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66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3월 재생시간 13 분 1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건강, 교육, 양주, 일자리, 지원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온몸이 나른한 이른바 춘곤증의 계절입니다. 낮 시간이 점차 길어지고 일교차가 큰 것도 이 춘곤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날씨 탓만 할 게 아니라 규칙적인 식사와 가벼운 운동 숙면 등으로 춘곤증을 이겨내야겠습니다.
특히 비타민 섭취는 나른한 춘곤증에 큰 활력이 될 수 있는데요. 인위적으로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보다는 달래와 냉이 쑥 같은 봄나물과 제철 과일을 섭취하는 게 이 춘곤증을 이겨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만보걷기 생활화를 위한 2010 만보클럽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한방 치료로 건강을 지키는 한방 사상 체질 건강 교실이 문을 열었습니다.
다문화 사회 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어른들의 활력 넘치는 노년을 위한 노인 일자리 사업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취업난 극복을 위한 일자리 센터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양주 시민의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덕계학습관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걷기에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상쾌한 기분으로 걷다 보면 건강은 자연스레 지킬 수 있을 텐데요. 언제 어디서나 하루 만보 걷기를 실천하는 2010 만보클럽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양주 시민의 걷기 운동 생활화를 위해 4년째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만보클럽 2010선포식 먼저 보건소장의 경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체중 감소 특히 내장지방률 감소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보클럽
앞으로 12주 동안 팀별 만보 걷기를 실천하게 되는데요. 이어 만보클럽 대표의 서약 선서가 있었습니다. 하루 만보걷기를 성실히 지킬 것을 선언한 회원들은 이날 워킹 전문 강사에게 걷기 교육을 받았습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고 부상 위험을 없애기 위해 바른 자세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또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교육도 함께 있었는데요. 앞으로 12주 후 만보클럽 회원들의 몰라보게 건강해진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 다르다고 하죠. 체질에 맞는 치료와 생활법을 알려주는 한방 건강 교실이 문을 열었습니다. 한방으로 다스리는 시민의 건강 2010 양주 한방 사상 체질 건강 교실에서 만나봅니다.
자신의 사상 체질을 알고 그 체질에 맞는 섭생법과 운동법을 알아가는 2010 한방 건강교실.
그 첫 시간엔 사상 체질 진단과 체력 측정이 있었습니다.
꼼꼼하게 혈압과 체지방 유연성 등을 검사하고 설문지를 작성하는 교육생들
이어 기공체조 이론 교육이 있었는데요. 조금은 낯선 기공체조의 원리를 이해하고 기공체조 자세와 호흡법 수련 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교육 시간 본격적인 사상 체질 특강이 있었는데요. 자신과 맞는 체질을 알아보고 한의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봤습니다. 또 기공체조 수련 시간에는 직접 기본 동작을 익혀봤는데요.
매주 2회 총 20회 동안 체질별 섭생 운동법과 한방뜸 경혈 특강 등 다양한 한방 교육이 이뤄질 계획입니다. 2기 모집은 8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한방 건강교실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양주시청 맞은편에 새 보금자리를 맞았습니다. 주정 센터장은 경과 보고와 인사말을 통해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결혼 이민자들의
원만한 가정생활과 빠른 한국사회 적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홍문종 경민대 총장 등 내빈들도 양주 건강 가정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식을 축하하며 앞으로 센터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육 가족 상담 돌봄 사업 등 다문화 가정과 도움이 필요한 모든 가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양주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무한 질주를 기대합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에게 일하는 기쁨 노동의 참 가치를 전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일할 수 있는 자신감과 즐거움 바로 지금 만나봅니다.
2010 노인 일자리 사업 발대식이 있던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은 어르신들의 취업 열기로 뜨거웠습니다.
