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선8기 정책제안


시민소통 > 시민제안 > 양주시장 당선인에게 바란다 > 민선8기 정책제안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분야선택 제공
제목 양주시도 이제는 다둥이 2자녀 이상 혜택을 제대로 만들어주세요.
작성자 박우철
내용 다자녀 개념이 3명에서 2명으로 바뀌면서 두 자녀만 가져도 다둥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양주시는 바뀐것이 없이 그대로입니다.

실질적 혜택이 없는 양주시의 다둥e카드 이런거 말구요.
뭔가 혜택이 있을까 싶어 가입은 했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건 하나도 없습니다.
가입자수만 늘리면 뭐하나요?

속속 다른 도시들에서는 '저출생 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조례 및 시행규칙’에 따라 다자녀 기준을 2자녀 이상으로 변경하는 조례를 공포하고 해당시에 주민등록을 둔 2자녀 이상 가정은 다자녀감면서비스 대상으로 바뀌고 있다고 들었습니다.(작년에 포천국립수목원은 2자녀 무료 입장으로 바꾸면서 큰 홍보 효과를 얻었습니다. )
그러니, 양주시 관할의 관공서나 박물관 등, 2자녀 이상도 시장님 취임에 맞춰서 무료 입장으로 전환하여, 양주시 홍보에 적극 활용하는 건 어떨까요? 이 부분은 따로 예산을 들이지 않아도 가능한 일이 아닌가요?

또, 향후 조례를 제정하여 수도세나 전기세 등을 일부 감면하여 다자녀 부모들에게 현실적으로 지지를 받는 방법도 시장님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매월 전기세 감면이 되는 고시서를 볼때마다 일 잘하시는 양주시장님이 생각나겠지요.

재선 생각이 있으시다면 적극적으로 고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파일
분야선택 문화복지(문화·복지·청년정책·여성·가족·아동)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