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방송보도


버스 타고 양주 지역 명소를 한 번에

대본보기

0:01 (화면텍스트) Hello tv 뉴스 "버스 타고 양주 지역 명소를 한 번에"

0:01 ~ 0:08 남자앵커 : 양주시가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암사지와 장욱진 미술관 등 지역의 명소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데요.

0:08 ~ 0:20 여자앵커 : 네, 특히 오는 5월에 열리는 양주시 대표 축제죠.
회암사지 왕실 축제도 이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연휴에 버스타고 양주 한 바퀴 돌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재필 기자입니다.

0:24 (화면텍스트) 양주 회암사지
0:30 (화면텍스트) 고려시대 사찰터 회암사지 -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 등재

0:21 ~ 0:43 이재필 기자 : 한 무리의 관광객들이 양주 회암사지를 찾았습니다.
회암사지는 고려시대에 창관된 사찰터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됐을 정도로 역사를 간직한 곳, 긴 세월 이곳 유적을 지켜온 유물들이 관광객들을 반깁니다.
특히 전문 해설사의 안내가 더해지니 관광객들의 여행길이 한결 흥미롭습니다.

0:45 ~ 0:54 이정자 관광객 : 박물관 같은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오늘 이렇게 구경하게 되어 뜻깊고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0:56 ~ 1:15 변호기 관광객 : 제가 양주에 산 지가 한 50년 되는데 그냥 얼렁뚱땅 다녔지 이렇게 자세하게 들여다보지는 못했었는데 오늘 기회로 자세하게 들여다 보게 됐고 앞으로는 뭐 좋은 코스가 있으면 더 다니고 싶은 생각입니다.

1:21 (화면텍스트) 회암사지, 장욱진 미술관 등 지역 명소 '하루 관광'
1:33 (화면텍스트) 역사 투어, 박물관 투어 등 테마 나눠 이용 편의 높여

1:16 ~ 1:37 이재필 기자 : 관광객들이 이용한 프로그램은 양주 시티투어버스 회암사지와 관아지, 향교, 장욱진 미술관, 기산 저수지 등 양주지역의 주요 역사문화 관광명소를 하루 안에 돌아볼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미술관 투어와 역사 투어, 박물관 투어 등 테마 별로 나눠 이용객들의 편의도 높였습니다.

1:38 ~ 2:00 권경애 양주시 관광진흥팀장 : 또한 양주 시티투어버스를 타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서 퀴즈를 맞힌 탑승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버스에 문화, 관광해설사가 함께 탑승하여 양주시의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스토리텔링 해설을 해드립니다.
가족과 친구분들과 함께 양주 시티투어 이용하시면서 행복한 추억 만들어보세요.

2:04 (화면텍스트) 5~7일 회암사지 '왕실 축제 투어' 운영

2:01 ~ 2:20 이재필 기자 : 특히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양주를 대표하는 회암사지 왕실 축제가 열리는데, 축제기간 동안에는 왕실축제 투어도 운영합니다.
축제의 백미인 태조 이성계 어가 행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중입니다. Hello tv 뉴스 이재필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