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8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5월 재생시간 15 분 23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문화, 양주, 보육, 도서관, 교육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급증하고 있는 어린이 비만의 주 원인이 수면 부족일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기름진 식생활이나 운동 부족도 어린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충분하지 못한 수면 또한 물질대사와
호르몬 수치를 바꿔 몸을 비만하게 만든다고 하죠. 특히 어린 나이일수록 늦어도 밤 10시 전에는 잠드는 게 건강관리에 좋다고 하는데요.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게임 등으로 어린이 수면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 우리 부모님들의 주의와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기 보육정책위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직장인들의 기술 교육을 위한 폴리텍 대학 개교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명사초청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여는 장흥 작은 도서관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예총이 주관하는 김삿갓 전국문학대회와 페스티벌 여름향기가 열렸습니다.
양주시의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와 결산검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복지 다들 원하고 있을 텐데요. 양주시 보육 발전을 위한 제5기 보육정책위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제5기 양주시 보육정책위원 위촉식 먼저 10명의 위촉직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습니다.
공립보육시설과 민간보육시설 등 보육과 관련한 각 분야의 대표자로 구성된 보육정책위원은 임기 동안 양주시 보육사업 추진과 보육평가 등의 활동을 통해 양주시 보육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됩니다.
이날 심의를 거쳐 백윤기 양주시 산업복지국장이 위원장에 정연희 서정대 교수가 부위원장에 선출됐는데요. 믿음과 사랑으로 성장하는 양주시 보육 복지를 기원하며 이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배움은 끝이 없는 여정이라고 하는데요. 사회에 나와보니 필요한 배움들이 너무나 많이 있는 걸 느끼시죠. 직장인들의 배움 그리고 미래에 대한 포부를 지원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이 양주시에 그 문을 열었습니다.
직장인들의 배움과 미래를 지원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이 양주시에 그 문을 열었습니다. 신영주 학장은 양주의 자족도시 건설에 폴리텍 대학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했는데요.
앞으로 기업 유치와 병행해서
이 지역에 위치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훈련이 이루어진다고 하면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자족도시로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저는 생각을 합니다.
기술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앞으로 1년 동안 컴퓨터 전기 공조냉동설비 기계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폴리텍 대학. 첨단기술교육과 더불어 실무 위주 교육으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사회복지사 그거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 자격증을 따서 요양원이나 아니면 센터 쪽으로 해서 그쪽 부분의 일을 하고 싶어서 그렇게 일을 하다 보면 컴퓨터가 필요하잖아요 아무래도 그래서 이걸 배우기 시작했는데
폴리텍 대학은 내년 5월까지 운영할 예정인데요. 폴리텍 대학과 함께 미래를 준비한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양주의 발전 방안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명사초청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기업인과 교육인 문화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명사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양주 미래 비전 제시를 위한 명사 초청 간담회에 양주에 터를 잡고 있는 기업인 교육인 그리고 문화예술인 등 각계각층 명사 2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예원예술대 차종선 이사장 필룩스 노시청 회장 송암스페이스센터 최현호 실장 등은 평소 생각해온 양주의 비전과 가능성을 얘기하며 의견을 나눴는데요. 홍보대사인 방송인 임채무 씨도 둘레길 등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며 양주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습니다.
이날 교육 기업 문화 복지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습니다.
명사들은 간담회가 열린 크라운 해태 아트밸리를 관람하며 기업과 문화예술의 접목을 체험하기도 했는데요. 양주의 미래 비전을 위한 명사초청 간담회. 양주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과 애정을 함께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책으로 여는 따뜻한 세상 장흥 작은 도서관이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가족 이웃들과 함께하는 만남의 장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장흥 작은 도서관을 만나봅니다.
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열어가는 장흥 작은 도서관 개관식
장흥 작은 도서관은 자연과 어우러진 종합 복합 문화 공간으로 개발제한구역 주민들의 문화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장흥 작은 도서관은 규모는 작으나 공공도서관으로서의 면모를 갖춘 자연과 어우러진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각종 문화 프로그램 운영 및 야간 10시까지 학습실 개방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서 우수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1층은 7천여 권의 도서가 마련된 통합 자료실과 수험생들을 위한 독서실 검색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디지털실이. 2층엔 문화강좌실 북카페 야외 데크로 꾸며져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복합 문화공간이 기대됩니다.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종이접기 장난감 만들기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어린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앞으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만남의 장으로 따뜻한 세상을 열어가는 장흥 작은 도서관을 기대합니다.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에서 김삿갓 전국 문학대회와 양주예총 페스티벌 여름 향기가 열렸습니다. 다양한 연주와 춤 그리고 글의 향기가 만난 예술의 향연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를 알리기 위해 양주예총이 주관한 김삿갓 전국문학대회와 페스티벌 여름 향기가 양주 별산대 놀이 마당에서 열렸습니다.
김삿갓으로 더 유명한 조선시대 천재 시인 난고 김병연의 고향. 양주에서 그의 삶과 해학을 느껴보는 제5회 김삿갓 전국문학대회에 천여명의 학생과 문학 지망생들이 참가했습니다.
