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사회복지행정사무원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내용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3월 5일까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사회복지행정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사 수요와 취업 희망자의 증가에 따라 마련한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1일 4시간, 총 136시간에 걸쳐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2층 컴퓨터실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대체해 운영할 수도 있어 정상적인 교육 진행이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등 직무소양교육, △이력서 코칭,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준비교육,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 W4C 운영방법 실습, △사회복지 기관 이해 및 현장 이론·실무, △컴퓨터를 활용한 행정사무 실습(한글, 엑셀, ppt) 등 직업전문교육으로 구성했다.

참여대상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취득을 예정하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 중 현재 일을 하지 않거나 현장실무 경험이 부족해 취업을 못 하고 있는 여성이다.

총 20명을 모집할 예정으로 신청은 구직신청서와 참가신청서, 반명함 사진 1매 등을 가지고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1층 26번 창구)를 방문하거나 이메일(kkk6149@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진행하며 교육생에게는 월 5만원의 교통비를 제공하고 과정 수료 후에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관련분야로의 취업연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워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직업교육훈련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알찬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연계 등 지속적인 관리를 강화하는 등 여성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