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직무교육 실시
내용 양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관내에 등록된 사립작은도서관 44개소의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작은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역량 강화와 운영자들 간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으며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의견을 반영,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북아트&북바인딩(박복자 강사), ▲책병원과 함께하는 아픈 책 고치기(노원정보도서관 책병원 자원활동가) 특강을 통해 독서 프로그램 체험과 효율적인 도서관리법을 살펴보고 ▲그림책 테라피(신혜은 교수) 교육으로 자신을 돌아보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봉사해주시는 작은도서관 운영자들께 감사하다”며 “작은도서관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자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컨설팅, 작은도서관 평가에 따른 보조금 지원, 냉난방비 지원, 작은도서관 활성화 공모사업, 운영자 워크숍 등을 추진하고 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