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435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07월 재생시간 12 분 5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기업, 건강, 만보, 희망, 마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증진과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전거 애호가가 최근 급증하고 있습니다. 산이나 휴양지에서뿐만 아니라 일반도로에서도 자전거 동호회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자전거 인구가 늘어난 만큼 자전거 사고 역시 최근 5년새 45%나 증가했다고 하죠.
자전거도 최고 속력을 무시할 수 없어 그만큼 안전운행이 중요한데요. 특히 안전모와 전용 신발 등 안전장비 착용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건강과 여가를 위해 타는 자전거 안전장비와 안전운행으로 한여름 더위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양주를 위한 기업 애로사항 현장 방문이 있었습니다.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만보클럽이 1기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양주시 기업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기업인 협의회 6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양주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희망장학재단 장학생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삼숭2통 주민들의 바람을 담은 마을회관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양주를 위한 기업 애로사항 현장 방문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땀 흘리는 열정의 기업 현장으로 가봅니다.
지난 7월 21일 고읍동에 위치한 주식회사 디지아이에서 기업 애로사항 현장 방문이 있었습니다.
급변하는 기업 환경 변화에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 기업 성장은 물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애로사항 현장 방문. 이번에 방문한 디지아이는 지난 1900년 85년 설립돼 현재 91명의 사원들이 일하고 있는 잉크젯과 커팅 플러터 전문 기업입니다.
매출액이 360억 원 그중 수출액이 300억 원인 탄탄한 중견기업인데요.
디지아이 애로사항으로는 신제품 개발과 신사업 추진으로 인한 공장 증설 부지건이었습니다.
현재 디지아이는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공장 증설을 위해선 환경정책기본법과 산지관리법 등 제1종 지구단위 계획 절차에 따른 법률 검토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인 국도 대체 우회도로 덕계 고읍 간 도로 추진 건은 2010년 1월 고읍 나들목과 자금나들목 양방향 1차로 부분 개통을 시작으로 2011년 3월까지 전체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최신 전자동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는 쾌적한 환경의 디지아이 생산라인 선명하고 아름다운 색을 만들어내는 우수한 품질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업 애로사항 현장 방문으로 앞으로 더 큰 발전과 번창을 기원합니다.
걷기가 건강에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하루 만보 걷기가 사실 만만치는 않죠. 누구나 할 수 없는 만부 걷기를 실천한 자랑스러운 얼굴들 만보 클럽 1기 수료식에서 만나보시죠.
지난 7월 22일 시청 대회실에서 2009 만보클럽 1기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먼저 양주 보건소장의 운영 결과 보고가 있었는데요. 총 32개 팀 160명 중 28개 팀 128명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12주 동안 하루 만보 걷기를 성공해 80%의 수료율을 기록했습니다.
열심히 땀 흘린 만큼 전후 체중과 체지방률의 변화도 컸는데요. 전체 평균 1.2kg의 체중 감소와 1.49% 체지방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우수팀과 우수자
시상에선 미소팀과 좋은 마을 일공팀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는데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긴 승리자의 미소가 아름다웠습니다.
우수사례 발표에선 5% 체지방 감소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한 배정숙 우수자의 솔직담백한 경험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하며 수료자들을 독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걷는 방법도 걷다 뛰는 복합적인 활동으로 바꾸고 또한 식습관에도 변화를 줘 어두워진 이후로는 음식 섭취를 삼가고 지나친 과식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이번 만보활동을 통해 체중이 61.8kg에서 지금은 57.7kg 바람으로 약 4kg이나 감량하였습니다.
하루 만복 걷기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의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가장 쉽고도 어려운 방법 양주 만보클럽과 함께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기화되는 경제 불황으로 무거워진 기업인들의 어깨를 다독여주는 기업인 협의회 6주년 기념식 소식입니다.
지난 7월 13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양주시 기업인협의회 창립 6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기업인협의회 회원과 국회의원 양주경찰서장 양주소방서장 북부 상공회의소 회장 등 200여 명의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홍철표 총무의 경과보고가 있었는데요.
