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29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6월 재생시간 13 분 4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건강, 대학교, 청소년, 치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해 추석이었죠 수도권 지역을 강타한 집중호우로 저지대 주택가 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었는데요. 올여름은 평년보다 무덥고 비가 많이 내릴 것으로 전망돼 수해 대비가 각별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 오래된 담과 지붕은 재정비를 해주고요. 또 하수도 시설도 미리 점검해보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한 번 피해를 입으면 복구도 어렵고 생활이 불편해지는 만큼 철저한 수해 대비 당부드립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조성 양해각서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치아 건강 증진을 위한 건치노인 선발대회가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 개발을 위한 양주 청소년 종합 예술제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무한돌봄센터 관리 가정의 입주식이 있었습니다.
호국영령을 기리는 제56회 현충일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을 기념하는 평화의 쉼터가 조성됐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건설의 날개가 될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양해각서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종합 4년제 대학교 유치로 경기북부 지역 교육 거점 도시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양해각서 체결식에 경기도지사와 양주시장 경동대학교 이사장과 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는 고암동 부지에 2014년 개교를 목표로 건축 토목공학 디자인 스포츠 마케팅 등 6개 학과 300명 정원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경동대학교는 취업률과 창업률 100% 취업사관학교의 면모를 양주에서 발휘하겠다는 각오인데요.
취업사관학교 경동 대학교가 양주시의 산업혁신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추진하는 발전 전략에 맞춰 우수한 산업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데 동참하게 될 것입니다.
양주시는 종합 4년제 대학교 유치로 경기 북부 교육 거점 도시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 건설에 큰 힘이 될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양주지역 학생들에게 푸른 희망과 꿈이 되길 기원합니다.
평생 건강의 첫걸음인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2011 건치노인 선발대회가 있었습니다. 건치 어르신들의 비법은 의외로 간단했는데요. 평생 건강한 치아의 비법을 지금부터 확인해 봅니다.
2011 건치노인 선발대회 1차 검진을 통해 선정된 20명의 어르신들이 2차 정밀 검진을 받습니다. 건치 선정 기준은 치주질환과 치아 우식증이 없고 정상 치아가 20개 이상 있어야 하며
치열과 치아 색이 보기 좋아야 하는데요. 구강보건의 날 행사 중 하나인 노인 건치 선발대회 매년 어르신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양주시 보건소에서는 노년기 치아 결손 예방과 구강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 제3회 노인 건치 선발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치아 건강을 위한 치실 사용법과 구취 예방 교육도 함께 있었습니다.
2011 건치노인 시상식 미소상 오복상에 이어 건치상을 수상한 어르신의 비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젊었을 때부터 그냥 저녁 때 밤에도 이를 닦으면 뭘 안 먹었어요 아무것도 그냥 이 닦은 후에는 먹지를 않았어요. 그리고 하루 세 번씩 닦았어요.
좋은 습관이 평생 건강을 만드는데요. 양주시 보건소와 함께 건강한 치아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양주시 청소년들의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2011 양주시청소년종합예술제가 있었습니다.
국악과 대중음악 댄스 등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묻어나는 열정의 무대를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양주시 초 중 고등학생들이 숨겨왔던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2011 양주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어린 학생들이 많은 연습과 노력 끝에 완성한 국악 독창 특히 장애를 딛고 흥보가를 선보인 주원초등학교 이유진 학생에게 큰 박수가 나왔습니다. 옛가락이 멋스러운 국악 독주와 합주
신나는 음악과 어우러진 댄스 흥겨운 사물놀이 등 청소년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참가한 대중음악 부문에선 미래의 가수들이 나이답지 않은 가창력을 선보였습니다.
대강당에선 시와 산문 부문 참가자들이 글솜씨를 뽐내며 원고지를 채워 나갔습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와 예술적 재능 개발을 위한 2011 양주시청소년종합예술제는 양주시 청소년들의 좋은 친구로 내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하는 무한돌봄센터에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무한돌봄센터가 관리하는 이웃의 입주식이 있었는데요. 달라진 환경만큼이나 환해진 우리 이웃들의 얼굴을 지금 만나봅니다
은현면 도하리에 위치한 조경진 씨 가족의 입주식
양주시 무한돌봄센터가 대한적십자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조경진 씨 가정을 추천 10여 일에 걸친 공사 끝에 깨끗하고 튼튼한 외벽과 새 살림살이가 그동안 이 가정에 드리웠던 아픔까지 말끔히 걷어가는 듯했습니다.
