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15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2월 재생시간 12 분 5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주민, 양주, 센터, 체육, 시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키 시즌이 마무리되면서 스키복과 보드복 보관법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다고 했죠. 고가로 구입한 스키복과 보드복을 변형 없이 깔끔하게 보관하려면 드라이클리닝이나 섬유유연제 그리고?
표백제는 절대 금물인데요 되도록 세탁하지 않는 게 원형 보존에 가장 좋고 더러워졌다면 오염 부분만 중성세제로 세탁해야 합니다. 또 세탁 후엔 완전히 건조한 후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 보관해야 방수 기능이 잘 유지된다고 하니까 꼭 기억하셔서 보관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재육성과 교육 지원을 위한 희망장학재단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신청사 준공에 따른 양주2동 주민센터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노인 무료급식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체육 발전을 위한 체육회 총회가 열렸습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를 위한 2011년 리 통장과의 대화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제2기 이사진 위촉과 이사장 선출 등 새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를 향한 희망장학재단 제2차 이사회 먼저 새롭게 희망장학재단을 이끌어갈 제2기 이사진의 위촉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장은 명문고 육성을 위해선 우수인재의 관내 고교 진학률을 높여야 한다며 우수 학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사장 선출에선 현 이흥일 이사장이 연임해 일관되고 지속적인 교육 지원이 기대됩니다.
이흥일 이사장과 2기 이사진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습니다.
관내 고교 진학 장학금과 우수 교원 연수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희망 장학재단은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16년까지 150억원 이상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2기 이사진과 함께 희망장학재단의 힘찬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고읍지구 덕현농협 맞은편으로 이전한 양주2동 주민센터의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종합민원실과 독서실 주민자치 수강실 등을 갖춘 주민 복합 공간으로 주민들의 많은 이용이 기대됩니다.
고읍지구 덕현농협 맞은편에 새롭게 준공한 양주2동 주민센터 개소식 주민이 만족하는 주민센터를 위해 지난 2009년 12월 착공을 시작해 올 1월 완공했는데요.
지상 5층의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양주2동주민센터는 종합민원업무와 주민복지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센터 완공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에 이어 양주2동장의 기념사가 있었습니다. 지난 1월 17일 업무를 시작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양주2동주민센터 4월부터는 다양한 주민센터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인데요. 앞으로 주민들의 웃음과 행복을 전하는 양주2동 주민센터를 기대해 봅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무료급식이 추진됩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무료급식 협약식. 양주시와 양주 사회복지협의회 양주 대한노인회는 노인 무료급식 사업의 업무 제휴 협약을 갖고 향후 추진 계획을 논의했는데요. 올 4월부터 양주 대한노인회
식당에서 실시 예정인 노인 무료급식은 바자회 음악회 등 각종 행사 개최 및 후원 모집으로 예산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 미용 봉사와 의료진료 등 복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예정인데요.?
어르신들의 웃음과 시민들의 효문화 실천을 위한 노인 무료급식사업에 성공을 기원합니다.
최근 국제대회와 전국대회에서 양주시 체육의 우수한 성적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양주시 체육 발전을 위한 2011 양주시 체육회 총회가 열렸습니다.
체육회 이사 및 가맹단체장 50여 명이 참석한 2011 양주시 체육회 총회. 먼저 유공자 감사패 수여와 신규 임원 위촉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체육회 회장을 맡고 있는 양주시장은 시민의 심신 단련과
양주시 체육 발전을 위해 체육회 임원과 각 가맹단체장들의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심의안건으로 올해 세입 세출 예산과 제5회 양주시 생활체육회장 승인이 있었는데요. 양주 생활체육회장으로 선출된 조웅래 회장은 힘찬 각오를 다졌습니다.
힘차고
용기있는
우리 양주시민이 되도록 여러분과 함께 힘 쓰겠습니다.
