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5월 재생시간 14 분 2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소비자, 자원, 건강, 연구회, 정신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각종 건강보조식품이 넘쳐나는 요즘 그 종류와 효능도 가지각색입니다. 그만큼 검증되지 않은 과장 광고나 허위 광고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때문에 무턱대고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하기보다는
자신의 건강 상태와 식품의 제조사 그리고 원료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죠. 특정 성분의 과잉이나 결핍이 올 수도 있고 개인에 따라서는 체내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인데 각 질환과 관련한
기능성 원료와 섭취 방법은 식약청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제4회 G마인드 정신건강미술제가 있었습니다.
사이버 농업인연구회가 마련한 제3회 소비자 초청 들판 파티가 있었습니다.
제48회 전국 자유수호웅변 양주시 예선대회가 있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육지전 첫 전승을 거둔 해유령 전첩 추모제향이 있었습니다.
녹색 환경을 실천하는 경기북부권 자원순환센터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체력과 자신감을 함께 키우는 제1회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정신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는 제4회 G마인드 정신건강미술제가 양주에서 열렸습니다. 화폭 가득 느껴지는 내면의 행복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3개월간 경기도와 서울을 순회하며 열리는 제4회 G마인드 정신건강미술제가 양주를 찾았습니다.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의 새로운 인식을 마련하고 정신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G마인드 정신건강 미술제.
행복을 주제로 한 이번 미술제는 양주시 참가자의 작품이 입상해 더욱 의미가 깊었는데요. 남녀의 사랑 봄의 밝은 기운 새의 자유로움 등 시청 로비에 전시된 작품 대부분 행복이란 추상적 이미지를 우리 삶 가까이에서 찾은 게 특징이었습니다.
정신장애우들의 내면도 우리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확인한 시민들은 행복은 우리 가까이 있는 것임에 공감했습니다.
그림을 통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을 나눈 소중한 시간 제4회 G마인드 정신건강미술제 현장이었습니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현실을 개척하는 아름다운 사람들 양주시 사이버농업인연구회가 제3회 소비자 초청 들판 파티를 개최했습니다. 믿음과 노력으로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양주시 사이버농업인연구회를 만나보시죠.
영주시 사이버 농업인연구회가 개최한 제3회 소비자 초청 들판 파티에 배양농원 산막골 산장 두레 농원 등 연구회 회원 20여 명과 전국에서 모인 소비자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모임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생산 환경을 공개해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믿음을 키우기 위해 열렸습니다.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까 생각을 하다가 우리가 들판 파티라는 행사를 만들면서 소비자들을 초청하고 우리 농사짓는 걸 보여드리고 그렇게 하게 되면 신뢰가 또 구축이 되니까
계속적인 판매를 이뤄나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사이버연구회에서 이 들판 파티를 시작하게 됐고 지금까지 해오고 있습니다.
이날 전통 장 유정란 손바닥 선인장 산양유 등 양주시의 맑은 자연과 연구회 회원들의 열정이 더해진 다양한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연구회의 정직과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주고 있는데요.
그분들의 생활하시는 모습이나 키우는 모습을 봤을 때 그분들이 정말 생명을 사랑하는 그런 철학을 가지고 하시는구나 라는 믿음이 들었기 때문에 더욱더 그 제품 양주에서 나오는 식품들을 먹으면서 그분들의 철학을 같이 먹는 것 같아서 훨씬 더 마음이 더 많이 자라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올곧은 신념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최상의 농산품을 생산하는 양주시 사이버농업인연구회 그들의 더 큰 도약을 응원합니다.
제48회 전국 자유수호웅변 양주시 예선대회가 열렸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부터 중학생까지 자유수호와 평화통일을 향한 간절한 염원을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제48회 전국 자유수호웅변 양주시 예선대회. 현병근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 지회장과 양주시장 등 내빈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균여 한국웅변인협회 여성위원장
원광희 동두천중학교 교사 김상용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사무국장이 심사를 맡았습니다. 첫 순서는 고암중 이선우 학생이 평화통일을 위한 우리의 자세란 연제로 차분하면서도 단호한 웅변을 선보였습니다.
다음은 원지혜 이사라 등 초등학생들의 웅변이 이어졌는데요.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내용과 어린 나이답지 않은 열정적인 자세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 밖에 이상호 윤정훈 김광호 등 16명의 초 중 학생들이 경합을 벌인 가운데 최우수상은 신지초등학교 이상호 학생이 차지했습니다.
웅변을 통한 평화통일의 염원. 어린 학생들의 간절한 바람처럼 반드시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임진왜란 당시 육지전투에서 최초의 전승을 거둔 곳이죠. 백석읍 연곡리 해유령 전첩지 충현사에서 추모제항이 있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육지전투에서 최초의 전승을 거둔 백석읍 연곡리 해유령 전첩지
그 치열했던 전투에서 승리한 호국선열의 충원을 기리기 위해 추모제향이 봉행됐습니다
양주시장이 초헌관 노인회장이 아헌관 충현사 제전위원장이 종헌관으로 봉행된 해유령 전첩 추모제향
임진왜란 당시 부원수 신각 장군과 유도대장 이양원 함경병사 이혼이 합동 작전을 펼쳐 승리한 이곳 해유령은 국난을 극복하려는 호국선열들의 뜨거운 충원이 깃든 곳입니다.
