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2동, 양주시 첫 ‘사랑 나눔 배려 창구·외국인 통역 창구’ 운영
내용 양주시 양주2동(동장 최계정)은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 감동민원실에 민원인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사랑 나눔 배려 창구’와 ‘외국인 통역 창구’를 운영한다.

이번 민원창구 운영은 민원인들에게 행정복지센터 문턱을 낮추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한다.

‘사랑 나눔 배려 창구’는 민원실 통합민원창구에서 임산부와 거동 불편 노약자,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가 방문할 경우 대기 순서와 상관없이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한다.

관내 최초로 설치 운영하는 ‘외국인 통역 창구’는 외국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 일본어 등 총 3개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민원창구에 배치해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계정 동장은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이번 창구 운영으로 지역사회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속적으로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이 최대한 편리하게 일을 볼 수 있도록 환경 개선과 친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변화를 추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