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6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2월 재생시간 14 분 0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축제, 교육, 양주, 학생, 한방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보의 창이라 불리는 인터넷 하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인터넷에 접속해 긴 시간을 보내는 인터넷 중독자 중에는 우울증 증세를 보이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현실보다 인터넷상에서 정성을 쏟고
활발히 활동하지만 오히려 일상생활은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인터넷 의존도를 조금만 낮추고 대신 책과 다양한 문화 생활로 그 빈자리를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의 참 기쁨을 전하는 양주시립합창단 단원 모집 전형이 있었습니다.
고혈압과 중풍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한방중풍 예방 교실 개회식이 있었습니다.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봉암 작은 도서관 공부방 소식입니다.
2010 양주시 세계민속극 축제를 위한 양주시 축제위원회가 있었습니다.
명절을 맞아 시설가족과 함께한 설맞이 사랑나눔 큰잔치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시민들에게 음악의 참 즐거움을 전하는 양주 시립합창단에서 새 식구를 맞았습니다. 뛰어난 실력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겸비한 양주시립합창단의 새 얼굴들을 만나봅니다
소프라노와 테너 베이스 부문에서 새 식구를 찾은 시립합창단 단원 모집 전형 먼저 베이스와 테너 부분 전형이 있었습니다. 청산에 살리라 비목 등 가곡을 멋지게 소화하며 실력을 뽐내는 지원자들
이번 전형의 심사는 김성봉 양주시립합창단 지휘자와 신현숙 신흥대 교수 김우식 의정부 시립합창단 지휘자가 맡아 엄중한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총 10명을 모집하는 이번 전형에 50명이 지원해 시립합창단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소프라노 부문에선 9대 1의 치열한 경쟁이 있었습니다.
성량과 재능을 모두 발휘해 최선을 다하는 지원자들의 모습에서 음악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시민과 함께 음악의 기쁨을 전할 양주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과 화음을 기대합니다.
고혈압 뇌졸중 등 양주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순환기계 질환을 예방하는 한방중풍예방교실이 문을 열었습니다.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운동교육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한방중풍예방교실 소식입니다.
양주시 고혈압 유병률이 경기도 평균과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대책과 예방이 절실합니다.
양주시 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한방중풍예방교실은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 습관을 통해 육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먼저 설문평가와 몸 상태를 알아보는 신체 체력 검사가 있었습니다.
주 2회 총 8주 동안 영양 교육과 운동교육 보건교육 기공체조 수련 등 다양한 한방교육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인데요. 첫 주에는 고혈압 뇌졸중 등 순환기계 질환 특강과?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공체조 수련이 진행됐습니다. 실제 보건소 체력증진실에는 전문기구를 통해 재활운동을 하고 있는 중풍 환우가 있었는데요. 연중 운영할 한방중풍예방교실 2기는 3월 접수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북동쪽의 끝 은현면 봉암리의 학생들은 요즘 공부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소외 지역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봉암 작은 도서관 공부방에서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를 만나봅니다.
학원 하나 없는 작은 마을 하지만 밤늦도록 봉암 작은 도서관의 불은 환하게 켜져 있습니다.
양주시가 지역 군부대인 28사단의 지원을 받아 초중학생 19명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28사단의 우수한 병력 8명이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수확처럼 개인차가 심한 과목은 일대일 지도로 효과를 높이기도 하는데요. 때론 엄한 선생님으로 때로는 친근한 형 오빠로 군인 선생님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가 군대 입대한 이후로 부대 업무만 담당하다가 여기 와서 가르침을 베품으로 해서 처음에 아이들이 말도 잘 안 듣고 통제도 안 따라주고 했었는데 이제는 제 말도 잘 들어주고 다들 성적도 올랐다고 해서
저도 개인적으로 기분이 좋고 또 나아가서 부대와 지역사회 간의 유대관계 증진에도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해서 그 점에서도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봉암 작은 도서관 공부방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봉암 지역이 농촌 지역이라 교육의 혜택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28사단에서 학습지도를 해준다는 제안을 받고 저희가 방과후 학습지도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들에게는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
아이들은 교육에 관심을 갖고 성적이 많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신나는 건 역시 학생들인데요. 영어 발음도 흥미롭게 잘 따라하며 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우리 학생들.
학원보다 공부방에서 공부하는게 군인선생님도 더 잘 가르쳐주시는 것 같고 제 성적도 향상된 것 같고 그래서 저 혼자 하는 것보다 공부방에서 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학습의 즐거움과 미래의 꿈을 심어주는 봉암 작은 도서관 공부방 앞으로도 봉암리 학생들의 좋은 친구가 돼주길 기원합니다.
