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1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4월 재생시간 12 분 4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생활, 건강, 노인, 무료, 시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벚꽃이 절정에 이르는 요즘 꽃구경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따뜻한 봄햇살 맞으며 걸으면 춘곤증도 이길 수 있고 또 비타민 D도 합성할 수 있어 봄철 건강 유지에 좋다고 하는데요. 30분 이상
오랜 시간 햇볕에 노출될 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를 꼭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또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저녁 무렵엔 따뜻한 겉옷을 꼭 챙기셔서 즐거운 나들이 꼭 즐기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노인 무료 급식이 실시됩니다.
남면에 위치한 상수1리 회관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걷기 운동의 생활화를 위한 만보 클럽 1기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66회 식목일의 날을 맞아 나무 심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조웅래 제7대 생활체육회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노인 무료 급식이 시작됐습니다.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3층 식당에서 주1회 실시됩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무료급식 현장 자원봉사자 교육이 한창이었는데요 양주시와 양주시 사회복지협의회 대한노인회 양주시 지회가 함께 한마음으로 이뤄낸 노인 무료급식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들의 효문화 실천을 위해 힘찬 첫걸음을 디뎠습니다
의정부보다 더 우리 노인들을 잘 모실 수 있는 타 시군에도 크게 모범이 될 수 있는 그런 거라고 확신합니다. 오늘도 어떤 여러가지 이 일에 참여한 분들이 많이 일찍부터
와서 하시는 것도 보면서 너무너무 마음이 좋은 고마움을 또 우리 양주시가 무료급식을 아주 잘할 수 있는 잘할 수 있다고 하는 그런 포부가 더욱 확실해지는 것 같습니다.
한쪽에선 배식 준비로 분주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 자원봉사단체 주부모니터단 등 봉사 참여 기관과 필룩스 양주신문 새마을금고 등 후원단체의 성원으로 따뜻한 국과 찬이 마련됐습니다.
주부의 손길에 딸 며느리의 마음을 담아 배식 준비에 한창인 봉사자들. 양주시 이마트에서 쌀을 후원하는 등 무료 급식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도 뜨거운데요. 양주시장은 양주시의 노인 무료급식이 늦은 만큼 더욱 철저한 준비와 계획을 당부했습니다.
가벼운 걸음으로 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 정성껏 마련한 식사로 건강과 활력을 모두 지키시기 바라며 양주시 노인무료급식 사업의 성공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양주시 남면 상수 1리에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주민 만남의 장소로 건강 관리와 여가 활동을 위한 사랑방으로 상수 1리 회관 준공식 소식입니다.
남면 상수1리에 지상 2층의 넓직한 마을회관이 준공식을 맞았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 신축을 추진해 주민들의 염원대로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마을 회관이 탄생했는데요. 양주시장과 이호종합건설 대표 등에게 감사패가 전달됐습니다.
한창수 의장은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는 마을회관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양주시장 등 내빈들도 마을회관 준공으로 주민 화합과 단결을 당부했습니다. 새 보금자리에서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상수 1리를 기대해 봅니다.
따뜻한 햇살 그리고 기분 좋은 바람이 걷기 좋은 계절이죠.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얻는 걷기 운동을 위해 2011 만보클럽 1기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걷기 운동 생활화를 위한 2011 만보클럽 1기 선포식
양주시장은 시작이 반이라며 만보 클럽 1기의 도전을 격려했습니다. 총 171명이 등록한 2011 만보클럽 1기는 앞으로 10주 동안 그룹별로 하루 만보 걷기에 도전하는데요.
팀 평균 체지방률 3% 이상 감량한 팀에겐 우수팀 시상이 주어집니다.
이날 워킹 전문 강사의 강의로 올바른 걷기 요령과 신지 말아야 할 신발 등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운동 실천율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만보 클럽 그들의 위대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66회 식목일을 맞아 양주시의 시목인 소나무 심기 행사가 있었습니다.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한 그루 한 그루 정성을 다하는 모습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식목일을 맞아 양주 광적면 우고리에 위치한 야산에 소나무 심기 행사가 있었습니다. 구덩이 파는 법 묘목 넣는 법 등 나무심기 방법 설명에 이어 200여 명의 시청 공무원들은 양주시의 시목인 소나무 대묘 3천 본을 하나하나 정성 들여 심었습니다.
