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덕정도시재생지구 온라인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실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덕정동 116-5번지 일원 565필지, 115,964㎡에 대해 온라인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연중 실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아니하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 채널 ‘626년 양주’와 시 공식 블로그 ‘클릭양주’ 등에 영상으로 게시, 주민 누구나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설명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는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통해 덕정도시재생지구 지적재조사사업 필요성과 실시계획을 안내하고 경계설정 기준 및 조정금 산정, 토지소유자협의회 구성 및 역할안내, 사업추진 절차 등을 설명하고 홍보한다.

특히, 해당 지역주민들이 빠짐없이 사업에 안내받을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온라인을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에 대해서는 현장 방문해 개별적으로 사업설명을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지적재조사 측량수행자 선정하고 오는 5월에는 토지현황조사,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할 계획으로 2022년까지 사업 완료를 목표로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사업지구 토지소유자 중 다수가 타시군 거주자, 고령자로 대면 방식의 주민설명회 개최 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부득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