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6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5월 재생시간 14 분 5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정보, 지역, 홍보, 마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진정한 멋쟁이인지 아닌지를 판가름하는 것은 바로 소품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방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가죽가방은 관리만 잘하면 세월이 흘러도 깊은 멋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얼룩과 곰팡이 구김까지 관리법이 조금 까다로운 게 사실이기는 한데요. 가죽은 숨을 쉬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방 안에 신문이나 종이를 넣어 변형을 막아주는 게 좋다고 하죠.
또 얼룩이 생겼을 때는 곧바로 전용 세정제나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닦아내야 하는데요. 관리법이 까다로운 만큼 오랜 시간 손때 묻어 더욱 정겨운 가죽 가방으로 멋쟁이가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를 알리는 시정 홍보관이 서울 성북역에서 운영됐습니다.
지역의 파워 블로그를 활용한 시정홍보 제1기 양주 관광 블로거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유엔 전자정부 국제회의 참석자들이 천생연분 정보화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노인 공경의식과 효사상을 높이기 위한 제39회 어버이날 행사가 있었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양주JC의 20주년 창립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0호 양주 소놀이굿의 28회 정기공연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시정 홍보관이 서울 월계동 성북역에서 운영됐습니다 양주의 지명도를 높이기 위한 시정 홍보관을 지금부터 찾아가봅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를 알리기 위한 시정 홍보관이 서울 성북역에서 이틀간 운영됐습니다. 양주가 자랑하는 다양한 문화 관광 자원과 양주의 비전을 소개하는 시정 홍보 영상 또 양주골 한우 등 양주를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통해 양주의 이름을 서울 시민들에게 알렸습니다.
재미있는 다트게임을 하면서 양주골 쌀로 만든 막걸리로 목을 축이는 시민들. 반응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성북역은 하루 평균 이용객이 2만여 명에 달해 그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양주시하면 대개 사람들은 먹는 양주를 떠올리거나 남양주시를 말하곤 했어요. 이렇듯 우리 양주시의 인지도가 매우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번에 양주시에서는 시정 홍보관을 성북역으로
와서 운영을 하였는데요. 기대 이상으로 서울 시민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었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근 서울시 지역의 전철역사를 이용하여 양주시 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홍보관은 성북역의 적극적인 협조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양주시 지역 홍보관에 전시된 양주시 특산품들이 서울 지역 주민들에게 반응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활성화되어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시민은 홍보관 체험 후 양주를 방문해 보고 싶다며 호감을 나타냈습니다.
양주시에서 이렇게 홍보 활동도 해줘서 양주를 잘 알게 됐어요. 한번 찾아가서 회암사라든지 감악산에도 한번 등산도 한번 하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양주의 매력을 알게 되는 그날까지 양주시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정보 교류 상품 홍보 등 근래 능력엔 한계가 없습니다. 온라인 능력자 파워블로거들의 활약이 대단한 요즘 제1기 양주관광 블로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제1기 양시관광블로거 기자단 발대식에 양주지역 파워블로거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직도 인터넷에 양주를 검색하면 먹는 양주나 중국의 양주가 검색되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의 파워블로거들을 활용 양주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한 이번 발대식
앞으로 양주시 홍보를 위해 온라인에서 활약할 파워블로그 기자단에게 위촉장이 전달됐습니다.
기자단이 송암스페이스센터 장흥 아트파크 등 양주시 곳곳을 탐방 꼼꼼한 후기와 함께 맛집 그리고 멋집을 소개하면 양주시 홍보와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양주시 블로그 기자단은 11명으로 운영되고 있고요. 기자단별로 약 400~500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건 1일 통계량에 불과하고 한 달로 보자면 15만 명이 저희 블로그와
기자단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통해서 저희 양주시의 관광 자원과 그리고 여러 가지 문화 정보들이 온라인상에서 홍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기자단도 파워블로그의 이름을 걸고 지역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양주는 정말 아름다운 도시라고 본인은 생각이 되는데 아직 대외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태라서 곳곳에 숨겨져 있는 양주의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도록 홍보 역할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주블로그에는 양주의 크고 작은 소식부터 관광 정보까지 양주의 다양한 모습들이 가득한데요. 양주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제1기 기자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유엔 전자정부 국제회의 참석자 60여 명이 양주 천생연분 정보화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정보화 마을의 운영 현황을 알아보고 단청 그리기 등 한국의 문화를 체험했습니다.
유엔 전자정부 국제회의 참석자 60여 명이 양주 천생연분 정보화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각국에서 모인 참석자들은 아틀 지역 CIO 공무원들로 각국의 정책 연구 역량 개발 우수사례 등 상호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도시와 농촌 간 정보화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설립된 천생연분 정보화 마을에 대한 관심도 높았는데요.
고세영 마을 위원장은 천생연분 정보화 마을의 매력은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데 있다며 멀리서 방문한 손님들을 환영했습니다.
꾸준한 주민 정보화 교육 농촌 체험 활성화 등 천생연분 마을의 운영 현황을 직접 접한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정보를 교류했습니다.
이날 한국적인 문양위에 직접 색을 칠하는 단청 그리기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한 참석자들 무척 즐거워하는 모습인데요.
고운 한복을 통해 한국의 가족 문화와 예절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고구마와 각종 견과류를 이용한 경단을 만들며 한국의 멋과 맛에 푹 빠진 참석자들. 이들을 통해 양주 천생연분 정보화 마을의 매력이 지구촌 곳곳에 알려지길 기원합니다.
