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1동 산북1통장,‘명예 사례관리사’로 복지사각지대 가구 방문
내용 양주1동(동장 박혜련)은 지난 10일 산북1통장(조재향)이‘2023년 5월 명예사례관리사’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산북1통장은 대상 가구에 방문해‘카페 버터우드(유양동)’에서 후원한 빵 묶음을 전달하면서, 대상자가 처한 어려운 상황을 듣고,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모씨(만 59세, 산북동 거주)는“수년간 이곳에 살면서 통장님이 직접 방문하는 건 처음인 것 같다”며“이렇게 신경 써주셔서 기쁘고, 앞으로도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향 통장은 “통장을 하면서 여러 취약 가구를 방문해왔지만, 이번에 방문한 대상자는 마을에서 가장 외진 곳에서 살고 있기에 특히 걱정이 됐었다”며“복지통장으로서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서 동네를 구석구석 더 열심히 살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주1동은 올 한 해 동안 월 1회씩 동장·복지통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직접 사례관리사가 되어 어려움을 가진 가정에 방문해 생활실태를 살피고 복지서비스 연계를 돕는‘명예사례관리사’를 운영하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