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45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12월 재생시간 10 분 5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농협, 양주, 시민, 주민, 회관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과일 껍질에 영양이 많다고는 하지만 잔류농약 때문에 껍질을 깎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실제 유통되는 과일의 대부분이 잔류 농약이 거의 묻어 있지 않거나 기준치 이하의 양이라고 합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으면 안심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과일 껍질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되도록이면 껍질째 과일을 섭취하는 게 더 좋다고 하죠.
우리 양주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과일로 건강 챙기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소년소녀합창단 창단 연주회가 있었습니다.
농업인과 지역 농협을 지원하는 농협중앙회 양주시 지부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주민의 복합문화공간을 위한 행복한 새마을문고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관악 연주의 새 지평을 여는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가 있었습니다.
주민의 여가와 복지를 위한 봉양4통 마을회관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어린 감성과 열정이 모여 천상의 화음을 만들어내는 양주소년소녀합창단의 창단 연주회가 지난 11월 29일 있었습니다.
남을 위한 희망의 목소리를 전하고 싶다는 그 순수한 열정들을 만나봅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양주시 전역 중고등학교 소년 소녀들이 합창단을 결성했습니다.
양주시 소년소녀 창단의 창단 연주회가 열린 문화예술회관 무대. 김진국 지휘자의 지휘 아래 어 리틀 재즈마스가 울려퍼졌습니다.
소프라노와 메조 소프라노 알토파트로 이뤄진 소녀소녀 합창단 영화 미션과 쉰들러리스트의 오리지널 사운트랙 등 난이도가 어려운 곡들을 멋지게 소화해내는 합창단의 모습에서 양주시의 문화예술 비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학업과 병행하느라 연습하기 힘들었을 때도 음악에 대한 열정 하나로 이겨낸 소년 소녀 합창단.
율동을 곁들인 도레미 송 무대에선 10대의 발랄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는데요. 희망의 목소리를 전하고 싶다던 그 바람처럼 소년소녀 합창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농협중앙회 양주시 지부가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농협 양주시지부 개소식 소식입니다.
농업인과 시민이 만들어가는 은행 덕계동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양주시 지부의 번영을 기원하는 농악이 울려퍼집니다.
테이프 커팅에 이어 양주시지부 개소식이 있기까지 경과보고가 있었는데요. 지난 11월 16일 업무를 시작한 이래 그동안 농협중앙회 지점이 멀어 큰 불편을 어떤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양주시지부 희망장학금
전달과 감사패 증정에 이어 백동철 지부장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양주 관내 조합장님을 비롯한 600여 농협임직원은 눈을 크게 뜨고 귀를 열고
혼연일체가 되어 양주시 농업인과 기업인 일반 시민 그리고 소외계층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올리겠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포부가 엿보였는데요. 농협본부장과 국회의원 등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농협 양주시 지부의 번영을 기원했습니다.
앞으로 농업인과 7개 지역 농협의 든든한 친구로 자리매김할 농협중앙회 양주시 지부를 기대합니다.
언제나 우리 가까이에서 지식과 행복을 전하는 양주 새마을문고가 또 하나 늘어났습니다. 지난 1일 덕정 주공 8단지에 문을 연 행복한 새마을문고 개관식 소식입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덕정 주공 8단지에 즐거운 경사가 났습니다.
양주 새마을문고의 새 일원이 된 행복한 새마을문고에 문고 등록증과 위촉장이 전해졌습니다.
윤문순 행복한 새마을문고 회장은 아동독서지도와 방과후 교실 운영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 공간으로 만들 것을 약속했습니다
지수길 양주 새마을문고 회장도 행복한 문고의 출발을 축하하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했습니다. 아담하면서도 빼곡한 책과 조용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행복한 새마을문고 앞으로 주민들의 독서와 문화를 선도하는 행복 공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양주에 불고 있는 문화 예술의 바람을 타고 양주 윈드오케스트라가 창단 연주회를 가졌습니다.
연령 불문 직업 불문 오직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뭉친 양주 윈드오케스트라를 만나봅니다.
아직 앳된 중학생부터 머리 희끗한 어르신까지 음악을 사랑하는 양주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클라리넷과 플롯 색소폰 등 관악기를 주로 한 윈드오케스트라는 고정택 단장과 신재선 지휘자를 중심으로 학생과 성인들이 함께 어우러진 오케스트라입니다.
클래식 뿐만 아니라 재즈 영화 음악 라틴 음악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악을 아우르겠다는 포부로 출발한 윈드오케스트라
이날 애틀랜타 96 헤이 주드 그리운 금강산 코리아 사운드 콜렉션 등 장르를 넘나드는 멋진 연주를 선보였는데요.
관악 특유의 씩씩하고 힘찬 기운과 호루라기 탬버린 등의 아기자기한 반주가 곁들여져 즐겁고 신나는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단원들의 열정이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감동은 두 배가 됐는데요. 양주의 베토벤 바이러스 윈드 오케스트라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마을회관 준공은 언제 전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즐거운 소식입니다. 지난 3일 있었던 봉양4통 마을회관 준공식 그 현장으로 가봅니다.
인구 97세대 230여 명의 봉양 4통의 마을회관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먼저 지난 3월부터 2층 규모의 마을회관 건립에 애쓴 회천 1동장과 시공사 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는데요.
김영진 봉양4통장은 마을회관 준공을 계기로 주민들의 화합과 친목을 당부했습니다.
박희선 회천1동장도 격려사를 통해 마을회관 준공을 축하하며 봉양4통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테잎커팅과 현판식 후 살펴본 내부는 깨끗하고 아늑했는데요. 봉양4통 주민들의 사랑방이 될 1층에는 어르신들의 여가시설과 휴식 공간이 꾸며질 예정이고 2층 다목적실은 주민 회의실과 체력 단련실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이번 마을회관 준공으로 언제나 웃음 가득한 봉양 4통을 기대합니다.
양주 딸기 맛있어요.
양주시립 꿈나무 도서관이 운영하는 겨울 독서교실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보낼 초등학생을 모집합니다.
팝업북으로 만들어보는 인체의 신비와 독해력과 표현력을 키워주는 독서 교실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겨울 독서 교실에 많은 초등학생들의 신청 바랍니다.
경기도 기술학교에서 201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첨단기계 전기 에너지 특수용접 등 1년 과정과 기계캐드 자동차 정비 등 6개월 과정이 있으며 학력 제한과 남녀 구분 없이 만 15세에서 55세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액 무료교육과 기숙사 제공 수료생 취업 알선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 경기도 기술학교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시 예산 편성을 위한 예산 참여 시민위원회 위원을 모집합니다. 예산 편성에 대한 주민의 의견 수렴과 예산 교육 홍보 정책토론회 개최 등의 활동을 하게 될 예산 참여 시민위원회 위원 모집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요즘 방한 사무실 제품이 큰 인기라고 하죠. 소음이 들어간 실내용 부츠부터 usb를 연결해 열을 내는 발열 실내화 또 발열 방석은 학생과 사무직 여성들에게 큰 인기라고 하는데요. 또 병이나
캔에 담긴 음료뿐만 아니라 컵에 담긴 차를 따뜻하게 지속시키는 머그메이트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업무 효율도 높여줄 것 같은데요. 재미있는 나만의 방한 제품으로 즐거운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식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 문화예술의 새싹, 소년소녀합창단 창단, 농민의 은행, 농협중앙회 양주시지부 개소, 독서문화 네트워크, 행복한 새마을문고 개관,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열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