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4월 재생시간 13 분 2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가족, 지방세, 교육, 중소기업청, 공연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족의 달 5월에는 평소 무관심했던 가족의 뒷모습을 한번쯤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어깨가 축 처져 있지는 않은지 또 고개를 숙이지는 않았는지 유난히 뒷모습이 작게 느껴지지는 않는지
가족의 고민이나 마음의 짐을 함께 나누는 거야말로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늘 가깝게 있어 본의 아니게 무심해진 가족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5월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현재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25 참전 유공자회 양주시 지회장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를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달라진 지방세법 안내를 위한 기업체 지방세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시와 중소기업청 기업체 대표가 상호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한 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 교육이 있었습니다.
제3회 맹골마을 매화 축제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60년 전 나라와 국민을 위해 용맹하게 싸웠던 6.25 참전 용사들 세월이 흘러 머리 하얀 노병이 됐지만 그 기개만큼은 여전한데요. 6.25 참전유공자회 지회장 이취임식 현장입니다.
6.25 참전 유공자회 양주시 지회장 이취임식에 유공자회 회원들과 양주시장 도 지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표창장과 공로패 수여에 이어 박의동 신임 회장의 취임사가 있었습니다. 박의동 회장은 국가안보와 지역사회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도 지부장과 양주시장 등 내빈들도 국가기틀인 안보의식 강화에 6.25 참전 유공자회가 힘써 달라며 당부했습니다.
6.25 참전 유공자회 양주시 지부는 전적지 순례와 안보 교육 등 6.25 전쟁의 의미와 교훈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는데요. 박의동 회장 취임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우리 장애우들에게 신체장애보다 더 힘든 건 세상의 편견이 아닐까 싶은데요. 장애우 스스로 창조적인 변화와 도전을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 소식입니다.
아름다운 변화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위한 제3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먼저 편견 없는 사회를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와 시설 담당자 장애우들의 표창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학생 15명에게 장학금도 전달됐는데요. 신덕진 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은 장애우들의 사회진출과 자아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양주시장과 시의회의장 등 내빈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를 위해 먼저 우리 자신의 편견을 깨야 한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양주시 국악협회의 흥겨운 우리 가락과 춤이
펼쳐졌는데요.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에 대한 배려와 관심 속에 모두가 행복한 양주시를 기대합니다.
남면 상수리에 위치한 검준 일반 산업단지에서 2011 기업체 지방세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지방세 운영 방향과 감면 지원 등을 설명했습니다.
양주시 기업체를 대상으로 열린 2011 지방세 설명회. 먼저 양주시 세무과장의 양주시 지방세 운영 방향 안내에선 지방세 개정안의 추진 배경과 운영 방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어진 김환기 감사의 지방세 개정 상황 안내에선
취득세 등 주요 세목의 세율 변동 내역과 현행 비과세 규정의 감면 전환 등 개정된 지방세법과 지방세 특례제한법 설명이 있었습니다. 또 기업 관련 지방세 감면 규정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원활한 기업 활동을 위한 2011 지방세 설명회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가 중소기업인들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한 중소기업청 기업체 대표자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4월 15일 개소한 중소기업청의 주요 사업 소개와 현장 애로사항 건의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중소기업청 기업체 대표 3자 간담회에 양주시장과 담당 공무원 중소기업청 경기북부 사무소장 기업인협의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주시장은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선 시와 중소기업청
기업체의 소통이 우선이라며 이번 간담회로 함께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자고 말했습니다. 전용운 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장은 보다 현실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업인들의 많은 충고와 관심을 부탁했습니다.
