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미영)는 2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세스코, 사회적경제기업(감동CLEAN협동조합, 세움주식회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양질의 방제, 방역, 청소, 정리수납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업무협약에 참석한 ㈜세스코, 감동CLEAN협동조합, 세움주식회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미영 공동위원장은“이번 협약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윤규 옥정2동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의 협력과 상호작용을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도 ‘함께 나눔, 함께 성장’하는 복지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마을복지사업으로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이라는 비전 아래 ▲ 1인 가구 지원 ▲아동청소년 지원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 지역자원 연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1인 가구(1,106)를 대상으로 가정방문, 학교 앞 홍보활동, 관내 기관·사회단체 대상으로 마을복지 사업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파일
  • jpg파일첨부보도사진(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보도사진2(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