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30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6월 재생시간 12 분 3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운동, 밴드, 건강, 시민, 교육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워킹화 러닝화 토닝화 등 기능성 운동화가 요즘 쏟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슨 운동을 하든 운동화 한 켤레면 좋겠지만 요즘은 용도별로 기능성 운동화가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는데요. 토닝화는 워킹화의 일종으로 바닥에 쿠션을 넣거나 밑창을 변형해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쓰게 만들어 운동 효과를 높이는 기능이 있다고 하죠. 하지만 일반 워킹화와는 달리 1시간 이하의 단시간 운동에
적합하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인데요. 무엇보다도 내 발에 잘 맞는 기능화 선택으로 활력 넘치는 초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 건설을 위한 초등학교장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바르게 살기 운동 양주시협의회 조상현 회장이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제9회 양주시민 건강 달리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체조로 삶의 활력을 찾는 제2회 양주시장 배 생활 체조 대회가 열렸습니다.
KBS서바이벌 탑 밴드 녹화가 장흥현대랜드 특설무대에서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 건설을 위한 초등학교장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초등교육 발전과 학교 지원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매력적인 교육도시 양주를 위한 초등학교장 간담회가 송암 스페이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가납초 고암초 등 31개 양주시 초등학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장과 동두천 양주교육청 교육학습과장은 학교장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우주과학 체험캠프 사업 학교 밖 꿈나무 안심학교 운영 등 양주시 교육 시책 설명에 이어 학교장들은 초등교육 발전 방안과 시의 학교 지원 사업에 대한 의견들을 나눴습니다
양주의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 활성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는데요. 매력적인 교육 도시 양주를 위한 초등학교장 간담회 현장이었습니다.
바른사회 밝은 미래를 만드는 바르게 살기 운동 양주시 협의회에서 신임 회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12대 조상현 회장의 취임식 현장입니다.
바르게 살기 운동 양주시 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먼저 이용숙 바르게살기운동 여성 부회장의 행동강령 낭독과 인준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정순환 회장의 이임사에 이어 제12대 조상현 회장의 취임사가 있었습니다.
조상현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헌신을 다짐하며 회원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전 회장단에겐 감사패가 전달됐는데요. 조상현 회장 취임으로 바르게 살기 운동 양주시 협의회의 보다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흐르는 땀과 터질 듯한 심장 해냈다는 성취감과 더욱 건강해진 몸과 마음까지 달리기의 매력이 가득한 제9회 양주시민 건강 달리기 대회 소식입니다.
제9회 양주시민 건강 달리기 대회. 육상 동호회 가족 친구 등 삼삼오오 모인 참가자들이 시청광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화창한 초여름 날씨 속에 붉은 유니폼을 맞춰 입고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었습니다.
출발 신호에 맞춰 5km 10km 하프코스 등 각종목 참가자들이 힘찬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5km 코스는 유양공단을 반환점으로 10km 코스는 26사단 하프코스는 가래비와 효촌 삼거리를 돌아오는 이번 대회. 평소 꾸준한 달리기 운동으로 초반 기세를 끝까지 유지하는 참가자가 있는가 하면 힘찬
출발과 달리 조금씩 다리가 무거워지는 참가자도 있었는데요. 곳곳에서 들려오는 응원 소리에 다시 한 번 힘을 내봅니다.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나와의 싸움. 그 여정에서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졌는데요. 사랑하는 가족 동료들과 달리는 기쁨 양주시민 건강 달리기 대회 현장이었습니다
즐겁게 운동하며 삶의 활력도 찾는 제2회 양주시장 배 생활체조 경연대회가 있었습니다. 어린 참가자들도 어른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제2회 양주시장 배 생활체조 경연대회에 30여 개 클럽 2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평소 건강과 여가를 위해 꾸준히 연습한 에어로빅 밸리댄스 등 각종 생활체조를 선보이는 무대
먼저 초등부 어린이들의 깜찍한 무대가 있었는데요. 광적 키즈밸리 남면 키즈밸리 등 어른 못지않은 유연함과 리듬감이 돋보이는 화려한 밸리댄스가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어우러진 방송 댄스와 박진감 넘치는 특공무술도 능숙하게 소화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대견했는데요. 삼숭 밸리 필 밸리 등 일반부 경연에서도 밸리댄스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밸리댄스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 단련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생활체조의 꽃 에어로빅의 힘찬 무대도 많은 박수를 받았는데요. 건강과 더불어 삶의 활력과 즐거움도 찾는 생활체조와 함께 젊음을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최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국내 최초 밴드 서바이벌 KBS 서바이벌 탑 밴드의 무대가 이곳 양주에서 펼쳐졌는데요. 음악에 대한 아마추어 밴드들의 꿈과 열정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국내 최초 밴드 서바이벌 KBS 서바이벌 탑 밴드가 장흥 현대랜드 특설 무대에서 펼쳐졌습니다.