지난 3월 15일 개소한 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는 R&D 즉 연구개발지원 확대를 통한 특화산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중심의 정책금융 공급 체계 개편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날 참석한 21개 기업 대표들은 현장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고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함께 노력할 때 그 꿈은 이뤄지는 거겠죠.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를 위한 시와 중소기업청
양주시 기업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자녀의 안전한 등교길을 위한 녹색어머니회에 교통안전교육이 있었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의 특성과 원인 그리고 예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양주시 녹색어머니회 130여 명이 참석한 교통안전교육. 먼저 양재풍 도둔 초등학교 교장의 어린이 교통 행동 심리 대처 요령 교육이 있었습니다. 어른들의 무단횡단을 모방하는 등 충동적이고?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의 심리 특성을 알아보고 그로 인한 다양한 사고 유형과 상황 대처 요령도 알아봤습니다. 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의 유진화 박사는 자녀와 통학로를 함께 걸으며 위험 요소와 대처요령을 구체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통학로 사전점검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인 사고 예방임을 강조했습니다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해 우리 모두 안전운전 안전 보행 실천에 힘써야겠습니다
남면 맹골마을에서 매화 축제가 열렸습니다. 어느덧 3회를 맞은 맹골마을 매화축제 매화꽃 향기 가득한 그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남면 매곡리에 위치한 맹골마을 매화축제
매화꽃 큰잔치 축제를 알리는 개회식에 이어 푸른 소리의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봄의 전령 매화 꽃길 외에도 명성황후의 피난처로 잘 알려진 백수현 전통 가옥에서 열린 전통 혼례는 잊혀져 가는 옛 조상들의 결혼 풍습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또한 공연 마당에선 전래 인형극 공연과 윈드오케스트라 연주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습니다.
또 가족 윷놀이 대회 떡매치기 맹골마을이 자랑하는 칠보한지 체험 도자기 물레체험 등 어린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로 축제는 더욱 흥겨웠습니다.
맹골마을 하면 떠오르는 매화꽃축제 내년 봄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멋진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소사모는 소외된 이웃이나 고된 삶을 혼자 짊어지고 가는 이웃들에게 여러 사람들이 함께 조금씩 작은 정성을 모아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모인 단체입니다.
산에 올라갈 때 약간 바위도 있고 바람도 세게 불어요. 그러니까 중심 잘 잡고 오늘 산행 무사히 끝내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파이팅
불우한 아이들 같은 경우 가정적으로 부모님과 함께 영화를 관람한다거나 그런 시간을 갖지 못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영화 관람을 하고 또 식사를 함께하는 그런 것도 하고 있고 상담 같은 것도 저희가 월1회 정도 주체를 해서 하고요.
지역초빙 강사님을 모셔서 아이들한테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런 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요거요 아이고 맛있다
되게 친절하시고요 되게 재미있으시구요. 이렇게 같이 함께해 주셔서 되게 감사해요. 한 번도 못해본 걸
이번에
해본것 같아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우리 소사모 엄마 아빠들이 우리 딸들한테 박수 한 번 부탁드립니다. 수고했어요.
나름대로 저희도 굉장히 기분 좋았고 앞으로도 이렇게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사랑과 나눔의
소사모를 위하여 파이팅
폐 휴대폰 재활용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폐 휴대폰 모으기 운동이 6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대형마트 공공기관 시중은행에 설치된 전용 수거함에서 모으고 있으며 수거한 폐 휴대폰은
한 대당 1100원을 양주시 명의로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온 가족이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제1회 양주시 가족문화대축제가 5월 5일 광적면에 위치한 조명 박물관에서 열립니다. 그림자 공연 눈 건강 공연 버블매직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제1회 양주시 가족 문화 대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꿈나무 도서관과 덕정 남면 봉암 작은 도서관에서 2011년 2기 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연령별 시간대별 다양한 강좌로 진행되는 2기 문화 프로그램에 보다 발전하는 삶을 꿈꾸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취업난 극복을 위한 경기도 기술학교에서 2011년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정은 특수 용접과 전기회로배선이며 5월 25일까지 접수합니다. 교육훈련비 전액 무료와 매월 20만 원의 교육훈련 수당
원거리 교육생 기숙사 무료 제공 등 많은 혜택이 있는 경기도 기술학교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우유가 건강에 좋은 건 알지만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파 고민되는 분들 주변에 꽤 있으시죠. 이것은 소장의 유당 분해효소가 결핍인 유당불내증 때문이라고 합니다. 유당불내증인 분들은 우유를 마실 때 소량으로
조금씩 차가운 우유보다는 따뜻한 우유를 마시는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요구르트나 치즈가 우유보다 유당이 적어 대체식품으로 더 좋다고 하죠. 또 식물성 식품인 두유도 우유 못지않게 풍부한 영양소를 함께 갖고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6·25참전유공자 총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기업체 지방세 설명회, 중소기업청, 기업체대표자 간담회, 녹색어머니회 교통안전교육, 맹골마을 매화꽃 큰잔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