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36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36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풍수해와 지진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양주시가 보험료의 70% 이상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블로그에서 확인하셔서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혜택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은남산업단지 내 농업진흥구역 해제

0 교통인프라 확충 순조로운 진행

0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단축 운영



은남산업단지 내 농업진흥구역 해제

은남일반산업단지 내 508,000㎡의 농업진흥구역이 해제 되면서 사업속도에 을 해제 고시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었습니다.

총 사업비 3,600여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은남일반산업단지. 양주시는 은남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관계부처를 찾아 농업진흥구역 해제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산업단지 적기 조성을 위한 신속한 해제를 건의하는 등 농업진흥구역 해제를 목표로 모든 행정력을 쏟아 부었는데요.

이에 따라 은남일반산업단지 계획 승인 고시에 맞춰 사업대상지 내 편입된 농업진흥구역 전체가 해제되는 성과를 이루며,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양주시는 사업대상지 감정평가와 토지보상 절차를 신속히 추진해 오는 2022년 본격적인 착공에 나설 계획인데요.

차순범 도시발전과장<인터뷰>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는 지난 6월 경기도에서 산업단지개발계획 변경 승인 고시되었으며 아울러, 본 사업 추진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였던 전체면적 51%의 농업진흥구역이 금번 7월 12일 해제됨에 따라 마지막 규제 해소로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약 3,946억원의 경제적인 파급효과와 1,800여명의 고용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 산업단지 준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적기에 조성돼, 균형적인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경기북부의 경제중심도시 양주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양주시가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양주시 교통인프라 쉼 없는 질주

경기북부 교통의 중심지로 도약을 꿈꾸는 양주시가 24만 양주시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교통 인프라 조성을 위해 힘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전철 7호선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사업은 2019년 12월 착수해 총 사업비 7천562억 원을 투입, 도봉산역에서 양주시 장거리 교차로까지 총 15.1㎞ 구간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고 연이어 옥정 중심부까지 연장을 확정하며 강남까지 환승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양주 서부권 주민의 숙원사업인 국지도 39호선 건설사업은 총 사업비 802억 원을 들여 장흥면 부곡리에서 백석읍 홍죽리까지 6.3㎞ 구간을 왕복 2차로로 개량하는 사업인데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굴곡진 길을 직선화해 통행차량의 안전을 확보하고, 양주 서부지역의 낙후된 교통 여건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04년 운행이 중단된 교외선은 양주와 의정부, 고양을 잇는 31.8㎞ 구간인데요. 경기북부의 동서를 잇는 유일한 이동수단으로 고양시, 의정부시와 사업비를 분담해 ‘교외선 운행 재개를 위한 사전 타당성 용역’을 추진하고, 교외선 개·보수를 위한 실시설계 및 공사비로 국비 40억 원을 확보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2023년 말 운행 재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주에서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할수잇는 GTX-C노선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며, 2023년 수도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준공과 서울~양주고속도로 추진으로 사통발달 도로교통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양주시는 24만 양주시민의 오랜 숙원사업들을 해결해 신성장 새지평 양주의 비전 실현을 위해 묵묵히 힘써오고 있는데요. 교통복지도시 양주시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단축 운영

양주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비해 선별 진료소 및 임시 선별검사소의 운영시간을 단축 운영합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덕정역 임시선별진료소를 추가 운영하면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최근 30도를 넘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선별진료소 근무인력들의 체력소모와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리포팅) 제가 나와있는 덕정역의 현재 온도는 오전인데도 불구하고 30도를 훌쩍 넘고 있는데요 선별진료소 직원들은 야외에 놓인 냉풍기에 의존해 폭염과 맞써 싸우고 있습니다

박윤영 이동보건팀장<인터뷰>
임시선별검사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야외 현장에 검사소가 설치되어 있어 에어컨등의 냉방장치가 설치되기 어려운 근무 여건이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이에 양주시는 의료진과 근무 인력등의 건강관리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단축합니다.

유양동에 위치한 선별진료소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주말은 오전9시에서 12시까지, 덕정동 임시선별검사소는 평일과 토요일 오전 9시에서 12시까지 단축운영을 하게 되는데요.