핵가족화로 인해 점점 갈 곳을 잃어가는 우리 어르신들. 이들의 지난 날이 없었다면 지금의 우리도 없을 텐데요. 노인에 대한 공경 의식과 효사상을 높이기 위한 제39회 어버이날 행사가 있었습니다.
제39회 어버이날 행사에 각 읍면동 어르신들과 노인회 회원 7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손녀 같은 학생의 경로 헌장 낭독에 이어 평소 효 사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이 전달됐습니다.
양주시 노인회장과 양주시장 등 내빈들은 효 사상은 인류의 보편적 가치라며 세대를 초월해 지켜나가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임을 강조했습니다.
어려운 지난 시절 대한민국 재건에 힘쓴 청년들의 머리엔 지금 하얗게 서리가 내렸는데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야겠습니다.
양주발전과 시민 화합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양주청년회의소가 창립 20주년을 맞았습니다. 2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더욱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습니다.
양주청년회의소 제20주년 창립기념식에 JC 회원과 경기지구 JC 회장단 양주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한국 JC 강령 낭독에 이어 김영문 양주 JC 회장의 기념사가 있었습니다.
김영문 회장은 앞으로 20년 양주 JC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당부했습니다.
초구회장 및 경기지구 JC 회장 양주시장 등 내빈들도 창립 20주년을 축하하며 양주 JC의 힘찬 도약을 기원했습니다.
이어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표창이 있었는데요. 지난 91년 창립해 20년간 양주의 희로애락을 함께한 양주JC 앞으로 20년 양주와 함께 비상할 양주JC를 응원합니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0호인 양주 소놀이굿의 제28회 정기공연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멋과 삶의 지혜가 녹아있는 양주 소놀이굿 공연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양주의 대표적인 무형문화재 양주 소놀이굿 제28회 정기 공연
과거 농경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소를 통해 마을과 가정의 악귀를 쫓고 농사와 자손의 번창을 기원하는 양주 소놀이굿은 단순한 무속에서 벗어나 오락적 성격을 갖춘 연희로 발전했습니다.
양주 소놀이굿은 가사에 삶의 해학과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담겨 문학적으로도 그 가치가 높은데요. 때문에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0호로 지정돼 양주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 무형문화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날 초청 공연으로 경기 소리 보존회의 가야금 경기민요 무당춤 공연에 이어 타악 대륙의 혼의 웅장한 무대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영남교방춤 남사당 놀이 등 우리 고유의 몸짓과 소리가 살아있는 무대가 흥을 더했는데요. 특히 평양 예술단의 노래와 물동이 춤 마술 무용 등 특유의 발랄하고 고운 자태가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볼수록 정겹고 흥겨운 무대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 양주 소놀이굿 정기공연 현장이었습니다.
선생님들 들어가시기 전에 찰흙 있잖아요 어르신들이 좀 손을 많이 움직일 수 있도록 찰흙을 좀 많이 만지시게 이렇게 유도를 하세요.?
양주시청에서 미술 치료 교육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거를 시작으로 해서 관심 있는 분들이 모여서 교육을 받고 우리가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게 어떨까 싶어서 그런 의도하에 봉사를시작하게 됐어요. 안녕하세요. 이거 진달래 아 꽃이로구나 네 꽃. 철쭉 아고 예쁘다.
오늘은 무엇을 할거냐면요 우리 지점토를 이용한 자연물 만다라를 할 거예요. 어르신들 일단 이렇게 손가락을 한번 이렇게 같이 같이 한번 이렇게 움직여보세요
이제 뭐 누를까 다시
요거 검정색 여기도 꼭 누르고
일단 어르신들이 나이가 연로하셨으니까 소근육을 이용한 치매 예방을 할 수 있는 그런 미술 활동을 하고 있고요. 이런 시간 동안 좀 즐거움이 되셨으면 하는 그런 의미에서 저희가 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요 저희 박우서 할아버님이 하셨는데요 팥 콩을 제일 좋아하신데요 원래 그래서 많이 붙이신 것 같아요. 잘 하셨어요
처음에 왔을 때 작업을 하려고 하시지 않았어요. 그런데 두번 세번 이렇게 횟수가 이렇게 되면서 어떻게 하는 거야 그러시면서 소재 같은 걸 가지고 목에다 걸어도 보시고
손으로 만져도 보시고 그리고 좋아하세요 언제 오냐고 그러시고 다음에 또 오라고 하시고
사랑을 나누자 행복한 미술 파이팅
책으로로 따뜻한 세상을 여는 생활밀착형 도서관 장흥 작은 도서관이 5월 28일 개관식을 갖습니다.
다양한 문화 교류와 지역의 소통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장흥 작은 도서관 개관식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어르신들에게 치아의 중요성을 알리고 노년기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어르신 건치 선발대회가 열립니다. 5월 27일까지 예선을 거쳐
6월 1일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본선 심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영아의 신체 발달 촉진을 위한 한방 영아 경혈 마시지교실이 열립니다. 영아의 순조로운 발달을 위한 경혈 마사지와 영아 놀이발달 천연비누만들기 이유식에 대한 강의를 무료로 실시합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조성에 방향성을 제시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공모 소재는 교육 기업 문화 복지 등이며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응모합니다. 대상 1명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에 양주시를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 많이 참여 바랍니다.

주요내용

시정홍보관운영성북역, 제1기 양주관광블로거 발대식, UN전자정부 참석자 정보화마을 방문, 제39회 어버이날 행사, 제 20주년 양주JCI 창립 기념식, 양주소놀이굿 정기공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