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1년 신규 착한가격업소 신청하세요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월 10일까지 2021년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매년 7월에 실시하는 정기 모집에 앞서 코로나19 확산세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착한가격업소는 청결한 위생상태와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업소다.

모집대상은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 업소다.

단,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등 체납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시는 ▲가격, ▲위생‧청결, ▲서비스, ▲공공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현장을 실사하고 적격 여부를 평가해 오는 2월 말 최종 선정업소를 결정·통보할 예정이다.

특히 최종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인증 표찰을 교부하고,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한 홍보, 기자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양주시청 기업경제과에 방문·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believe013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상권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며 “올해 신규 지정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는 물론 얼어붙은 소비심리가 회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기업경제과(☎031-8082-60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