지난 2003년 창립해 양주시 기업인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인 협의회는 작년인 2008년에는 두바이와 뭄바이 첸나이 등의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했고 올 1월에는 제5대 회장을 선출 각종 경제 간담회와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날은 양주시 기업발전을 위해 애쓴 유공자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는데요. 이들이 있어 양주시 경제지수는 언제나 맑음이겠죠.
김선희 회장은 기념사에서 변화와 혁신의 리더십만이 불황과 호황을 반복하는 경제변동에서 살아남음을 강조하며 양주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당부했습니다.
국회의원과 경찰서장 등 내빈들도 경제 불황에 맞서 선전하고 있는 양주시 기업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양주시 기업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기업인 협의회 기념식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하는 희망장학재단이 어느덧 3기 장학생 워크숍을 맞았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긍정의 힘이 가득했던 현장으로 가보시죠.
지난 7월 24일 필룩스에서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제3기 장학생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날은 희망장학재단 이사단과 장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먼저 장학증서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최우수 학생과 자립 지원 학생 8명에게 전달된 장학증서. 앞으로 더 높은 세상을 위한 디딤돌이 될 텐데요. 이흥일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희망장학재단의 취지와 의미를 되새기며 3기 장학생들의 꾸준한 정진을 당부했습니다.
장학생 개인뿐 아니라 양주시의 밝은 미래를 위한 아름다운 투자 희망과 꿈을 전하는 희망장학재단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삼숭2통 주민들의 새 보금자리 소식입니다. 마을의 사랑방이 돼 줄 아늑한 공간 주민들의 기쁨 속에 열린 삼숭2통 마을회관 준공식 현장입니다.
지난 7월 24일 삼숭2통 마을회관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삼숭2통 주민과 도의원 시의원 등 150여 명의 내빈들이 참석한 이번 준공식은 먼저 경과보고와 감사패 전달이 있었습니다.
지난 4월 착공식을 갖고 3개월에 걸쳐 지어진 삼숭2통 마을회관은 60여 평의 2층 건물로 주민들의 바람을 담아 경로당과 체력단련실로 이용할 예정입니다. 김인규 통장도 인사말에서 주민의 안락한 휴식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용도 공간을 약속했는데요. 양주2동장과 도의원 시의원 등도 이번 마을회관 준공을 계기로 삼숭2통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기원했습니다. 싱그러운 초록 물결 속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자리한 삼숭2통 마을회관
깨끗하고 널찍한 실내는 앞으로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꽉꽉 채워질 텐데요.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삼숭2통 마을회관 앞으로 웃음이 떠나지 않는 삼숭2통의 사랑방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과체중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를 위한 운동 교실이 운영됩니다. 운동과 영양 교육을 통해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줄 이번 만성질환 운동 교실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양주 만보클럽 2기를 모집합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팀별 하루 만보걷기를 실천하는 만보클럽 2기는 2인에서 10인 이하의 팀을 결성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름다운 몸과 마음을 위한 만보클럽 2기 모집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한국철도공사와 양주시가 교통정체 없이 쾌속 전철을 이용해 떠날 수 있는 양주 시티투어를 선보입니다. 양주시가 자랑하는 회암사지 별산대놀이 송암 천문대 아트파크 등의 관광지를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광역전철 이용객은 성인 투어 버스 할인 또 200인 이상 단체 고객은 전세 전동열차 운행 등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경제적 신체적 정서적 위기를 맞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희망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 상담 및 심리 검사 등을 진행하는 희망 상담 창구에 상담이 필요한 가족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퇴근 후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 8월입니다.
삼복더위 속에 맥주 소비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맥주는 알코올 도수가 비교적 낮아 자칫 과음하기 십상이죠.
혈류량을 좋게 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적정 맥주량은 남성은 하루 600ml 여성은 300ml 정도라고 합니다.
즐거운 음주 문화와 건강이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적정 주량을 꼭 지켜주는 게 중요하겠죠.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기업하기 좋은도시, 기업애로사항 현장 방문, 시민의 건강증진 위한 만보클럽 1기 수료, 기업 발전 위한 기업인협의회 6주년 기념식, 제3기 희망장학재단 장학생 워크숍 개최, 삼숭2통 주민들의 사랑방,마을회관 준공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