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내용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병길, 공동위원장 이태순)는 7일 저소득 독거노인 100가구를 대상으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가족의 정이 더욱 그리워지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반려식물 카네이션 화분과 함께 떡, 음료, 간식 등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가족들과 함께하지 못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카네이션을 받은 한 어르신은 “매년 어버이날이면 찾아오는 자녀가 없어 더 외롭고 쓸쓸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카네이션과 간식까지 전달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태순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과 이웃 간의 왕래가 없어 외로움을 많이 느끼실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사회의 모든 어르신이 내 어머니, 아버지라는 마음으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병길 광적면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맞이한 가정의 달이지만 나눔에 참여해 준 위원님들 덕분에 고독을 겪는 어르신들께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