경로당 도우미와 실버스쿨 폴리스 노인 생명 돌보미 등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신청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설렘과 희망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4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하는 이번 노인 일자리 사업의 경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대한노인회장 등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일자리 사업의 건승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을 격려했습니다 참여자 대표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신흥대 강은희 교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신나고 활기찬 노후라는 주제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강조하며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풀어나갔는데요. 일하는 보람과 함께 양주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기원해봅니다.
취업난이 심각하다고 하지만 구직자들의 노력과 유관기관의 협력이 있다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양주시와 양주시 의회 양주시 기업인협의회 등 일자리 관련 기관들이 한마음으로 일자리 센터를 열었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고용 및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양주 일자리 센터 개소식
먼저 기업 경제 과장의 경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날 양주시와 양주시의회 양주기업인협의회 와이티씨 한국섬유소재연구소의 양해각서 체결도 있었습니다.
각 기관은 취업정보를 공유하고 유기적 관계를 구축해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는데요.
양주시청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한 양주일자리센터는 전문인력의 상시 근무로 구인업체 발굴과 취업 상담 및 알선 등 통합적인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노력 취업난 극복을 위한 양주 일자리센터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배움은 평생에 걸쳐 완성되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양주 시민들의 평생 배움을 지원하는 덕계 학습관이 지난 5일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덕계 학습관이 시민들의 큰 호응과 관심 속에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교육정책과장의 경과 보고에 이어 내빈들의 진심어린 축사가 있었는데요.
덕계초 교사동에 위치한 덕계학습관은 2개의 강의실과 동아리방 사무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관식 당일 아토피 예방 천연비누 만들기 특강을 시작으로 생태문화지도사 영어교실
북아트 지도사 미술심리지도사 등 실용적이고 알찬 다양한 교육 과정이 준비돼 있었는데요. 시민들의 교육 열기에 부응하고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3개월 단위로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이미 양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덕계 학습관
평생 배움으로 하루하루 더 발전하는 자신을 만나고 싶다면 덕계 학습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른데 사실 자전거 타고 많이 다녀봤는데 여기 굉장히 잘해놨네요 깨끗한 물가 옆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들어 놓은게 다른곳과는 색다르고 굉장히 잘해놨어요 너무 좋습니다.
자전거 테마공원도 완료가 됐고요. 6월부터 자전거를 임대할 계획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의 건강을 위하여 많이 찾아주시고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전거 마을로 오세요.
광견병 감염이 의심되는 개나 고양이 야생동물에 의한 교상 환자는 반드시 보건소에 신고하고 양주 예스병원으로 방문해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만큼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 치료를 위한 치매예방관리사업을 실시합니다.
치매 조기 검진과 치매 치료 약제비 및 간호 관련 물품 등을 지원하는 치매 예방 관리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영세 소매점포를 현대식 점포로 개량 지원하고 교육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스마트샵이 육성 운영됩니다.
6개월 이상 영업한 매장 면적 300평방미터 이하 소매점주를 대상으로 올 6월까지 자금과 컨설팅 교육 간판 교체 등을 지원하는 2010 스마트샵 육성 운영 사업에 해당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저소득층 가구의 자립과 목돈 마련을 위한 희망 키움 통장 사업이 실시됩니다.
지원액은 본인 저축 외에 근로소득 장려금과 본인 저축에 해당하는 매칭금으로 탈수급 시 적립금 전액을 지급합니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접수합니다. 해당 가구에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국내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5천만 명에 육박한다고 하죠. 휴대전화 보급률은 가히 세계 최고 수준인데요. 하지만 극장이나 공연장에서 휴대전화 벨이 울리거나 지하철이나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큰소리로 통화하는 사람 등 눈살이 절로 찌푸려지는 광경이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휴대전화가 잠시라도 없으면 불안해지는 현대인의 특성상 휴대전화는 꼭 필요하겠지만 때와 장소에 맞는 휴대전화 예절 또한 꼭 갖춰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걷기운동 생활화 위한 만보클럽선포식 개최, 건강한 삶 위한 한방사상체질교실 운영, 함께사는 세상,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 활기찬 노년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