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19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2019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효율적 운영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까지 모든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이다.

2019년도 양주시 주민참여예산은 총 20억원으로 ▲시정참여형 사업 10억원, ▲지역발전형 사업 10억원으로 주민제안 공모방식으로 진행한다.

시정참여형 사업은 시 전역에 파급효과가 미치는 사업이나 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으로 건당 1억원 이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발전형 사업은 지역발전과 지역주민 복리사업, 시-읍면동 연계사업 등 건당 2천만 원 이내이다.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song0991@korea.kr), 우편(양주시 부흥로 1533번지 기획예산과), 팩스(☎0505-041-0469)를 이용하거나 관내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양주시 기획예산과 예산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사업은 제안자의 사업설명과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시민들의 온라인 투표와 예산참여시민위원회의 심의 등을 통해 2019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하고 의회 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와 의견을 내년도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해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운영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