겨울이면 동파되기 일수였던 보일러 교체와 혹한에 대비한 방한 단열 공사까지 이뤄져 이젠 추운 겨울도 두렵지 않습니다.
특히 노모와 아픈 자녀들을 위한 섬세한 배려가 집안 곳곳에서 묻어나 삶의 희망을 전했는데요.
아들이 자폐증에다가 가정이 너무 이제 노모를 모시고 젊은 며느리가 혼자서 생활하기에는 너무 부담스럽고 힘들어 보이기에 저희들도 이번에
이 일을 시작하면서 좀 더 많은 우리봉사자들이 찾아내서 좋은 그런 일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양주시 무한돌봄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각 기관단체와 연계해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환한 미소와 희망을 전하는 무한돌봄센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순국선열들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56회 현충일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나라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한 고귀한 정신을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제56회 현충일 추념식에 양주시장과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석한 내빈들은 묵념과 헌화 분향을 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겼습니다.
양주시장의 추념사와 안초훈 시인의 헌시낭독이 있었는데요.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들의 기상 이제 우리 모두가 지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칠봉산 등산로 입구에 6.25 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을 기념하는 평화의 쉼터가 조성됐습니다.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고 시민들의 호국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한 평화의 쉼터를 찾아가 봅니다.
칠봉산 등산로 정상의 6.25 전쟁 전사자 유해발굴사업을 기념하기 위해 등산로 입구에 평화의 쉼터가 조성됐습니다.
쉼터의 의미를 알리는 안내표지판과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육시설로 꾸며진 평화의 쉼터.
나라를 위해 희생된 분들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을 기념하는 평화의 쉼터. 그 고귀한 뜻을 기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 나루터 공동체에 비누 프로그램을 해주러 가는 날입니다.
시설에 계신 분들이 정신적으로 약간 지적 장애를 갖고 계신 분들도 있고요. 그다음에 요양원에서는 몸을 움직이시기 좀 어려운 분들도 계시고 그래서 그런 분들한테
피부에도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또 어떤 우울증에도 효과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그런 걸 전달해드리기 위한 그런 목적도 있습니다
맡아보세요 향 맡아보세요
비누 뺴보고 싶으신분 나와보세요
이렇게 나왔죠 비누가
보여드릴게요
가서 프로그램을 해드리고 오고 나서도 식사를 하시고 다시 그 방에 가셔서 그 향기를 다시 맡으면서 굉장히 하루 종일 기분이 좋다고들 말씀을 많이 하세요. 그런데서 더 큰 보람을 느끼고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로마의 향기와 함께 행복하세요. 아사모 화이팅
취업난 해소를 위한 2011 양주시희망일터 채용박람회가 6월 16일 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립니다.
현장 면접 채용과 지문 적성 검사 등 구직자들을 지원하는 양주시 희망일터 채용박람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2011년 1월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이의가 있으신 분은 6월까지 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양주시 민원봉사과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 시민들의 평생 학습을 지원하는 제3기 덕계학습관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역사 북아트 미술 치료사 자기주도학습사 등 다양한 과정들이 마련된 덕계 학습관 프로그램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폐 휴대폰 재활용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폐 휴대폰 모으기 운동이 6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대형마트 공공기관 시중은행에 설치된 전용 수거함에서 모으고 있으며 수거한 폐 휴대폰은
한 대당 1100원을 양주시 명의로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른 출근이나 늦은 귀가 등 바쁜 생활 탓에 운동을 꾸준히 하기가 어려운 분들 많으실 텐데요. 훌라후프의 운동 효과가 빠르게 걷기만큼 높다는 반가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30분간 쉴 새 없이 훌라후프를 돌릴 경우 1시간 동안 6km를 빠르게 걷는 것과 같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죠.
훌라후프는 비교적 하기도 쉽고 또 실내에서도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운동이라고 하니까 여름철 몸매 고민과 건강 관리 훌라후프로 모두 해결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MOU 체결, 건치노인 선발대회, 양주 청소년 종합예술제, 무한돌봄 관리가정 입주식, 제56회 현충일 추념식, 평화의 쉼터 조성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