올해 시제는 네잎클로바였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온 초등학생부터 글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는 성인 참가자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특징이었습니다
문학대회에 이어 제6회 양주예총 페스티벌 여름 향기의 무대가 시작됐습니다.
양주시 유스오케스트라의 정겨운 무대와 고암중 덕계고 학생들의 화려한 댄스 그리고 비보이 밸리댄스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관객들은 환호를 보냈습니다.
이어 웅장한 울림이 감동적인 대북 공연과 흥겨운 퓨전 국악 절도있는 품새 동작이 인상적인 태권 공연이 축제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했습니다.
부드러움과 강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신유식 연주자의 색소폰 연주와 좋은 친구들의 넌버벌 퍼포먼스까지 초여름 밤을 예술의 향기로 장식한 다양한 무대에 관객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에서 열린 예술의 향연. 김삿갓 전국문학대회와 여름 향기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5월 20일 제21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와 결산검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27일 특별위원회실에서는 6월 정기회기 중 운영될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와 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행감특위 위원장에는 황영희 위원을 간사에는 정창범 위원을 선임하고 결산특위 위원장과 간사에는 이희창 위원과 송갑재 위원을 각각 선임했습니다.
이어 10시에 열린 본회의에서는 의원 발의 안건으로 상정된 양주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 개정 규칙안과 양주시 장흥 관광지 관람 및 시설 이용료 징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총 11건의 안건을 심의해 처리했습니다.
임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양주시 의회 회의 규칙 일부 개정 규칙안은 시의 각종 시책이나 사업 등에 대해 의견 발표와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5분 자유발언 제도를 신설하는 내용과 본회의 방청시 장애인이 방청 관리를 침해할 수 있는 조항을 정비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희창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양주시 장흥 관광지 관람 및 시설 이용료 징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현행 시설 이용료 규정의 한계로 인해 적정 이용료를 징수하지 못하고 있는 등 장흥 관광지 운영상 비현실적인 규정 및 미비한
부분을 개정해 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고자 발의했습니다. 아울러 지난 임시회에 보류됐던 양주시 주민 편의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의회에서 일부 수정 제시한 주민 편익시설 사용료 감면 범위를 남면 지역까지
확대하는 내용과 주민 편익시설의 관리 운영 위탁을 다수의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토록 하는 내용으로 수정 가결됐습니다.
어르신들 반갑습니다 하고
지금 현재에는 저희가 매주 화요일 날은 국군병원에서 수술복 지하에서 수술복을 빨래 봉사를 하고 있고요. 이번에 자원봉사센터에서 음악봉사치료 3급 자격증을 주는 제도가 있어서 음악치료사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나의 이름은 김희경이고요
어르신들?
만나서 정말 좋아요
여러분들
만나서 반갑습니다
어르신들이 여기 폐쇄된 공간에 오래 기거하고 계시잖아요. 옛날 동요라든지 민요라든지 그런 노래를 부름으로서 옛날의 좋은 것을 회상하고 또 그다음에 민요라서 흥겹게 우리가 노래를 부름으로서 기분을 업시키기 위해서
어떤 분은 앞을 못보시는 분도 계시고요 또 어떤 분은 치매가 심하셔서 저희들이 가면 그냥 싫어하세요 거부하시고 제가 너무 힘들어서 그만둘 까라고 생각도 했는데 그분들이
우세요. 너무 반가워서 우시고 고맙다고 인사하시고 정말 우리가 하는 보람이 있구나 이분들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 저도 눈물 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네 건강하세요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복지사각지대 일제 발굴 조사가 실시됩니다. 가출 청소년 실종 아동 노숙인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알고 계신 분들은 보건복지 콜센터 또는 가까운 읍면동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5악의 하나인 감악산을 알리는 제7회 감악산 문화 축제가 6월 12일 신산체육공원에서입니다. 개회식과 초청 공연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노래자랑 체험부스 등 가족과 함께 즐기는 감악산 문화 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단풍잎 돼지풀 수매가 실시됩니다 수매가격은 50뿌리 한 묶음당 500원이며 반드시 뿌리째 채취된 단풍잎 돼지풀만 수매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폐 휴대폰 재활용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폐 휴대폰 모으기 운동이 6월30일까지 진행됩니다.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대형마트 공공기관 시중은행에 설치된 전용 수거함에서 모으고 있으며 수거한 폐 휴대폰은 한 대당
1100원을 양주시 명의로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올해로 제56회를 맞는 현충일엔 어린자녀들에게 현충일의 의미를 알려주고 온 가족이 함께 호국 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묵념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부모와 함께하는 묵념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그 어떤 안보 교육보다도 효과가 클 것 같은데요. 우리가 누리는 이 자유와 평화가 기꺼이 자신을 희생한 호국영령덕분임을 기억하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제5기 보육정책위원 위촉식, 폴리텍대학 이동교육센터 개소식, 명사초청 간담회, 장흥작은도서관 개관식, 김삿갓전국문학대회, 여름향기 개최, 제211회 의회 임시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