오후 12시부터 1시 30분까지는 방역소독시간이오니, 방문을 희망하시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시간을 필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클로징>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의 건강을 위해 내려진 단축운영은 폭염 종료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게 시 판
- 시니어인지케어실무자 양성과정 모집

- 양주시 도시공원 내 음주행위 금지

- 7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안내

- 코로나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시니어인지케어실무자 양성과정 모집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으로 시니어인지케어실무자 양성과정을 운영합니다. 요양관련시설로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 분들 께서는 많은 관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 7월 26일~8월 5일까지

○ 참가자격 :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자격증 소지자
ZOOM 수업이 가능한 자

○ 접수방법 :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방문접수

○ 문 의 :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849-2356



양주시 도시공원 내 음주행위 금지

양주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공원 이용시 야외에서 음주행위를 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지역 : 양주시 관내 도시공원 전지역(78개소)

○ 내 용 : 공원 내 22시~익일 05시까지 음주 금지, 방역수칙 위반시 관련법 따라 과태료,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행정조치

○ 적용기간 : 별도 해제시까지

○ 문 의 : 공원사업과 ☎8082-7310~8



7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안내

7월 정기분 재산세를 납부하시는 시민 여러분 께서는 인터넷 위택스 혹은 인터넷지로에서 편리하게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 납부대상 : 주택 1기분(1/2), 건축물

○ 납부기간 : 8월 2일까지

○ 납부방법 : 인터넷 납부(위택스 혹은 인터넷지로)

○ 문 의 : 세정과 ☎8082-5520~6



코로나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백신 종류에 따라 모든 차수를 완료한 경우 증명서가, 미 완료시에는 확인서가 발급되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발급방법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온라인)
앱 <COOV 쿠브>
현장발급(예방접종센터,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 문 의 : 질병관리콜센터 ☎1339



*클로징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환, 바로 '암'이죠. 이 암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나쁜 식단이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햄이나 소시지 같은 가공육이나 튀긴음식은 물론 설탕과 정제 탄수화물, 알코올 등이 암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좋은 식단으로 암예방과 함께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은남산업단지 내 농업진흥구역 해제
1. 은남산업단지 내 농업진흥구역 해제
2. 관계부처 찾아 농업진흥구역 해제 시급성과 타당성 설명 등 산업단지 적기 조성 위해 모든 행정력 쏟아
3. 은남산업단지 승인 고시 맞춰 농업진흥구역 전체 해제
4. 감정평가 및 보상절차 신속한 추진, 2022년 본격 착공
5. 차순범 도시발전과장<인터뷰>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는 지난 6월 경기도에서 산업단지개발계획 변경 승인 고시되었으며 아울러, 본 사업 추진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였던 전체면적 51%의 농업진흥구역이 금번 7월 12일 해제됨에 따라 마지막 규제 해소로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약 3,946억원의 경제적인 파급효과와 1,800여명의 고용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 산업단지 준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은남산업단지 내 농업진흥구역 해제


양주시 교통인프라 쉼 없는 질주
1. 도봉산역➡장거리교차로 총 15.1km 구간 2025년 준공 옥정 중심부까지 연장 확정, 환승 없이 강남까지 가능
2. 국지도 39호선 총 사업비 802억원, 장흥 부곡리➡백석 홍죽리 6.3km 왕복 2차로 2025년 준공 목표
3. 양주, 의정부, 고양 잇는 31.8km 구간, 운행 재개 위한 사전 타당성 용역 추진, 개보수 위한 국비 40억 확보
4. GTX-C 2026년 준공 목표, 수도권 제2고속도로, 서울~양주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위해 총력
5. 양주시 교통인프라 확충 순조로운 진행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단축 운영
1.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폭염으로 인한 하절기 단축운영
2. 폭염 속 의료진 및 근무인력 체력 소모와 피로도 가중
3. 박윤영 이동보건팀장<인터뷰>
임시선별검사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야외 현장에 검사소가 설치되어 있어 에어컨등의 냉방장치가 설치되기 어려운 근무 여건이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4.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폭염으로 인한 하절기 단축운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