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45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10월 재생시간 11 분 5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봉사, 도시, 노인, 축구, 단체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한 다리가 인기를 끌면서 일명 꿀벅지란 신조어가 등장했습니다. 꿀벅지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으로 적당한 근육을 가진 허벅지를
뜻하는 말인데요. 탄탄한 근육의 허벅지는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관절염 예방에도 최고라고 하죠. 바로 허벅지 근육이 무릎 관절 주변을 지켜줘서 관절염을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걷기와 등산 수영 등 꾸준한 운동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다리 만드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 축구 발전을 위한 양주시장배 초등부 축구대회가 열렸습니다.
새마을정신을 이어가는 새마을운동 양주시 지부 재난봉사대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제1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양주시가 국토해양부 선정 2009 도시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자원봉사단체의 협력과 화합을 위한 2009 양주시 자원봉사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축구 강국일수록 유소년 축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제2회 양주시장 배 초등부 축구대회 소식입니다.
축구 꿈나무 발굴을 위한 양주시장 배 초등부 축구대회가 열린 고덕구장 가납초등학교 도둔초등학교 주원초등학교 등 양주시 전역 7개 선수 220명의 열정이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운명범 양주축구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양주시 축구 발전과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이번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고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어린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선수 대표의 늠름한 선서에 이어 대회 시작을 알리는 내빈 시축이 있었는데요. 경기 시작 전 선수들은 마지막 작전을 점검하며 결의를 다졌습니다.
쉼 없이 뛰고 패스하며 골문을 두드리는 선수들의 모습에 제2의 박지성을 기대할 수 있었는데요. 치열한 접전 끝에 이번 대회 우승은 주원초등학교가 준우승은 은현초등학교가 차지했습니다.
축구를 향한 뜨거운 열정 양주시 유소년 축구의 밝은 미래를 기대합니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정신이 있습니다. 새마을운동 40주년을 맞아 지난 8일 새마을운동 양주시 지부 재난봉사대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40년 세월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노력 봉사하고 있는 새마을운동 양주시 지부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재난봉사대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먼저 은현 장흥 등 11개 읍면동의 새마을기가 전달됐습니다.
생활정신이 깃든 새마을기 전달에 이어 박세근 녹색 새마을운동 읍면동 추진위원장과 송갑재 읍면동 새마을재난봉사대장의 위촉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유영도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새마을정신을 강조하며 각 읍면동 대원들의 활발한 활동과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원대식 양주시 의회 의장도 축사를 통해 재난봉사대 발대식을 축하하며 각종 재난 시 신속한 복구 봉사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시민을 위한 무한봉사 발전하는 양주를 위한 새마을운동 재난봉사대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노인을 공경하고 예우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양주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1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노인의 날 기념행사 소식입니다.
양주시 노인회 회원과 각 읍면동 어르신 400여 명을 모신 제13회 노인의 날 기념식장. 노인 강령 낭독에 이어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등 50여 명의 어르신과 남면 청년회 광적면 청년회 장흥면 새마을 부녀회 등 평소 노인복지에 힘쓴 단체도 표창을 받았습니다.
배경열 노인회장 등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행복한 노년을 위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존경받는 노인이 되기 위한 솔선수범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펼쳐진 축하 공연에선 한길로 무용단의 화관무와 양주 들노래 보존회의 국악 공연 광적면 체조팀의 행복 건강 체조 등이 이어졌습니다.
고운 한복과 우리 전통가락에 어르신들의 얼굴엔 미소가 번졌는데요. 제1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양주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과 행복한 노년을 기원합니다.
시민이 행복한 도시 양주 이제 대한민국이 인정하는 해피라이프 도시가 됐습니다. 지난 9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고 도시 선정평가에서 양주시가 도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토해양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최고 도시 선정 평가에서 2009년 가장 활력적인 도시로 선정 양주시가 도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황희연 도시의날 위원회 위원장과 이덕수 서울 부시장 권도엽 국토해양부 제1차관 등 내빈들은 역동적이고 발전하는 대한민국을 위한 각 도시들의 도전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더욱 높이 도약하는 선진 시책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도시 대상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삶의 질 개선 및 경쟁력 향상 등 발전 성과를 비교 평가한 것으로 양주시는 그동안 도시기본계획과 도시관리계획의 추진 성과와 시민 중심의 도시 조성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양주 신도시 조성과 각종 개발 사업의 성공을 기원하며 경기 북부의 중심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자원봉사단체의 화합과 협력을 위한 2009 양주시 자원봉사박람회가 지난 10일 시청 잔디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자원봉사의 기쁨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현장으로 가봅니다
어린이와 노인 장애우 복지단체와 환경 교통 방범 등 각 분야의 양주시 봉사단체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34개 봉사단체 640여 명이 참석한 2009 양주시 자원봉사박람회 입장 퍼레이드부터 대단했는데요. 각 단체의 개성을 살리는 복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개막식에선 평소 이웃사랑의 모범을 보인 우수봉사자 35명의 시상식과 국회의원 등 내빈 축사가 있었습니다.
내빈들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는데요. 이어 서정대 치어팀과 회천 3동 소리 향기 여성단체협의회의 깨기춤 제5기갑여단의 마술 공연 덕산초등학교의 벨리댄스 등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날 도전 자원봉사 골든벨 오엑스 퀴즈와 함께 각 단체별 홍보 부스가 운영됐습니다. 보건소의 신종플루 예방과 이슬질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혈압과 체성분 골밀도 측정이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이침과 고려 수지침 경락 마사지 등 건강 관련 봉사활동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밖에 시각장애우를 위한 공놀이와 사랑의 동전 붙이기 아로마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 부스가 있었습니다.
각 단체의 분야는 달라도 이웃 사랑의 마음만은 똑같겠죠. 봉사단체의 협력과 화합을 위한 2009 자원봉사박람회 현장이었습니다.
보건소는 만 55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 강좌 및 무료 검진을 실시합니다. 11월 5일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전립선 강좌 및 무료 검진에 55세 이상 남성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는 2009 양주 나릿물 환경축제가 10월 25일 신천 하수관리센터 내 체육공원에서 열립니다.
안치환과 자유 남궁옥분 등 초대 가수와 세계 파충류전 각종 민물고기 전시 친환경 동물원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나릿물 환경 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경제위기의 정확한 원인과 돈의 원리를 교육하는 재무설계 특별교육이 열립니다. 10월 27일 시청 대회실에서 박종호 애듀머니 본부장의 강의로 열리는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적은 초기자본으로 쉽게 창업이 가능한 여성 취업 유망 직종인 홈클리닝 취업창업 특별교육이 열립니다.
11월 2일부터 5일간 열리는 이번 교육은 청소 용역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청소 대행업의 기초 이론 및 실무 영업 전략 등을 교육합니다
교육 수료 후 취업 창업을 지원하는 홈클리닝 특별교육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안과 치료에 흔히 쓰이고 있는 안약은 그 사용법을 잘 알고 써야 하는데요. 개봉 후 한 달이 지난 안약은 아까워도 버리는 게 좋고 렌즈 착용자는 반드시 렌즈를 빼고 안약을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 한 번에 한 방울이면 충분한 안약은 장기간 사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고 하죠.
또 두 가지 안약을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시차를 5분 이상 두는 게 좋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맑은 눈을 위한 안약 사용법 잘 기억하시기 바라면서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축구 꿈나무 육성위한 시장배 축구대회 개최, 새마을운동 양주지부 재난봉사대 발대식,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인 노인의 날 기념식, 양주시,국토해양부 선정 도시대상 수상, 자원봉사단체 화합의 장,자원봉사박람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