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농사 ‘농작물재해보험’으로 준비하세요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의 경영 불안 해소와 소득안정,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지난 2001년 농어업재해보험법에 따라 도입된 정책보험으로 매년 냉해, 집중호우, 태풍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농작물 피해가 발생했을 때 품목별 약관에 따라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시는 관내 농가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부담을 낮추기 위해 보험가입비의 90%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보험 가입대상 품목은 배, 사과는 3월까지, 고추는 5월까지, 벼, 고구마, 옥수수 등 6월까지, 원예시설은 11월까지 등으로 품목별로 가입기간과 보험료가 달라 해당 작물에 대한 정보를 보험가입기관인 지역농협 등에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저온저장고, 건조기 등 2021년 시설·장비 보조금 사업 대상자 선정 시 재해보험 가입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어, 보조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의 경우에는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가입은 가입상담, 계약인수 현지조사 과정을 거쳐 진행하며 NH농협손해보험홈페이지(www.nhfire.co.kr)를 확인하거나 지역농협,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31-8082-612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태풍, 수해 등 농작물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재해보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농가의 경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농업인이 관심을 갖고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에 적극 동참해 주시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