열을 맞춰 구덩이를 파고 조심스레 묘목을 심는 동안 어느새 구슬땀이 흘렀는데요. 이날 심은 묘목이 머지않아 푸른 소나무로 잘 성장해주기 바라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나무는 깨끗한 공기와 숲을 제공하고 산사태와 홍수를 자연적으로 예방하는 등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푸른 소나무숲으로 맑은 기운 가득한 양주시를 기대해봅니다.
시민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는 양주시 생활체육회에서 제7대 회장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경기도의원과 농협중앙회 이사 양주시 체육회 이사 등 활발한 활동으로 능력이 검증된 조웅래 신임 회장 취임 소식입니다.
양주시 생활체육회장 이취임식 먼저 2003년부터 5대 6대 회장을 지낸 김기용 회장의 이임사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생활체육회 7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조웅래 회장은 그동안 경기도의원과
농협중앙회 이사 양주시체육회 이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그 능력을 인정받은 일꾼입니다.
우리 생활체육회에서 보다 발전적이고 진취적인 활동을 통해서
생활의 활력소가 됨으로써
양주 시민의 건강한 신체 건강한 정신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서
우리 생활체육관계자 여러분 함께 노력합시다
앞으로 생활체육의 다양성과 전문화를 위한 그의 노력이 기대되는데요. 시민들을 위한 생활체육 조웅래 회장과 함께 이뤄가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호신용은 이제 학생들 위험에 닥쳤을 때 요걸 불어서 이렇게 호신용으로 된 거고요. 하나씩 갖고 가야겠어요.
일회성이나 단타성이 아니고
꾸준하게 지역을 위해서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 주셨으면 고맙겠고
대부분 면별로 이게 조직이 되어 있습니다. 캠페인도 하고 방범도 이제 서고요.
이거 호루라기 핸드폰에다 하나 걸어가지고
이거 어디에 쓰는 거에요
예를 들어서 위험에 처했을 때 불고 그러라고 이거 홍보용으로 주는거야. 이거 핸드폰에다 걸어 위험에 처했을 때 요거 있잖아?
안녕하세요. 고생하세요
네 수고하세요. 아아 잘들려.
이상없어 잘 들려요
저희 단체가
방범활동 한지가
지금 3년이 넘었습니다. 매주 한 번씩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요.
아무도 안 계시니 할머니도 없고 안계셔
방범을 하다가 여기 아무 일이 없나하고 들어왔으니까 아무 일 없으세요
네 아무 일 없어요
네 감사합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문단속 잘하십시오
든든하지요 고맙고요.
마음놓고
살아요
치안과 안전을 위하여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포순이 봉사단 파이팅
양주시 보건소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 섭취가 어려운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치 보철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노인 및 차상위 건강보험 전환자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치보철을 보급하고 있으니 해당 어르신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책 읽는 양주를 위한 제1회 독서 마라톤 대회가 열립니다. 마라톤 1m를 책 한 페이지로 계산해 독서량을 완주하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와 하프코스 단축 코스로 운영되며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 및 메달이 수여됩니다.
책도 읽고 완주의 기쁨도 느끼는 독서 마라톤 대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양주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평일 야간 민원실을 운영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여권 발급과 교부 인감증명서 업무를 실시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인형극 몽의 공연이 4월 24일 양주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무료로 열립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몽 공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요즘 가정에서 집진드기 때문에 걱정 많으시죠. 이 집진드기는 그 자체는 해가 없지만 배설물이나 혹은 죽어서 생기는 사체 잔해 속 성분이 사람의 호흡기나 피부에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집진드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온도와 습도를 잘 조절하고 또 침구와 매트리스를 자주 털어내 햇빛소독을 하는 게 좋다고 하죠.
또 쿠션이나 커튼 같은 패브릭 제품 사용을 자제하고요. 소파는 가능하면 가죽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기억하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노인무료급식 개소, 상수 1리 회관 준공식 ,만보클럽 1기 선포식, 식목일날 나무심기 행사, 양주시 생활체육회장 이·취임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