이상의 면적이 되고, 왕겨자체의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그 어떤 종류의 숯보다 통기성 및 보비력이 뛰어나, 토양에 있는 유효미생물 등의 최적의 서식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토양에 활력을 주어 뿌리발육 및 식물성장을 촉진시킨다.

2.왕겨숯 효과
1)벼.채소 육묘
  왕겨숯을 용적비 50% 혼합시 뿌리가 튼튼해 건강한 묘를 얻을 수 있고, 식물의 발근촉진으로 건전한 생육이 가능하다.
2)식물의 4대 요소포함
  햇빛, 수분, 산소, 규산(미량요소)를 겸비하고 있어, 친환경 농업의 최적 토량개량제이다. 또한 태양열의 광선흡수를 도와 지온을 상승시키고 동해를 방지하여 준다.
3)배수성
  배수성이 높아 필요 이상의 수분을 배수시키는 능력이 좋아, 토양의 투수성을 높여주므로 장마시, 잔디 등 식물 뿌리 부패를 막을 수 있고,
건조시에는, 자신의 680%까지 수분함유능력이 있다.
4)토양개량제
  일본은 1984년 지력증진법의 정령에 의거 왕겨숯을 토양개량제로 지  정, 경화된 토양에 통기성을 좋게하여, 뿌리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며  보수성, 보비력, 보온성 등이 좋아 토양의 공생 미생물의 증식, 콩의 근 립균 증식 등에, 이용하는 등 토양 미생물 배양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왕겨숯은 토양의 산화방지와 연작의 장애도 해소시켜준다.
5)미량요소 및 미네랄 공급원
  왕겨숯에는 회분이 45.9%의(목탄:2~3%)다량으로 들어 있어, 미량요소 등 각종 미네랄을 공급하고 산도를 교정하는 능력이 있다.
6)잔디 등 제초제 약해를 제거하며 잔디의 뿌리 등 훼손 부분이나 고사  직전의 엽 등을 소생시킨다.(토양 유익 방사선균의 증식)
7)왕겨숯은 왕겨가 탄화될 때 왕겨의 세포벽이 타들어 가면서, 무수히 많은 구멍이 생기는 데, 이구멍들은 자신의 빈 공간을 채우려고, 강한 흡착력을 발휘해 해로운 바이러스, 독소 등을 흡착하는 기능을 한다.
8)지력이 증진되어 수확량이 증가하고, 병충해를 없애 농작물의 안정성을 도모하여 농작물의 품질을 향상시겨준다.

3.왕초액의 특징 및 효과
  친환경 토양개량, 살충, 살균, 발근, 생장촉진 등 조효소적 촉매적 작용의 특징을 이용한 경종, 노지원예(채소, 과수, 화훼)특작, 축산 등 농축업과 조경수 관리 등을 위한 왕초액을 다음과 같이 추천합니다.
1)왕초액은 280여종의 유기산(일반목탄목초액보다 5~20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르마늄 등의 희귀원소와 비타민 B 등의 해독작용을 하는 물질들로 구성되어 있다.
2)왕초액은 산도(pH)가 2~3정도로 강산이지만, 이것을 다시 열분해하면 알칼리 물질만 남는다. 따라서 왕초액은 유기산이며 알칼리성 물질이다.
3)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의 고질병인 무좀에 이 왕초액을  바르면 쉽게 치유가 되며, 50~200배액에서는 병원성균을 없애는 작용을 하며, 500배이상에서는 식물의 생육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4)왕초액을 살포하면 산에 약한 병원성균은 사장되지만, 바로 길항성 미생물의 영양원으로 바뀌어 식물의 영양원이 된다.
5)왕초액은 왕겨숯과 함께 왕겨에서 추출된 물질이다. 숯은 미생물의 서 식에 적당한 구조로 되어있고, 왕초액은 미생물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므로, 숯과 상호작용이 뛰어나며 음이온성 물질은 다량의 산소를 흡착하는 능력이 커, 연작피해가 심한 토양에 사용하면 작물의 성장이  왕성하고 수확도 현저히 상승한다. 하우스 작물재배시 무농약재배가 가  능하다.
5)물 분자 집단을 작게 한다. 일반적으로 물의 분자 집단은 146Hz의 크 기이나, 이 물에 왕초액을 첨가하면 물은 바로 그 구조를 바꾸어 물분자 집만을 53Hz정도의 크기로 (약1/3) 줄어 물속의 산소용존량을 크게 하  고, 희석되는 물질의 분자구조도 작아지게 한다.
6)활성산소(유해산소)의 제거능력이 우수하다. 생명체에는 자체 방어수단으로 체내에 활성산소가 발생한다. 이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체내에 축적되면, 일종의 독소가 되어 세포의 기능을 마비시키는 등, 각종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 왕초액은 이 활성산소를 제거 세포 회생에 도움을 준다.
7)왕초액은 다른 물질의 기능을 배가 시키는 헬퍼력이 우수하여, 어떤 물질이든 왕초액과 혼용하면 독소를 제거하고 혼합된 물질의 기능을 증폭시킨다. 예를 들어, 농약과 혼용할 때에는 농약본연의 살충, 살균능력은 살리고 독소를 제거하여, 농민의 피해를 줄이는가 하면, 제초제의 독소도 제거 왕우렁이를 서식시킬 수 있으며, 고농도(50배이하)에서는 제초제이나 200배 이상에서는 식물의 성장을 돕는다.

◆ 국내 왕겨숯 및 왕초액 전문가
경남농업기술원 약초시험장 김만배 박사
055 960 6180
왕겨숯농법으로 성공한 농업인
전남 진도군 설남채 회장
061 542 0269/010 7229 0269

◆ 만능왕겨훈탄기 개발( www.otlkorea.com ) 개발특허
   농촌사랑 (주)오티엘 코리아에서 왕겨숯과 왕초액을 농가에서, 손쉽게 만들 어 사용할 수 있는 만능왕겨훈탄기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1회생산 왕겨숯 약 400리터 /왕초액 1.5리터이상)
【특징】
1. 양질의 왕겨숯과 왕초액을 자동으로 생산합니다.
2. 스텐재질로 반영구적입니다.
3. 구조가 간단하여 고장이 없습니다.  4. 노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감시와 관리가 필요없습니다.       6. 혼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8. 바퀴장착으로 운반이 편리합니다.   7.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고수익/친환경농업을 원하시는 분에게 자료 무료공급안내 ※
  일본 미쓰에타 선충연구소의 왕겨숯과 왕초액 사용법(번역본) / 국가 무상 보조신청서 / 만능왕겨훈탄기 카타로그를 무료 배송하여드립니다.
 (당사홈페이지 온라인 문의난에 주소기재 또는 전화주시면 보내드립니다) 
※ 국가 무상보조사업으로 구입하는 방법
당사의 신청서로 2006년 9월중(내년도 예산편성에 들어가야합니다)에 해당 군청/시청의 친환경계/농정계에 신청하시면,  무상보조 80%(1,360,000원)+자부담 20%(340,000원)가 가능합니다. (가격 \1,700,000. 부가세 포함가격) 
단체로 신청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 실험해보세요 ◆
화분에 흙(80%)과 물로 세척한 왕겨숯(20%)을 섞어 채소를 키워보면, 채소가 싱싱하고 튼튼하게 병충해 없이 잘 자라는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오티엘 코리아  대표전화  02)2685 1250 / 02)2685 1210 
  전무 이계진 016 9290 1989 (항시 상담환영)  
성공 하세요 감사합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