보령 머드축제 안동 탈춤축제 등 지역 문화를 상징하는 축제는 그 자체로서 훌륭한 문화 관광 상품이 되는데요. 양주시엔 바로 양주 세계 민속극 축제가 있습니다.
2010년 양주세계민속극축제 준비를 위한 양주시 축제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의 훌륭한 전통문화와 세계 각국의 민속극을 알리는 양주 세계 민속극 축제
2010년 그 첫걸음인 축제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손진책 축제위원장과 문화원장 각 지역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2008년 성황리에 개최한 1회 축제를 바탕으로 개최 시기와 일정을 논의했는데요. 작년 신종인플루엔자 발병으로 아쉽게 축제가 취소됐기 때문에 이번 축제를 5월로 앞당기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논의 결과 어린이날 축제와 장흥 문화예술 체험 축제 등 5월 중 행사가 집중돼 있고 또 준비기간이 약 3개월로 부족한 점 등을 이유로 기존 가을 개최로 확정지었습니다
이어 축제의 기본 프로그램 및 예산 양주시 축제위원회 재단법인 설립 제안서 등 각 안건에 대한 논의가 계속됐는데요. 양주를 대표하는 양주세계민속극 축제 2010년 그 신명나는 멋진 무대를 기대합니다.
명절에 나누는 사랑은 그 보람도 기쁨도 두 배일 것 같은데요. 양주시 직원들을 주축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루터기 봉사회에서 설맞이 사랑 나눔 큰잔치를 열었습니다.
어르신 한 분 한 분 정성으로 맞이하는 봉사자들의 손길에서 사랑이 묻어납니다.
요셉의 집과 호산나의 집 은혜원 등 양주시 시설가족 330여 명과 함께한 2010 설맞이 사랑 나눔 큰잔치가 시작됐는데요. 먼저 시설 가족들을 환영하는 기타 연주와 톱연주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각 시설의 경연대회가 펼쳐졌는데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춤과 노래를 마음껏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보기 힘든 수녀님의 춤에 큰 박수와 웃음이 쏟아졌는데요. 대진 요양원의 시낭송과 나사로 청소년의 집 밴드 공연에도 많은 호응이 있었습니다.
가수 조항조와 탤런트 임채무 코미디언 이용식 등 연예인 축하 공연도 큰 볼거리였습니다.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분위기를 압도하며 어르신들의 즐거움을 더했는데요.
이날 경연대회 최우수상은 은혜원이 차지했습니다. 시설 가족들의 웃는 모습에서 나눔의 미학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시설에 계신 분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같이 즐길 수 있는 그런 행사가 되도록 그루터기에서 노력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정성껏 준비한 뜨끈한 떡만두국 오찬까지 함께 나눠 더욱 즐겁고 행복한 시간
그루터기 봉사회의 사랑 나눔은 2010년에도 계속됩니다.
2010년도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분야별 대상은 성적 우수자와 면학 장려생 특기 장학생이며 3월 12일까지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사무국을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희망과 꿈을 전하는 2010 희망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에 해당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2010 무료 취업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정은 자동차 정비와 기계설계실무 시퀀스제어 특수용접이며 원서는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무료 교육과 기숙사 및 급식 제공 취업 알선 등을 제공하는 2010 경기도 취업교육생 모집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양주보건소는 중풍 및 척추장애 분들을 위한 한방 재활 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매주 월 수 금 보건소 2층 건강증진실에서 한방 침교육과 슬링 바란스볼 투구 등 기구를 이용한 운동을 통해 재활을 돕는 한방 재활운동교실에 해당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3월 2일까지 2010년 표준단독주택가격 이의신청 기간이 운영됩니다. 표준단독주택의 소재지 및 지번 건물 용도 등을 반영한 공시가를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또는 양주시 주택 평가팀에서 열람 후
이의가 있는 분은 이의신청서를 작성 국토해양부 장관에게 서면 제출하면 됩니다.
초등학생 10명 중 8명은 채소와 과일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라면이나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와 초콜릿 과자 섭취는 늘어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는 과한 것으로 나타났죠.
때문에 영양 불균형과 소화비만 등이 염려되고 있는데요. 제철 과일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과일주스나 채소를 이용한 햄버거 만두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자녀들의 영향을 채우는 어머니의 지혜가 더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딸기와 부추 등 양주의 싱싱한 먹을거리로 가족의 건강을 챙기시기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시립합창단 단원모집 열띤 경쟁, 만성질환 예방위한 한방중풍예방교실 운영, 농촌에 희망을 전하는 봉암작은도서관 공부방, 세계민속극축제 성공적 개최위한 노력 시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