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최대 80만원 지원…‘2021년 축산물 전문판매점 지원 사업’실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4월 9일까지 축산물 전문판매점에 최대 80만원을 지원하는 ‘2021년 축산물전문판매점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코로나19, 햄버거병 발생 등으로 위생안전관리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축산물 위생관리업체를 통한 전문위생관리 서비스와 위생관리 소모품 구입비용 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양주시 소재한 대면판매를 하는 식육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등 축산물전문판매점을 운영하는 영업자이다.

시는 축산물전문판매점의 해충방제, 위생소독 등 안전관리업체 컨설팅의 경우 80만원까지, 소독제와 장갑∙옷∙신발∙모자∙앞치마∙도마 등의 위생관리 소모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4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정은 운영경력, 시설규모, 고령 및 영세사업자 여부 등 심사기준에 따라 자체심사 후 4월 중 지원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오는 4월 9일까지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관내 어려운 축산물판매점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소득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축산물 유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동물보호팀(☎031-8082-7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