지난해 양주시체육은 전국대회는 물론 2010 세계 올라운드 빙상선수권 대회 제7회 아스타나 알마티 동계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는데요. 생활 체육부터 선수 양성까지 건강하고 활기찬 양주시를 위한 양주시 체육회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주민들의 행복과 편의를 위한 2011년 리 통장과의 대화가 있었습니다. 각 읍면동 리 통장을 직접 만나 주민의 의견과 건의사항들을 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4일에 걸쳐 실시한 2011년 리 통장과의 대화. 먼저 새로 개소한 주민센터에서 열린 양주2동 리 통장과의 대화에선 마을회관 앞 도로포장과 배수시설 정비 불법 주정차 단속 카메라 설치 등이 건의됐습니다.
이어 양주1동에 도착한 양주시장은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기관장들과 의견을 나눴습니다.
리 통장과의 대화에선 자전거 도로 설치와 체육시설 설치 등이 건의됐는데요. 도로과와 교통과 등 관련 부서 공무원들은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즉각적인 해결을 약속했습니다
회천4동에선 폐기물 방치에 대한 대책과 버스 배차 간격 조정 등을 건의했고 회천3동은 평화로 우회도로 구간 방음벽 설치와 버스 승강장 전산시스템 설치를 회천1동은 남양 상가뒤의 인도 개설과
봉양3통 마을 안길 진입로 확장 등을 건의했습니다. 그밖에 회천2동과 남면 은현면 장흥면과 광적면 백석읍에서도 다양한 주민 건의사항들이 논의됐습니다.
양주시장은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민원을 최우선으로 해결하겠다며 빠른 조치를 약속했습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를 위한 리 통장과의 대화 주민 모두가 행복한 그날까지 양주시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필승
지방에 오래간만이지

교통
사고도 잦은 계절이 되고해서 불가피하게 오늘
날씨도 찬데 이렇게
모이라고 했습니다. 하여튼
우리 모두가
오늘 맡은바를
열심히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범 운전자들 파이팅
아 까탈스럽죠. 그 세분 자격조건이 3년 이상 무사고를 해야 하고 첫째는 그리고 음주운전으로 정지를 먹었다든지 아니면 뭐 안 좋은 그런 것들 딱지를 끊은게 있다 그러면 자격이 안됩니다
캠페인띠 착용하세요 없으신 분 받으세요
스쿨존이라든지 아니면 사거리라든지 교통이 혼잡한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모범 자체적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매달 두 번씩 기회씩 근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을 할 때 막 욕설을 퍼붓고 가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는 막 손으로 이렇게 하고 간 사람도 있고 그래요 그러니까 그런 점이 나와서 고생하는 우리 운전자들을 위해서 조금 자제해줬으면 좋겠다는생각을 합니다.
시에서 하는 모든 행사는 저희들이 참여를 합니다. 그러니까 교통질서 확립이라든지 또 차량이 엉켜 있을 때 풀어줄 수 있는 그런 마술사 역할같은 것도 하고요.
태안의 기름 유출 사건이라든지 강원도 정선인가 그때 수해복구 그런데도 가고 지원 요청이 오면 모두 다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질서를 지킵시다. 양주모범 파이팅
양주시 보건소는 임산부 및 출산모를 위한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합니다. 전문가 상담부와 올바른 모유 수유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모유 수유를 돕는 이번 클리닉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성인 만보클럽 1기생을 모집합니다.
걷기교육과 영양교육 10주 만보걷기를 통해 체지방 감량과 건강 증진을 실천하는 성인 만보 클럽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3월부터 지방세 납부가 편리해집니다. 전국 모든 은행과 우체국에서 납세 고지서 없이도 본인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단독주택과 다세대 주택 아파트 소유자의 도시가스 설치비 융자 지원이 실시됩니다
지원 조건은 시설 설치비의 80% 이내로 연 2.5%의 이자율에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물 몇 잔 정도나 마십니까. 일반적으로 하루 8잔 이상 약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게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수분 대사가 원활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하루 2리터의 물은 너무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자칫 몸이 붓거나 혹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장이 약한 사람이 차가운 물을 많이 마시게 될 경우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하죠.
아무리 몸에 좋은 물도 개인의 체질과 몸 상태에 따라 적당히 마시는 게 좋은데요. 자신에게 알맞은 올바른 물 섭취로 건강한 생활 지키시기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희망장학재단 이사회 개최, 양주2동 주민센터 개소식, 노인무료급식 협약식, 양주시 체육회 총회, 2011년 리·통장과의 대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