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4월 재생시간 11 분 4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지역, 교육, 시민, 주민, 학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 나들이객들로 전국이 북적이고 있는 가운데 그 수만큼 각종 쓰레기 또한 쌓이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 시민들은 아무 곳에나 쓰레기를 버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데요. 일회용 제품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
또 보온병이나 수건 같은 것은 개인적으로 챙기는 게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한 방법이라고 하죠. 또 쓰레기를 버릴 때에는 휴지통에 분리수거 안내에 맞게 버리고 근처에 휴지통이 없을 때는 집으로 가져가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아름다운 봄꽃만큼이나 아름다운 시민 여러분들의 시민의식을 기대하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 미용업 협회에서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제4기 주민자치대학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제9회 시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희망장학재단의 3차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덕종고 학생들의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 녹화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 시민들의 헤어스타일을 책임지는 미용업협회에서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위생교육도 함께 실시됐습니다.
양주시 미용업협회 정기총회에 양주시 미용업 영업주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양주시 미용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표창에 이어 김옥규 회장의 개회사가 있었습니다. 김옥규 회장은 끊임없는 노력만이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며 회원들을 독려했습니다.
최순애 경기북부지회장과 양주시장은 미용업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회원들의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본회의에선 2011년도 사업계획 승인과 예산 승인이 이뤄졌고 민원해결과장과 공중위생팀장의 위생교육도 실시됐습니다.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양주시 미용협회 정기총회 현장이었습니다.
주민 스스로가 실현하는 매력적인 자족 도시를 위한 4기 주민자치대학이 개강식을 가졌습니다.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힘찬 출발을 지금부터 함께 합니다.
제4기 양주시 주민자치대학 개강식
41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양주시의회 의장과 이진규 양주시 총무국장은 4기 교육생들이 지역사회 공동체를 위해 남을 먼저 배려하는 지역 일꾼으로 성장하길 기원했습니다.
이원희 협의회장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 역할을 강조하며 교육생들의 힘찬 출발을 격려했는데요.
오리엔테이션에선 서정대 염희렬 교수의 진행으로 교육 일정과 주민자치대학의 취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올 7월까지 지역 일꾼으로 거듭나기 위한 주민자치대학 4기 41명 그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제9회 시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푸른 잔디처럼 활기찬 청춘으로 돌아간 우리 어르신들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양주시 각 지역 23개 팀 17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한 제9회 시장기 게이트볼 대회.
양주시장 등 내빈들은 건강해야 행복한 노년을 즐길 수 있다며 게이트볼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 경기가 시작됐는데요. 정교하면서도 힘찬 어르신들의 동작에서 청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치열한 승부 끝에 이날 우승은 광적 A팀이 준우승은 남면 A팀이 차지했는데요. 무리하지 않으면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 게이트볼로 양주시 어르신들의 건강과 웃음을 함께 지켜가기 바랍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 건설을 위한 양주시 희망장학재단에서 3차 이사회를 가졌습니다. 2011년 장학생 선발 결과보고가 있었습니다.
희망장학재단 2011년 제3차 이사회 먼저 2기 이사진의 위촉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장은 매력적인 교육 도시를 위한 희망장학재단의 역할을 강조하며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당부했습니다.
2기 이사진의 포부와 각오를 담은 인사에 이어 이흥일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양주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사진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2011년 희망장학재단 장학생은 250여 명의 신청 인원 중
성적 우수자 분야별 특기생 등 심사를 거쳐 총 79명이 선발됐는데요. 양주시 교육의 희망을 전하는 희망장학재단의 힘찬 내일을 기대합니다.
KBS 인기 장수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이 지난 15일 덕정고 학생들과 함께 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덕종고 학생들의 패기 넘치는 도전의 현장을 지금부터 찾아가 봅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 양주에서 열린 덕정고 학생들의 도전 골든벨 녹화 현장. 전교생의 응원을 등에 업고 100명의 덕정고 학생들 50개의 문제풀이에 도전했습니다.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가는 학생들 친구들의 도움으로 어려움도 이겨내는데요. 이날만큼은 학업의 부담을 잠시 잊고 숨겨둔 끼를 발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연 덕종고 학생들은 도전 골든벨의 골든벨을 울렸을까요. 5월 22일 일요일 저녁 7시 10분 KBS1텔레비전에서 그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만약에 이제 위험했을 때 사용하는 가스총입니다. 저희는 양주시 덕계 2통 8통 9통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모여서 이 지역의 안전을 위해서 매일 밤 야간 순찰과 청소년 선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무 이상 없습니다
네 계속 수고해주십시오
저희가 야간활동 순찰활동을 하다 보면 약주도 과하게 드시고 길에서 주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런 분들을 집으로 귀가시키려 하다 보면 욕도 하시거나 몸싸움도 많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도 저희가 힘들고 하지만 사명감으로 보람을 느끼며 이런 활동을 참고 하고 있습니다.
너 집 어디니 늦게 들어가지말고 일찍일찍 들어가 조심히 들어가고.
학생들이 우범지역에 있으니까 외진데까지 저희가 직접 찾아가서 인도하고 그래요
저희는 방범활동 외에도 장애인과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에 계시는 분들을 위해 집수리 및 도배 공사를 하고 있고 그 외에 하천청소 교통정리 등의 활동도 같이 겸하고 있습니다.
여기 방범대 중간까지 한 500m 지금 청소를 하고 있는데 네 봉투에 한 80kg 나왔습니다.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서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좀 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지역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289방범대 화이팅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실시됩니다. 5월 1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11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내고장을 재발견하는 아름다운 우리 마을사진 공모전이 5월 8일까지 열립니다.
지역 녹색 성장을 목표로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양주시는 기초생활수급자 자녀와 중증장애인 가구의 교육기회 확대 생활안전 도모를 위한 특수복지 시책을 시행합니다.
학원 수강비와 신입생 교복비 명절맞이 생필품 등을 지원하는 특수 복지 시책에 해당 가정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2011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5월 9일까지 실시합니다. 열람후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세균과 함께 공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현재까지 알려진 세균만도 약 3천 종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들은 언제나 세균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식기나 이불을 뜨거운 물로 삶기도 하고 또 세제를 이용해 닦기도 하는데요. 유모차나 가방처럼 세균이 걱정되지만 세탁이 어려운 생활용품들은
햇볕에 바짝 말리면 소독이 되고 습기가 없어져 곰팡이와 같은 더러운 균들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미용업협회 총회, 주민자치대학 개강식, 시장기 게이트볼 대회, 희망장학재단 이사회, 덕정고 도전골든벨 녹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