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479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6월 재생시간 12 분 1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건강, 구강, 양주, 어르신, 치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부분 가족 구성원이 4명 안팎인 요즘 집집마다 음식물 쓰레기가 점점 증가한다고 하죠. 날이 더워지면서 음식이 빨리 상할 뿐 아니라 저렴하다고 한꺼번에 너무 많은
식재료를 구입하는 습관이 음식물 쓰레기 증가를 부추기고 있는데요. 장보기 전엔 식구수를 고려해 반드시 목록을 적어가고요 낱개 포장 제품이나 그램당 가격을 확인해 필요한 만큼만 구입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부들의 작은 노력이 우리 경제와 환경을 위한 큰 힘이 될 수 있겠죠.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구강 건강 습관을 위한 구강보건 인형극 공연이 있었습니다.
안보의식 강화를 위한 자유총연맹 자유수호 웅변대회가 있었습니다.
노년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노인 건치 선발대회가 열렸습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제55회 현충일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구강 보건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 건강 지식을 전달하는 인형극 공연이 지난 3일 양주 별산대놀이 마당에서 열렸습니다.
양주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열린 구강보건 인형극 공연 양주 별산대 놀이 마당이 꼬마 관객들로 가득 찼는데요.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마술 공연으로 그 첫 무대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인형극 공연은 탈과 막대 인형을 이용한 뮤지컬 형식이었는데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흥겨운 가락이 꼬마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호랑이가 충치 치료를 받거나 치아를 실로
묶어 발치하는 장면 등 등장인물에 흠뻑 빠져 있는 동안 자연스레 이솔질의 중요성과 구강 질환 예방법 등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인형극을 통한 효과 만점 구강 건강 교육 양주 어린이들의 깨끗하고 튼튼한 치아 건강을 기대해 봅니다.
6.25 한국전쟁이 60주기를 맞았습니다. 최근 천안함 사건 등으로 남북의 갈등은 여전한 가운데 안보의식 강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자유총연맹 자유수호 웅변대회가 열렸습니다.
6.25 한국전쟁 60주기를 맞은 올해 그날의 아픔을 되돌아보고 평화통일의 의지를 다지는 자유총연맹 자유수호 웅변대회
먼저 현병근 자유총연맹 지회장의 대회사가 있었습니다.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북관계를 강조하며 시민들의 안보 의식 강화를 당부했습니다
이날 심사위원은 이학주 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사무국장과 이균여 한국웅변인협회 위원장 원광이 동두천중학교 교사가 맡아 진행했는데요.
심사 기준으론 원고의 내용뿐만 아니라 발음과 억양 표현력 등 태도도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고암중 이선주 연사와 덕정초등학교 윤요한 연사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11명의 연사가 웅변을 진행했는데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웅변답게 모두들 감동적인 내용과 멋진 표현력을 선보였습니다.
이날 대회 최우수상은 삼숭중 2학년에 재학 중인 최유진 연사가 차지했는데요. 청소년들의 안보 의식 강화와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치아 건강은 모두의 바람이지만 특히 어르신들에게는 행복한 노년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노령화 시대를 맞아 치아의 중요성을 알리고 노년기 치아 결손을 예방하기 위한 제2회 노인 건치 선발대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열린 제2회 노인 건치 선발대회 예선을 통과한 20명의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복 중 으뜸이라고 일컬어지는 치아 건강. 참가 어르신들의 환하고
고른 미소가 돋보였는데요. 웃음과 박수 노래가 있는 즐거운 레크레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차례로 건치 어르신 심사가 이뤄졌습니다.
치아 수와 치주 상태 심미 상태 등 심사 기준에 따라 꼼꼼하게 심사가 진행됐는데요. 한편에선 공중보건의의 올바른 이솔질 등 구강건강 교육도 함께 있었습니다.
20명의 예선 통과 어르신들 가운데 이번 대회 건치상은 김종록 어르신에게 돌아갔는데요. 평소 꼼꼼한 치아 관리가 비결이라고 합니다.
옛날부터 치아는 오복의 하나라고 그래서 상당히 그 복을 받으려고 하는 사람중 하나여서 이렇게 치아관리를 하는데 제가 그전에는 과음도 했고 좀 늦게 잘 때도 있었지만 제가 꼭 자기 전에는 꼭 양치질을 하고
양치 후에는 절대 취식을 하지 않는 그런 것이 습성화되어 있고요. 어쨌든 그 결과는 양주시에서 이렇게 시민들의 구강위생을 위해서 노력해 주시고요. 특히 계몽해 주시고 관리해주신 데 있다고 보겠습니다.
양주 보건소장은 노년기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스케일링 등 보건소에서 진행 중인 구강의료 서비스를 설명했는데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과 환한 미소 양주시 보건소와 함께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한 그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제55회 현충일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추모와 감사, 화합과 단결이 있었던 현충일 추념식 현장입니다.
제55회 현충일 추념식 올해는 6.25 전쟁 6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자리였는데요. 보훈단체 및 유가족과 각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사단 군악대와 양주 시립합창단의
애국가 제창과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었습니다.
시장과 시의회의장 보훈단체장 등 내빈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헌화와 분향을 하며 순국선열의 넋을 기렸습니다.
양주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유가족들을 위로하며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사회화합과 단결의 계기로 삼자고 말했습니다.
시인 안초은의 헌시 낭독과 현충일 노래가 현충탑에 울려퍼졌는데요. 6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나라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한 호국영령들의 애국심 우리 모두 되새겨야겠습니다
기분 좋은데요
왕이 된것 같으세요
그런 기분도 좀 있는데요
기분은 좋아요.
진짜. 거기서 뭐 이럴 수가 있어
너무 재미있어요. 진짜 왕이 된 임금 같아요.
양주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 제2회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의 슬로건을 공모합니다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의 신명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참신한 내용을 20자 내외의 간결한 어구로 6월 20일까지 양주시 축제위원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이번 슬로건 공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러시아의 대문호 안톤 체홉의 꽁트를 기본으로 닐 사이먼이 희곡화한 연극 행복한 삼복 씨가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립니다. 삶에 대한 풍자와 해학이 넘쳐나는 행복한 삼복씨 공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제2의 인생을 지원하는 2010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개인 컨설팅과 집단 상담 취업 후 사후 관리까지 지원하는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에 제2의 삶을 꿈꾸는 중장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제4회 우수 농축산물 판매 행사가 6월 20일 고읍동 공원에서 열립니다 백석 부추와 버섯 딸기 가공품
친환경 쌀 등 양주가 자랑하는 우수 농축산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요즘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빨래라고 하죠. 친환경 바람과 아토피 등 피부 건강까지 대두되면서 세제 하나 고르는 일도 만만치가 않은데요.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
세제로 약 알칼리성의 베이킹소다를 이용하거나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나 구연산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 여름철엔 무엇보다 세탁기 청결이 중요한데요. 세탁기에 물을 받아 식초 두 컵을
넣고 10분 정도 돌리면 세탁 찌꺼기가 말끔히 청소된다고 하죠. 가족의 피부 건강과 수질 오염 예방을 위해 이런 약간의 수고는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 위한 인형극 공연, 안보의식 강화위한 자유총연맹 웅변대회 개최, 구강건강 중요성을 알리는 노인건치 선발대회,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현충일추념식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