우승 상금 1억 원의 조별리그 토너먼트 등 월드컵 경기 방식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탑 밴드는 지역 예선을 거친 200여 개의 아마추어 밴드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실력을 겨루는 새로운 형식의 서바이벌 프로입니다.
봄여름 가을 겨울 유영석 등 심사위원들의 날카로운 심사 속에 아마추어 밴드들의 꿈을 향한 뜨거운 도전이 시작됐는데요. 수려한 자연 경관과 한옥의 고풍스러운 멋이 어우러진 무대가 그들의 음악을 더욱 빛냈습니다
장르와 인종을 초월한 밴드 음악의 새로운 기회가 될 서바이벌 탑 밴드 자연과 문화예술자원이 어우러진 장흥에서 펼쳐질 그들의 도전을 응원하며 서바이벌 탑 밴드와 세계로 함께 뻗어나갈 양주시를 기대해 봅니다.
자연환경을 가꾸고 지키고 그런데 열심히 동참해 주신 우리 학생들 정말 고맙습니다.
청록회는 자연을 사랑하고 우리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몸이 불편하신 할머니들을 찾아가서 할머니들하고 이렇게 안마도 해드리고 다문화 가정에 주부들도 만나서 이렇게 대화를 하고
우리가 같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서로 노력하는 그런 단체입니다.
이엠 발효액 이엠액이에요 이게 땅에 들어가면 땅의 토질이 좋아지고 물속에다 집어넣으면 물이 좋아지고
사람이 만질 수 없도록 처음에는 지저분했어요. 이 흙공사업을 하고 어느 날 가서 보니까 물고기가 살아있는 거예요. 그래서 물고기가 그렇게 살아 있어서 다 와서 자랑을 했어요. 굉장히 흐뭇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게 테스트 페이퍼인데 색깔이 7,8에 가까운 색깔이 나오면 이건 먹을 수 있는 물이에요. 그리고 뒤쪽으로 남색 쪽으로 가게 되면 이 물은
탁한 물이 되는 거예요
물이 이제 깨끗해졌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고 이제 보람도 느끼고 좋습니다
좀 더 지구를 살릴 수 있고
쫌 뿌듯할 것 같아요.
꼭 우리가 뭘 해서 깨끗해졌다기보다도 누군가가 하천을 위해서 신경을 쓰고 있다면 모든 주민들이 함부로 버렸던 것도 자기네들도 같이 동참을 해 주지 않겠는가 그래서 한 마음이 이루어지면 신천은 깨끗해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맑고 깨끗한 푸르름으로 아름다움을 만들자. 청록회 파이팅
맑고 푸른 환경을 지키기 위한 탄소포인트제가 운영됩니다. 전기와 수도 가스를 기존 사용량보다 적게 사용하면 탄소 저감량을 선정해 포인트를 발급 현금이나 상품권을 제공하는 탄소포인트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전통문화와 현대음악이 어우러진 양주시 문화나눔 공연이 6월 26일 양주 덕계공원에서 열립니다.
상여와 회다지 소리와 국악협회 들노래 시립합창단 음악협회 등 6개 단체의 합동 공연으로 펼쳐질 이번 공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국가암 조기 검진 사업이 실시됩니다.
위암 간암 대장암 등 5대 암을 국가 암검진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검진하는 국가암 조기검진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지역 담당 간호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합니다.
기존 노인과 장애인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여성 어린이 다문화가정 만성질환자로 관리 대상이 확대된 만큼 보다 폭넓은 방문 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기침이 낳지 않고 한 달 이상 계속된다면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성 기침의 절반 이상이 감기나 기관지염이 아닌 역류성 식도염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기도 협착이나 수축 또 위산 역류 등 역류성 식도염으로 기침이 날 경우 감기약만 복용하게 되면 식도염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하죠.
마른 기침을 한 달 이상 하면서 쉰 목소리가 난다면 내시경 검사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초등학교 교장 간담회, 바르게살기 회장 이·취임식, 양주시민 건강달리기 대회, 양주시장기 생활체조대회, KBS서바이벌 TOP 밴드 녹화,

맨위로