이날 연곡 초등학교 학생들도 자리를 함께하며 그날의 의미를 되새겼는데요. 자랑스럽고도 아픈 역사가 깃든 해유령 전첩지에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호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녹색 환경을 실천하는 경기북부권 자원순환센터 준공식이 있었습니다. 에어컨 냉장고 등 폐 가전제품들을 파쇄해 자원을 재활용한다고 합니다.
광적면 무우고리에 위치한 경기북부권 자원순환센터 준공식에 양주시장과 환경부 차관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경기북부권 자원순환센터는 에어컨 텔레비전 냉장고 등 폐가전제품들을 파쇄해 구리 철 등 자원을 회수해 재활용 사업을 하는 업체로 폐가전은 전처리 설비 파쇄 분쇄설비
냉매 흡입 설비 등을 거치게 되며 이때 전 과정은 환경에 무해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회수된 자원은 재활용돼 온실가스 절감 등 녹색 환경 실천으로 이어지는데요. 원자재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는 해외자원 확보와 더불어 국내 자원 재활용이 향후 에너지 정책의 주요 방안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녹색 환경 경기 북부권 자원순환센터가 함께합니다.
줄넘기는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그 효과만큼은 어떤 운동 못지않은데요. 체력 증진과 더불어 재미와 자신감까지 제1회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 소식입니다.
제1회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에 20개 팀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내빈들은 생활체육의 대표 종목인 만큼 줄넘기를 통해 체력과 자신감 정신력까지 키우길 바란다며 대회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화려한 줄넘기 기술이 돋보인 시범 공연에 이어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는데요. 30초간 빨리 뛰기 스피드 이중 뛰기로 진행된 개인전
평소 많은 연습을 통해 실력을 키운 어린 선수들 진지한 표정으로 최선을 다합니다
2인전은 2인 번갈아 뛰기 2인 맞서서 뛰기로 팀원과의 호흡이 중요했는데요 결과에 상관없이 줄넘기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시간.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발전하는 대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희는 주로 초 중 고등학생으로 되어 있는 음악 봉사단체예요. 이제 아이들 구성은 이제 여기 지역 회천이라든지 의정부에서 주로 음악을 하는 애들이 같이 서로 의논하고 협력해서 연주를 준비하고 있는 그런 음악 봉사 단체예요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제2회 지역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시작하겠습니다.
하기 전에는 힘들어요 이렇게 준비 저는 10시부터 나와서 잘 체크하고 그런데 연주할 때는 금방 가버려요. 그렇지만 하고 난 다음에 애들이 선생님 또 해요 그리고 또 듣는 분들도 너무 좋았다고 그럴 때 정말 보람을 느끼죠
봉사한다는게 좋고
기분이 좋아요
처음에는 그냥 학교에서 봉사활동 필요해서 봉사활동을 하게 됐는데 은근 이제 좀 남들한테 기쁨주고 그러는 느낌이 좋아서 하게 됐어요.
음악으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세상 음악사랑 동호회 파이팅.
양주시 은남 보건지소는 요통과 디스크 환자분들을 위한 재활 슬링운동 교실 3기를 무료로 운영합니다.
장비와 도구를 이용한 운동 지도 슬링을 이용한 척추 근력 강화 운동을 실시하는 재활 슬링 운동 교실에 요통과 디스크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고 자연에서 재료를 찾아 인형극을 준비 공연하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 자연이랑 인형이랑이 6월 11일 양주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립니다.
인형극을 완성해가면서 가족 간의 화목과 소통을 도모하는 자연이랑 인형이랑의 양주시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창업 희망 클럽 회원을 모집합니다. 창업 교육 등 다양한 행정지원 회원 간 정보 교류로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창업 희망클럽에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1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정보화 사업 공공생산성 공공 서비스 등 1개 사업군을 선택해 6월 10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진통제 종류만 150여 종이라고 합니다. 구입하기도 쉬워서 약간의 통증만 있어도 이 진통제를 먹는 경우가늘어나고 있는데요. 몸무게나 나이에 따라 적정량이 다르고 중복 복용이나 과다 복용은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음주 후 두통에 진통제를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의 위험이 있다고하는데요. 내성이 생기면 양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진통제 두통 같은 생활 통증은 될 수 있으면 참고 꼭 필요할 때는 적정량을 지키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정신건강미술제 개막식, 사이버농업인연구회 소비자 만남 ,전국자유수호웅변 양주시 예선, 해유령전첩 추모제향, 경기북부 자원순환센터 준공식, 제1회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